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7년 9월호 패션 디자이너 이지연 “오랫동안 헤라서울패션위크의 헤어 아트 디렉터를 맡으면서 4천2백여 회 이상 백스테이지를 총괄했습니다. 전쟁터 같은 백스테이지에서 디자이너와 스태프의 전우 혹은 적군으로 지내다 보니 어떤 사람이 진짜 크리에이터인지 알아보는 눈이 절로 생기더라고요. 자렛 이지연도 그중 한 사람으로 패션 디자이너가 지녀야 할 마케팅 안목을 갖춘 것은 물론, 크리에이
- 2017년 9월호 아트 디렉터&브랜드 컨설턴트 양재혁 “인체 공학의 특성을 살린 인문학적 디자인 가구부터 제품과 작품의 경계에 놓인 오브제까지 작업 범위가 넓은, 그야말로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예요. 탁월한 안목과 도전 정신을 무기 삼아 세계를 무대로 누비죠. 디자이너뿐 아니라 아트 디렉터, 브랜드 컨설턴트로서 한국의 디자인을, 한국의 브랜드를 널리 알리는 중요한 역할을 할 겁니다.”_ 우경
- 2017년 9월호 광고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배금별 “배금별 씨의 소주 광고 경쟁 피티를 봤어요. 그 당시 ‘소주’ 하면 아저씨 혹은 예쁜 여자 연예인을 앞세운 광고가 주를 이뤘는데 그 친구는 김광석의 음악과 함께 삶의 애환을 담은 감성적 아이디어를 냈죠. 광고는 즉각적 반응을 이끌어내야 하기에 브랜드의 장점을 나열하다 끝나는 것이 기존 광고 스타일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는 고
- 2017년 9월호 디자이너 최정유 “디자이너라면 소재의 물성을 주목하는 건 당연한 일입니다. 중요한 건 ‘어떻게’에 대한 것이지요. 최정유 씨의 집을 방문한 적이 있는데 집 안에 소재를 연구한 흔적이 가득하더군요. 그 시간들이 쌓였기에 지금처럼 소재를 다채롭게 활용한 디자인이 완성된 듯합니다. 앞으로의 작업이 더욱 기대되는 친구지요.” _ 조남룡(
- 2017년 9월호 도예가 김덕호&이인화 “얼마 전 일본에서 한국 작가들과 전시를 했어요. 이인화 작가도 함께 갔는데, 누구보다 열심히 관람객에게 설명하는 모습이 인상적이더라고요. 함께 지인의 집에 머물렀는데, ‘이러한 그릇을 만들어주세요’라고 하자 그 집에 있는 그릇을 죄다 꺼내서 굽 높이, 너비와 두께를 하나하나 재더라고요. 성실함에서는 김덕호 작가도 마찬가지예
- 2017년 9월호 한식 요리사 박성배 “박성배 수석 연구원은 온지음 맛 공방에서 전통 한식을 연구하고 요리하는 중견 팀원으로, 요리에 들어가는 장과 젓갈은 물론 한식에 어울리는 전통주까지 직접 담그는 노력파지요. 전통 한식에 현대의 식재료와 조리 기술을 접목해 끊임없이 연구하는 유망한 젊은 한식 요리사입니다.” _ 이종기(오미나라 대표) 의상 협조 멀티컬러의 얼룩말
- 2017년 9월호 바람이 불고, 새가 노래합니다 우리는 모두 오늘이라는 시간에 어울린다. 새벽 햇귀와 오후의 나른한 햇살, 붉은 노을이 시간 속에서 섞이듯이 일곱 살 인생과 그들을 바라보는 미소와 생각이 일상을 만들어낸다. 부모로, 이웃으로, 하늘과 땅의 품에 안겨 살아가다 보면 덧없다는 사람의 삶이 더없이 아름답고 감사하다.
- 2017년 9월호 라마레따 총괄 아트 디렉터 이랑주 “<좋아 보이는 것들의 비밀>을 읽고 내가 먼저 출판사를 통해 연락했어요. VMD에 관한 자신만의 노하우로 소상공인을 돕는 모습에서 진정성을 느꼈죠. 이제는 개성 있는 화장품을 온라인 세상에 진열하며, 그야말로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하고 선도하는 사업가로 성장한 그녀의 행보가 기대됩니다.” _ 홍성태(한양대학교 경영학부 교수 겸
- 2017년 9월호 마켓컬리 대표 김슬아 “평소에도 스마트폰 앱을 통해 마켓컬리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신선한 식재료를 구입하면 집 앞까지 도착하는 모든 과정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플랫폼의 힘에 감탄하곤 합니다. 젊은 친구가 제안한 아이디어 하나가 놀랍도록 다양한 식문화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만들어가고 있다는 생각이 들어 참 기특합니다.” _ 지춘희(
- 2017년 9월호 도예가 배세진 “배세진 작가의 작업에는 시간이 담겨 있어요. 옹기도 마찬가지예요. 과거와 현재의 옹기 작가들은 모두 이런 수련 과정 속에서 작품을 만들어왔습니다. 배세진 작가의 작품을 처음 본 것은 학고재 갤러리 <오늘의 옹기> 특별전에서였어요. 흙 띠를 쌓는 전통적 옹기 기법을 흙 조각을 쌓는 방식으로 재해석한 그의 작품을 보고 옹기의 미래를 보았
- 2017년 9월호 홍보 전문가 김나영 “울산에 있는 한정식집을 30년 넘게 운영하고 있는 어머니 밑에서 자란 친구예요. 그래서인지 감각이 예사롭지 않았어요. 다양한 활동을 하느라 바빴을 텐데도 식문화를 제대로 공부하려는 의지가 강했어요. 궁중 음식도 배웠고요. 그렇기 때문에 다양한 전시를 기획할 수 있었던 게 아닐까요? 계속해서 좋은 전시, 새로운 음식 문화를 많이 보여주길 기대합니
- 2017년 9월호 외식 사업가 장진우 “요즘은 특정 장르보다 라이프스타일에 능한 이들이 눈에 많이 띄는데, 장진우가 그중 한 명입니다. 식음료나 식당을 개발하는 것처럼 보이지만 지역 개발에 앞장서는 사람이고, 식당을 매개로 지역 문화를 변화시키고 있으니까요. 그 영역 또한 점점 넓어지고 있어서 기대를 놓을 수가 없어요.” _ 정구호(패션 디자이너 겸 연출가) &lsq