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7월호 맥주 르네상스 바야흐로 대한민국 맥주 시장이 르네상스 시대를 맞이했다. 국내 대표 맥주업체부터 수입 맥주, 크래프트 맥주에 이르기까지 업체가 직접 선별한 프리미엄 급 맥주와 안주 마리아주.
- 2015년 6월호 여러, 가지! 보랏빛이 탐스러운 가지는 볶음, 튀김, 무침, 구이 등 다양한 요리로 변주가 가능해 동서양을 막론하고 즐겨 먹는 채소다. 가지무침부터 가지닭고기 팟타이까지 가지를 더욱 맛있고 다양하게 즐기는 법.
- 2015년 6월호 토마토케첩과 마요네즈 세계 어느 곳이든 어느 집이든 가장 많이 애용하는 소스는 단연 토마토케첩과 마요네즈다. 인공 첨가물을 함유한 시판 제품이 찜찜하다면 집에서 직접 만들어볼 것. 조금만 바지런하면 식탁이 더 맛있고 건강해진다.
- 2015년 6월호 분위기에 반하고 맛에 감동하다 베를린의 ‘김치 프린세스’, 런던의 ‘김치’ 활약에 이어 프랑스와 벨기에에 문을 연 한식당이 잇따라 성공을 거두고 있다. 해외여행이 흔치 않던 시절, 패키지 여행자들이 김치찌개나 된장찌개를 먹기 위해 들르던 한국 식당의 저렴한 이미지를 벗고 세련된 인테리어와 최상의 식재료를 사용한 음식으로 현지인에게 말을 건네는 ‘코리안 레스토랑’에 대한 반응이 뜨겁다.
- 2015년 6월호 모던 아트로 초대 역사가인 마시모 몬타나리Massimo Montanari는 <음식은 문화다>에서 “같은 음식을 먹는다는 것은 중세의 언어로 말하면 한 가족에 속해 있다는 뜻”이라고 했다. 우리 식문화의 근간을 이루는, 현대미술에 나타난 식재료와 그들이 즐겨 먹은 음식 그리고 음식과 그림 관련한 글들을 소개한다. 같은 것을 보고, 읽고, 요리하며 음식이 주는 즐거움
- 2015년 5월호 감사히 잘 먹겠습니다 아이가 있는 집에서 식탁은 단순히 식사를 해결하는 자리가 아니다. 옛 그림만 봐도 알 수 있는데, 식전에 감사의 기도를 드리는 장면에서 유독 자주 등장하는 인물이 바로 아이들이다. 음식이야말로 신이 내린 선물로, 식탁은 인성을 키우는 훈육의 장소라는 교훈을 명작을 통해 다시금 되새긴다. “맛있는 음식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 2015년 5월호 비장의 양념젓갈 그대로 찬으로 먹기도 하지만, 김치에 넣거나 음식 맛을 내는 조미료인 젓갈에 다시 양념을 더하면 하나의 ‘완전한’ 음식이 된다. 밥반찬은 물론 감칠맛을 더하는 양념으로, 추억의 맛까지 더불어 즐길 수 있는 양념 젓갈 하나만 있으면 다른 양념이 필요 없다. 조미료로 가장 흔히 쓰는 새우젓ㆍ멸치젓과 함께 밑반찬으로도 인기인 명란젓이 양념 젓갈로 완벽해지는 비법
- 2015년 5월호 이색 쌈밥 안내서 ‘쌈밥’의 매력은 쌈채소에 있다. 맛도 크기도 제각기 달라 어떤 채소에 싸 먹느냐가 쌈밥의 맛을 좌우하기 때문. 쓴맛, 단맛, 매운맛 등 다채로운 맛이 나는 쌈채소와 잘 어울리는 쌈장과 속 재료 레시피를 소개한다.
- 2015년 5월호 식탁 위를 수놓는 아름다운 그릇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는 어김없이 형형색색 그릇의 향연이 펼쳐졌다. 기본에 충실한 블랙&화이트 그릇은 골드 포인트로 한결 화려해졌고, 블루 패턴으로 기품을 드러냈다. 트렌디한 파스텔 색상으로 한층 젊어진 테이블 웨어도 눈에 띄었다. 평범한 식탁 위를 한 폭의 그림처럼 연출해주는 그릇을 리빙페어에서 찾았다.
- 2015년 4월호 봄을 심플하게 맛보다 향긋한 풀 내음과 생동감 넘치는 초록의 봄나물을 먹어야 비로소 봄이다. 흔히 반찬으로 즐기는 봄나물을 색다르고 손쉽게 요리해보자.
- 2015년 4월호 연분홍 음식이 꽃바람에 삼라만상에 생기가 도는 춘삼월이면 우리 조상은 꽃 놀이에 나섰는데, 이를 화류花柳 놀이라 했다. 마음에 꽃바람을 일으킨 건 산과 들에 흐드러지게 핀 분홍 빛깔 진달래였을 터. 옛사람들이 그러했듯 분홍 빛깔 음식으로 계절의 아름다움을 만끽하자. 봄의 미각을 일깨우는 어여쁜 분홍빛 음식이 밥상 위에 꽃으로 피어 몸과 마음을 아름답게 물들일 것이다.
- 2015년 4월호 유산균에 대한 열 가지 질문 대장에 살고 있는 대표적 유익균을 총칭하는 ‘유산균’은 요즘 대한민국에서 가장 인기 높은 건강 기능 식품으로 꼽힌다. 생활 습관이나 식습관을 개선하는 것보다 훨씬 수월하게 건강을 지키는 손쉬운 실천법은 바로 건강 기능 식품이나 건강에 도움이 되는 음식을 챙겨 먹는 일인 만큼 알약이나 가루, 음료나 요구르트 등 다양한 형태의 유산균 제품이 인기리에 시판 중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