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년 2월호 고준영 허시영 부부의 발렌타인데이 이지 디너 오늘 하루는 연인을 위해 ‘정성’을 다하라고 마련된 밸런타인데이. 온 세상이 사랑의 언어와 표현으로 출렁이는 이날, 신혼의 단꿈에 젖어 있는 두 사람 역시 서로를 위해 와인을 곁들인 밸런타인데이 디너를 준비했다.
- 2008년 2월호 계절 별미, 계강과와 원소병 ‘계강과桂薑果’는 계피와 생강을 넣는다고 하여 이름 붙여진 ‘향긋한’ 과자다. <규합총서>와 <시의전서>에는 ‘찹쌀가루와 메밀가루 섞은 것을 반죽하여 쪄서 생강즙을 넣어 치댄 후 꿀과 생강, 잣으로 만든 소를 넣어 세 뿔 나게 빚은 뒤 지져 즙청(꿀) 묻혀 잣가루를 뿌려 쓰라’고 기록돼 있다. 또한 우리의 전통 후식에는 화채나 차가 빠
- 2008년 2월호 [떡국 5] 생떡국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의미 있는 순간마다 우리 곁에 늘 있어온 음식, 떡국. 쫄깃하고 부드러운 떡과 걸쭉하면서도 고소한 국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떡국은 만들기도 간편해 그야말로 ‘국민 음식’이다. 라면 하나를 끓여도 저마다의 손맛이 묻어나는데 하물며 떡국은 어떠할까. 요리 연구가와 조리사의 떡국 레시피를 소개한다.
- 2008년 2월호 [떡국 4] 굴떡국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의미 있는 순간마다 우리 곁에 늘 있어온 음식, 떡국. 쫄깃하고 부드러운 떡과 걸쭉하면서도 고소한 국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떡국은 만들기도 간편해 그야말로 ‘국민 음식’이다. 라면 하나를 끓여도 저마다의 손맛이 묻어나는데 하물며 떡국은 어떠할까. 요리 연구가와 조리사의 떡국 레시피를 소개한다.
- 2008년 2월호 [떡국 3] 조랭이떡국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의미 있는 순간마다 우리 곁에 늘 있어온 음식, 떡국. 쫄깃하고 부드러운 떡과 걸쭉하면서도 고소한 국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떡국은 만들기도 간편해 그야말로 ‘국민 음식’이다. 라면 하나를 끓여도 저마다의 손맛이 묻어나는데 하물며 떡국은 어떠할까. 요리 연구가와 조리사의 떡국 레시피를 소개한다.
- 2008년 2월호 [떡국 2] 꿩떡국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의미 있는 순간마다 우리 곁에 늘 있어온 음식, 떡국. 쫄깃하고 부드러운 떡과 걸쭉하면서도 고소한 국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떡국은 만들기도 간편해 그야말로 ‘국민 음식’이다. 라면 하나를 끓여도 저마다의 손맛이 묻어나는데 하물며 떡국은 어떠할까. 요리 연구가와 조리사의 떡국 레시피를 소개한다.
- 2008년 2월호 마니아 3인의 대형 마트 사용기 번화가다 싶으면 꼭 한두 개씩 자리 잡고 있는 대형 마트. 겉으로는 비슷해 보이지만 저마다 서비스 내용과 상품, 가격이 조금씩 다르다. 여기, 대형 마트를 자주 이용하는 주부들이 있다. 그들의 생활 속 경험을 통해 쌓은 노하우를 펼쳐놓았다. 나의 쇼핑 스타일에는 어떤 마트가 어울릴까?
- 2008년 2월호 커피, 카페의 맛 집에서 즐기는 법 별다방, 콩다방 등 대중적인 커피 전문점 외에도 바리스타가 있는 카페에서 만나는 향긋한 커피. 맛있는 커피 한 잔은 영혼과 육신에 행복한 휴식을 선물하기도 하고, 여유로운 대화를 이끌어내는 매개체가 되기도 한다. 이렇게 특별한 커피의 매력을 커피 전문점이 아닌 집에서도 만끽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신선한 원두와 몇 가지 커피 도구만 있으면 가능하다.
- 2008년 2월호 [떡국 1] 전문가들이 알려주는 떡국 끓이기 새로운 해를 맞이하는 의미 있는 순간마다 우리 곁에 늘 있어온 음식, 떡국. 쫄깃하고 부드러운 떡과 걸쭉하면서도 고소한 국물을 함께 즐길 수 있는 떡국은 만들기도 간편해 그야말로 ‘국민 음식’이다. 라면 하나를 끓여도 저마다의 손맛이 묻어나는데 하물며 떡국은 어떠할까. 요리 연구가와 조리사의 떡국 레시피를 소개한다.
- 2008년 2월호 전통 부엌세간 열 가지 돌, 나무, 쇠, 흙… 자연 그대로의 재료를 가장 친환경적인 방법으로 만든 우리나라의 전통 조리도구는 웰빙을 추구하는 현대의 라이프스타일과 코드가 일맥상통한다. 게다가 장인들의 조형 감각이 더해진 예술품으로서 눈마저 즐겁게 한다. 할머니와 어머니의 옛날 부엌에 놓였던 조리도구, 서양의 ‘모던 키친’에서 오히려 더욱 멋스럽게 빛을 발한다.
- 2008년 1월호 입맛에 맞는 와인고르기 누군가의 집에 초대받았을 때, 집주인의 입맛을 고려한 와인을 건넨다면 받는 이가 느끼는 감동은 얼마나 클까. 보통 와인 초보자들이 와인을 고를 때 떫은맛과 단맛의 정도를 기준으로 한다. 이를 여섯 가지 유형으로 구분해 단계별 와인을 추천한다.
- 2008년 1월호 열두 달 열두 가지 테마로 즐긴다 스스로를 “파티를 기획하고 공간을 스타일링하는 작업을 사랑하는 사람”이라고 소개하는 서지희 씨. 라이프스타일 관련 교육 기관인 ‘까사스쿨’과 스타일링 전문 기업 ‘파티엔코’의 이사인 그는 자신의 일상에서 어떻게 파티를 즐기고 있을까? 2008년 한 해 동안 그가 계획 중인 파티 스케줄을 미리 들여다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