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1월호 레스토랑 메뉴로 집에서 외식하기 최근 외식을 즐기는 횟수가 눈에 띄게 늘고 있는 가운데 밖에서 사먹는 음식의 가격이 부담스럽거나, 재료와 조리 과정이 미덥지 않다는 사람도 적지 않다. 외식할 때처럼 색다른 메뉴를 집에서 즐기는 방법은 없을까? 아이에게 안심하고 먹일 수 있는 별식 혹은 남편에게 남다른 솜씨를 빛낼 수 있는 레스토랑 메뉴 일곱 가지.
- 2010년 1월호 점다법'으로 다반사의 행복을 더하다 아토피와 암 예방은 물론 정신을 맑게 해주는 녹차는 현대인을 위한 상비약과 같다. 선형제문화원의 신혜숙 대표는 바쁜 일상 속에서 한잔의 차로 몸과 마음을 정화하는 녹차 애호가다. 신혜숙 대표가 말하는 녹차를 즐기는 또 다른 방법을 소개한다.
- 2010년 1월호 성공과 장수의 첫걸음 아침 식사 한 살 더 나이 먹으면서 건강을 결심했다면, 우선 아침 식사 습관부터 체크해보세요. 요즘 들어 업무에 시달리는 직장인이나 학생이 버릇처럼 아침을 거르는 경우가 많은데, 성공하고자 한다면, 건강하게 오래 살고자 한다면 안 될 일입니다. 다음에 소개할 이들처럼 똑똑하고 의도적 인 아침밥이 필요합니다. 여러분,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건강하십시오. 그런데 오늘,
- 2009년 12월호 연말에 꼭 가봐야 할 레스토랑 6 연말 모임을 위한 레스토랑 선정은 늘 고민하는 문제.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즐길 수 있는 프렌치 요리부터 스타 셰프가 오픈한 ‘핫’한 레스토랑까지, 어느 곳을 선택해도만족스럽게 즐길 수 있도록 풍성하게 준비했다.
- 2009년 12월호 이애섭 씨에게 배우는 보성 토속 음식 참게장과 집장 집요한 그리움 속에 자리 잡은 고향의 맛은 늘 ‘어머니’라는 이름으로 아로새겨지게 마련이다. 전남 보성에서 자란 이애섭 씨가 어린 시절부터 이 계절에 즐겨 먹던 참게장과 집장을 소개한다. 친정어머니에게 배운 이 장들은 이제 이애섭 씨의 막내딸이 전수해 이어나갈 이 집안의 초겨울 별미 반찬이다.
- 2009년 12월호 요리와 그릇의 오색 향연, 크리스마스 식탁 캐럴이 울려 퍼지고 거리거리마다 오색 빛이 찬란한 크리스마스. 식탁 위에도 산뜻한 원색 음식으로 유쾌함을 더해보자. 주황 당근, 그린 아스파라거스, 빨간 토마토, 노란 커리와 치즈, 다크 초콜릿을 요리해 컬러풀한 용기에 담아내니 파티의 유쾌함이 배가된다.
- 2009년 12월호 한식, 세계를 유혹하다 지난 10월 28일부터 11월 1일까지 서울에서는 국내외 요리 거장들이 특별히 마련한 한식을 경험할 수 있는 식도락 축제, 어메이징 코리안 테이블 Amazing Korean Table이 열렸다. ‘미식 도시 서울’을 전 세계에 알리고 ‘한식의 세계화’를 위한 글로벌 키워드를 찾고자 열린 이번 축제의 백미는 세계적인 스타 셰프 4인의 방한과 그들이 만든 한식
- 2009년 12월호 고수의 비결은 장맛에 있다 장맛이 좋아야 음식 맛이 좋다는 말이 있듯 우리 음식의 기본은 장에 있다. 뚝배기에 바글바글 끓여내는 찌개부터 장독 깊숙한 곳에서 꺼낸 간간하고 고들고들한 장아찌까지. 전라남도 담양의 전통장 명인 기순도 씨에게 겨울철 밥도둑인 찌개와 밑반찬 맛내는 법을 배워보자.
- 2009년 12월호 제대로 된 빵 맛, 베이커리 레스토랑으로 즐긴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12월이면 사랑하는 가족과 고마운 사람들을 다시 한번 떠올리게 됩니다. 이들과 함께하는 시간을 풍성하게 채워줄 문화 소식, 맛 집 멋 집 생활 정보, 쇼핑 정보를 모았습니다.
- 2009년 12월호 내 손으로 맛있게 담그는 김장 김치 5 주부에게 겨울 채비의 정점은 바로 김장이다. 김치를 사 먹는 가정이 제아무리 늘었다 한들 김장은 여전히 고된 연중행사이면서 동시에 유쾌한 이벤트다. 한 설문 조사에 의하면, 응답자의 61%가 올겨울 김치를 집에서 담가 먹겠다고 답했다. 하지만 김장이 어디 의욕만으로 되는 일인가? <행복>은 내 손으로 김장하기가 막막한 초보 주부들과 김치 담그는
- 2009년 11월호 일본의 '미美'를 맛보다 장모가 사위를 대접하듯 정성스럽게 차려낸다는 의미의 ‘도쿄 사이카보’. 일본에서 성공한 한식 기업 처가방의 오영석 회장이 2년 동안 야심 차게 준비한 프로젝트다. 자연미 풍기는 모던한 공간에서 핫토리요리학교 출신의 주방장들이 차려내는 요리를 통해 일본 문화를 만날 수 있다.
- 2009년 11월호 홈메이드 디저트 과자 굽는 냄새가 솔솔 풍기는 집. 상상만으로도 행복한 가족의 모습이 떠오릅니다. 가족이 모두 모인 주말에는 잠시 시간을 내어 홈 베이킹에 도전해보세요. 핫케이크, 도넛, 머핀부터 호떡과 찹쌀 부꾸미까지, 요리 초보자도 손쉽게 만들 수 있는 홈 베이킹 믹스가 다양하게 출시되고 있습니다. 물이나 식용유 등 별도로 첨가하는 재료는 종이컵이나 밥숟가락 분량이 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