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년 9월호 마음으로 차리는 차례상 풍성한 햇과일과 햇곡식만큼이나 마음까지 풍성해지는 한가위다. 한복 준비하기, 부모님 찾아뵙고 마음 전하기, 햅쌀로 송편 빚기, 정성껏 제물을 준비해 차례상 차리기, 맛있는 음식 나누기, 친척들과 오순도순 달맞이하기…. 매년 추석이면 똑같이 하는 일인데도 온가족이 함께하니 언제나 즐겁다.
- 2008년 9월호 <행복이 가득한 집>이 선정한 한국의 식품명인 아기 엉덩이처럼 토실토실한 분홍빛 복숭아가 단내를 풍기는 듯합니다. 매실, 달걀, 현미, 새우젓, 부각, 두유, 이강주, 어란, 쇠고기, 차, 천일염, 장아찌 등 우리 밥상에 오르는 갖가지 먹을거리를 이렇게 차려놓으니 한 폭의 정물화처럼 아름답습니다. 이 건강하고 멋스러운 먹을거리는 모두 우리나라 식품 장인들이 자연이라는 재료에 공을 들여 지은 귀한 ‘작품
- 2008년 8월호 '밥값' 좀 하는 레스토랑엔 이유가 있다 오늘 점심 파스타 가격은 적정했을까? 어제 저녁 일식은? 5천 원을 내도 아까운 밥값이 있고, 10만 원을 계산해도 뿌듯한 식사가 있다. 그 차이는 무엇 때문에 나는 것일까? 레스토랑 컨설턴트와 기업형 레스토랑의 전략기획실에 물었다. 고급 레스토랑의 음식 가격은 어떻게 결정될까? 눈에 보이는 재료비 외에 음식 값에 숨어 있는 플러스 알파의 비밀.
- 2008년 8월호 [새로 생긴 레스토랑]이 여름의 맛집 날씨가 아무리 무더워도 맛집을 찾아 나설 준비가 된 당신을 위해, 8월의 불쾌지수를 0으로 낮춰줄 카페 두 곳과 레스토랑 두 곳을 소개한다.
- 2008년 8월호 우무콩국 에어컨 바람만 벗어나면 ‘훅’ 하고 더운 공기가 덤벼든다. 무언가 시원하고, 깔끔하고, 새콤한 음식이 간절한 이 여름,한 그릇 비우고 나면 더위가 잊혀지는 차가운 얼음 요리를 소개한다.
- 2008년 8월호 열무 김치말이 소면 에어컨 바람만 벗어나면 ‘훅’ 하고 더운 공기가 덤벼든다. 무언가 시원하고, 깔끔하고, 새콤한 음식이 간절한 이 여름,한 그릇 비우고 나면 더위가 잊혀지는 차가운 얼음 요리를 소개한다.
- 2008년 8월호 오징어 물회 에어컨 바람만 벗어나면 ‘훅’ 하고 더운 공기가 덤벼든다. 무언가 시원하고, 깔끔하고, 새콤한 음식이 간절한 이 여름,한 그릇 비우고 나면 더위가 잊혀지는 차가운 얼음 요리를 소개한다.
- 2008년 8월호 중국여름냉면 에어컨 바람만 벗어나면 ‘훅’ 하고 더운 공기가 덤벼든다. 무언가 시원하고, 깔끔하고, 새콤한 음식이 간절한 이 여름,한 그릇 비우고 나면 더위가 잊혀지는 차가운 얼음 요리를 소개한다.
- 2008년 8월호 쟁반냉야채 소바 에어컨 바람만 벗어나면 ‘훅’ 하고 더운 공기가 덤벼든다. 무언가 시원하고, 깔끔하고, 새콤한 음식이 간절한 이 여름,한 그릇 비우고 나면 더위가 잊혀지는 차가운 얼음 요리를 소개한다.
- 2008년 8월호 오이 미역 레몬 냉국 에어컨 바람만 벗어나면 ‘훅’ 하고 더운 공기가 덤벼든다. 무언가 시원하고, 깔끔하고, 새콤한 음식이 간절한 이 여름,한 그릇 비우고 나면 더위가 잊혀지는 차가운 얼음 요리를 소개한다.
- 2008년 8월호 감자면으로 만든 풋콩국수 에어컨 바람만 벗어나면 ‘훅’ 하고 더운 공기가 덤벼든다. 무언가 시원하고, 깔끔하고, 새콤한 음식이 간절한 이 여름,한 그릇 비우고 나면 더위가 잊혀지는 차가운 얼음 요리를 소개한다.
- 2008년 8월호 초계탕 에어컨 바람만 벗어나면 ‘훅’ 하고 더운 공기가 덤벼든다. 무언가 시원하고, 깔끔하고, 새콤한 음식이 간절한 이 여름,한 그릇 비우고 나면 더위가 잊혀지는 차가운 얼음 요리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