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10월호 식물이 좋아 못다 한 여행을 온 듯, 식물이 발하는 푸른 빛깔에 눈을 씻으며 잠시 쉬어 가도 좋겠다.
- 2020년 10월호 나의 샐러드 이야기 가축을 기르기 위해선 엄청난 양의 온실가스가 배출된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오늘 하루만큼은 우리 함께 육식을 자제하고 채식을 실천해보는 것이 어떨까요. 팬에서 구워 따뜻한 채소로 만든 프렌치식 샐러드는 쌀쌀해진 날씨에도 제법 잘 어울린답니다.
- 2020년 10월호 스마트 팜 투 테이블 갈수록 심각해지는 기후변화 속에서 우리 농업은 어떤 모습으로 적응해야 할까? 먼 미래의 이야기라고 생각하고 있던 식물 공장이 눈앞에 펼쳐졌다.
- 2020년 9월호 미식 구독 美食 購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한정된 생활 반경을 보완해주는 정기 구독 서비스가 인기다. 고급 미식 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특별한 구독 서비스를 <행복>이 엄선했다.
- 2020년 9월호 고성의 맛 구석구석에서 찾아낸 로컬 먹거리
- 2020년 9월호 라이브러리 H 천상의 향기라 불리는 향신료에 푹 빠졌다면, 나만의 요리에 풍미를 더해줄 허브 정보가 필요하다면 국내 유일의 허브·스파이스 전문 도서관 라이브러리 H에 들러보시길.
- 2020년 8월호 평생에 걸쳐 되살려낸 한국 음식 문화의 정수 지난 7월 5일, 구글 홈페이지에 특별한 일러스트가 등장해 화제를 모았다. 그림 속 주인공은 국가무형문화재 제38호 ‘조선왕조 궁중 음식’의 명예기능보유자인 故 황혜성 선생. 그의 탄생 1백 주년을 맞아 구글이 마련한 이 특별한 이벤트는 한국 음식 문화의 정수와 그 속에 담긴 가치를 되살리는 데 평생을 헌신한 이를 향한 아낌없는 헌사였다.
- 2020년 8월호 미처 몰랐던 토마토퓨레 붉게 잘 익은 토마토의 껍질과 씨를 제거하고 체로 걸러, 과즙과 과육을 농축한 토마토퓨레는 여러 소스의 원재료로도 쓰지만, 요리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훌륭한 조미료이기도 하다. 토마토 본연의 맛으로 건강과 미식 경험까지 선사하는 토마토퓨레에 대하여.
- 2020년 8월호 비스트로 통통 꾸떽 정규태 대표가 아이폰으로 촬영한 66개의 사진 액자를 벽에 건 내부. 바게트에 이탈리아 햄과 버터, 홀그레인 머스터드를 넣은 잠봉 프로마주. 토마토, 호박, 가지를 넣고 뭉근히 끓여 만든 라타투이. 정규태 대표는 이곳에서 먹고 즐기며 문화와 담론이 꽃피우기를 바란다. 5 그의 거실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 아늑하다.노매드 생활 끝에 10년 만에 서울로 돌
- 2020년 8월호 방구석 미식 유람 세계 음식을 손쉽게 즐길 수 있는 가정간편식 덕분에 여행에서 맛보던 진미를 집에서도 만끽할 수 있는 시대다. 동서양을 대표하는 간편식 메뉴를 활용한 이른바 ‘집콕족’을 위한 식도락 여행 아이디어.
- 2020년 8월호 코자차 코자차에서는 요리와 차를 접목한 상품을 개발 중이다. 아홉 시간 동안 저온 숙성한 제철 도미에 직접 달인 간장을 발라 만든 스시. 사케로 네 시간 동안 저온에서 부드럽게 찐 전복냉채. 오른쪽부터 최유강 셰프, 새로 합류한 송정식 셰프, 조영두 셰프까지 가히 어벤저스 군단이다. 알록달록한 색감이 돋보이는 테이블.주차장으로 쓰던 양재동 뒷골목의 허름한
- 2020년 8월호 수수덤덤 남산 아래 새하얀 여백처럼 자리한 ‘박여숙화랑’ 2층에 한국의 미감을 알리는 공예관 ‘수수덤덤’이 문을 열었다. 한국 공예와 식문화의 품격을 함께 높이는, 이름 그대로 수수하고 덤덤한 공간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