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2년 10월호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 그영감의 공간 도서관, 그 경이로운 체험 공간을 지속적으로 만들어온 현대카드가 5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현대카드 아트 라이브러리’. 이곳에서 일상과 예술의 경계를 허무는 희열을 맛보자.
- 2022년 10월호 <격물치지> <한국을 대표하는 가구 디자이너> 릴레이전, 그 여섯 번째 전시로 박종선·박명래 작가를 만난다. 전시 제목은 <격물치지>. 격물치지格物致知란 ‘사물의 이치를 궁극에까지 이르러 나의 지식을 극진하게 이른다’는 뜻으로 어떠한 사물의 원리를 알고 싶다면 그 사물로 다가가 자신의 모든 것을 다 사용해 몰입하라는 것을 말한다. 가구로 무위와 절
- 2022년 9월호 물건 사심 자극하는 쇼핑 스폿 심플하고 품질 좋고 가격도 합리적인 패브릭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오디넌트(www.ordinent.co.kr), 편안하고 내추럴한 생활용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편집매장 블로마(www.blomma.co.kr), 우리나라 공예가와 협업해 만든 도자기·장신구·생활용품을 만날 수 있고 작가들의 짧은 인터뷰를 통해 제품 관련 이야기를 들을 수
- 2022년 9월호 갤러리에서 꿈꿔보는 나의 공간 아름다운 것은 보는 이를 꿈꾸게 한다. 작가의 영감과 열정, 창작의 고통이 오롯이 담긴 훌륭한 전시 작품과 그 못지않게 공간 자체도 개성과 예술미를 품은 갤러리 네 곳에서 ‘나의 공간’을 꿈꿔본다. 행복한 상상은 곧 현실이 된다.
- 2022년 9월호 I Have a Dream: 두 번째 이야기 아라리오그룹의 수장으로, 열세 번째 전시를 연 예술가 씨킴으로, 세계 미술계의 큰손으로, 피리 부는 사나이처럼 MZ 세대까지 제주 탑동 ‘아라리오 로드’로 불러 모으는 아트 디렉터로…. 하는 일이 많아 보이긴 하지만 그의 재료는 한 가지다. 바로 예술. 그는 그 주제에서 벗어나지 않는다. 그러나 ‘예술 하는’ 그는 허공보다 자신의 발밑을 믿는 현실주의자다.
- 2022년 9월호 <덤벙 주초, 사물의 궤도> <행복이 가득한 집>은 3월호 기사를 통해 ‘한국을 대표하는 가구 디자이너 8인’을 조명하고, 북촌 한옥 갤러리 지우헌에서 디자이너들의 릴레이 전시를 이어가고 있다. 그 다섯 번째 순서로 자연에 스민 겸양의 태도를 미니멀하게 풀어내는 정명택 작가의 작품을 조명한다.
- 2022년 8월호 바다의 명장, 해녀 전 세계에서 한국과 일본에만 있는 직종이라는 해녀. 인류가 바다에서 먹을 것을 구하기 시작한 원시산업 시대부터 한국인의 바다 먹을거리를 책임져온 해녀 이야기를 에서 살폈다.
- 2022년 8월호 나만의 것, 나나랜드 3년 전, 김난도 교수의 책 <트렌드 코리아 2019>에 처음 등장한 나 중심의 삶을 지향하는 ‘나나랜더’. 그들은 팬데믹 기간 동안 더욱 성숙해진 자신만의 취향과 깊이 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즐기며 자신만의 견고한 ‘나나랜드’를 만들어가고 있다. 나의 행복이 최우선인 나나랜드는 어느 누구도 흉내 낼 수 없는, 나를 위한, 나에 의한, 진짜 나만의
- 2022년 8월호 <Superposition - Hanok Plus> 새로운 시각으로 전통을 해석하는 슈퍼포지션과 한옥 갤러리 지우헌이 만났다. 전시 이름 속 ‘plus’는 1+1=2와 같은 단순 수식이 아닐 것이다. 전혀 전통적이지 않은 재료로 한국 전통 공예를 재해석하는 슈퍼포지션의 작품은 지우헌에 어떤 ‘화학적 더하기’ 작용을 일으킬까?
- 2022년 8월호 장미엔 ‘까시’가 있다 “제일 나이 많은 황규태 작가 작품이 제일 젊네요.” 어디서든 그랬다. 1960년대부터 ‘만드는 사진’이든, 컬러사진이든, NFT 아트이든 시대마다 그 누구보다 앞서 새로운 길에 들어선 사진작가 황규태. 지금 디자인하우스 갤러리 모이소에서 그의 개인전 가 열리고 있다. 그가 놀이하듯 만든 작품, 농담처럼 건넨 진담에 우주 원리가, 새로운 생명의 기호가 숨어
- 2022년 8월호 크리스챤 디올 뷰티, 덕수궁 ‘황금 연꽃’ 전시 후원 취미가 원예이며, ‘가난한 이들의 장미’라 불리는 작약을 가장 사랑한다는, 정원이 선사하는 마법과 환희를 작품에 담아온 장-미셸 오토니엘Jean-Michel Othoniel. ‘창의와 일상 세계 간의 연결점’을 꽃과 정원에 둔 크리스챤 디올 뷰티가 그의 전시 <정원과 정원>을 후원했다. 올여름 서울은 이들이 덕수궁 연못에 피운 황금 연꽃으로 기억
- 2022년 7월호 타오르듯 살았던 위대한 예술가 30인 빈센트 반 고흐 33세, 에곤 실레 28세, 키스 해링 31세, 장미셸 바스키아 27세, 게르다 타로 26세, 아나 멘디에타 35세… 세기의 예술가들이 생을 등진 나이다. 그들은 천부적 재능과 감각을 얻은 대신, 인생을 즐기고 충분히 창작할 수 있는 여유를 잃은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