- 2024년 4월호 공간에 적합한 핏을 찾아주는 부동산 전략가들 크리에이티브 컨설팅 컴퍼니 핏플레이스는 부동산 상품에 대해 기획부터 운영까지 아우르는 솔루션을 제공하며, 성공하는 부동산 방법론을 새롭게 써나가고 있다.
- 2024년 4월호 談공論간 부스의 구성과 디자인에는 각 브랜드의 아이덴티티와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가 응축돼 있다. 그렇기에 공간을 세세히 살피지 않고서는 서울리빙디자인페어를 제대로 즐겼다고 말할 수 없다. 획기적 아이디어 혹은 감각적 연출로 ‘눈에 띄는 공간상’을 수상한 브랜드 부스부터 페어장 안에 작은 마을을 구축한 VIP 라운지까지 올해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주목받은 공간 속 이
- 2024년 4월호 Home: Sweet Home 개인의 시대를 넘어 핵개인의 시대. 팬데믹을 지나 1인 가구의 급부상과 함께 집은 ‘의무의 공간’에서 ‘취향의 공간’으로, ‘휴식의 장소’에서 ‘해독과 재생의 장소’로 변화 중이다. 무엇보다 그 안에서의 사적 생활이 공적 생활을 앞지르면서 집은 ‘같이의 공간’에서 ‘따로 또 같이의 공간’이 되었다. 1987년 창간 후 한국인의 라이프스타일을 탐구해온 <
- 2024년 4월호 봄에 읽기 좋은 책 이주연 지음, 북스톤. 놀고 먹고 일할 결심“계절을 벗 삼아, 계절을 탓하며 하고 싶은 이야기”를 모토로 펼쳐지는 ‘사계절’ 시리즈의 신호탄인 <봄은 핑계고>. 미식 기자이자 시네밋터블 운영자인 이주연이 말하는, 봄을 버무린 다섯 편의 이야기다. ‘서촌’ ‘옥인연립&rsq
- 2024년 4월호 사제師弟의 예술적 조화 송원아트센터에서 3월 17일까지 열린 <봄, 漆(칠)> 전시 전경. <행복> 독자라면 행복 클래스를 통해 익히 알고 있을 옻칠 작가 나성숙이 특별한 전시를 열었다. 작가가 운영하는 옻칠학교 ‘서로재’의 학생 스무 명과 함께하는 <봄, 漆(칠)>을 선보인 것. 전시는 3월 17일 종료했지만, 사제가 만들어
- 2024년 4월호 통인가게 주인 김완규의 백년 정신 한국무역협회 보고서에 따르면 대한민국 기업의 평균 수명은 20년이다. 그나마도 2027년에는 12년 수준으로 단축될 것이라고 한다. 이러한 격변기에 인사동에서 가장 오래된 고미술품점인 통인가게가 설립 1백 주년을 맞았다.
- 2024년 4월호 오래도록 기억할 순간을 위해 서울신라호텔에서 가족 투숙객에게 특화된 '패밀리 모먼트' 상품을 선보인다. 한정 백팩, 키즈 텐트와 키즈 라운지, 조식까지 제공하는 가족 맞춤형 패키지는 그 이름에 걸맞게 온전한 '패밀리 모먼트'를 선사할 것이다.
- 2024년 3월호 studio HJRK 김혜진 studio HJRK의 디테일은 끝이라고 생각할 때 한 단계 더 나아간다. 카키 톤의 방을 지나 마주치는 벤치의 푸른빛이 주는 느낌을 고민하고, 조명 뒤에 걸린 컬러풀한 작품의 존재감이 적당한지 살피는가 하면 아이코닉한 테이블이 외롭지 않게 조명을 배치한다. 이렇게 다각도로 고민한 요소가 모여 완성된 분위기가 그들이 궁극적으로 짓는 공간이다.
- 2024년 3월호 maumm2 윤지유 마음제곱미터의 윤지유 소장은 아파트라는 획일화된 공간 속에서 단 1%의 차별점을 만들어내는 데 집중한다. 공간에 어떤 사람이 머무를지, 거주자가 이곳에서 얼마나 진실한 모습을 드러낼 수 있을지를 상상하며 구체화한다. 그가 ‘마음’을 담아 클라이언트와 친밀한 관계를 만들어가려는 이유다.
- 2024년 3월호 Design A3 유영훈 디자인에이쓰리는 하이엔드 주거 공간을 주로 작업하는 스튜디오이다. 철저한 공간 분석, 오랜 경험을 통해 축적한 디테일과 매뉴얼은 정확한 시공으로 이어져 완벽한 집을 완성해낸다. 수직 수평이 정확한 파사드, 백자처럼 깨끗한 마감, 작품처럼 놓인 자재 샘플까지. 그들이 추구하는 공간은 이곳 스튜디오에서부터 시작된다.
- 2024년 3월호 saladbowl studio 구창민 따스한 목재와 여백, 단정한 질감의 석재가 정갈하게 자리한 모습. 샐러드보울 스튜디오가 만드는 집을 생각하면 떠오르는 풍경이다. 그 모습은 집의 본질을 최우선에 두고 불필요한 것을 단순하게 만드는 디자인에서 비롯된다. 그들이 만들어왔고, 앞으로 만들어갈 집은 모두 새로 옮긴 스튜디오에 있었다.
- 2024년 3월호 likelikehome 손명희 집이 좋다는 말을 반복해 외칠 때부터 알아봤다. 손명희 디자이너가 완성하는 집은 ‘사람 냄새’ ‘손때’ 같은 온기가 그득 묻은 단어가 따라붙는다. 만나기 전엔 정성 가득한 편지를 보내 작업을 의뢰하고, 공사가 끝나면 십중팔구 아쉬움의 눈물을 보인다는 수많은 클라이언트는 라이크라이크홈이 지닌 다정함의 가치를 입증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