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2월호 겨울 시금치의 달큼한 맛 요즘은 계절 없이 즐기는 대표 채소지만, 시금치는 본래 겨울에 가장 맛있다. 차가운 땅에서 바람을 맞으면서 강인 하게 자란 덕에 달큼한 제맛을 낸다. 포항초, 섬초, 남해초 등 일명 겨울 시금치로 맛있고 영양 가득한 제철의 맛을 즐겨보자.
- 2021년 2월호 보스켓Boskett 역삼동 호젓한 골목에 눈에 띄는 건물 한 채가 우뚝 서 있다. 비스트로와 카페, 와인 숍,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을 겸하는 보스켓의 새로운 공간 이야기.
- 2021년 2월호 체내 미생물과 공생하세요 ‘제2의 게놈Genome’이라 부르며 인체의 신비를 파악하는 열쇠로 주목받는 체내 미생물 생태계, 마이크로바이옴. 이 분야에서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교수이자 마이크로바이옴 전문 기업 천랩 대표 천종식 박사를 만나 진지하게 ‘똥’ 이야기를 나누었다. 똥은 미생물과 가장 긴밀한 관계이기에.
- 2021년 2월호 월하보이月下普洱 120년 된 구 경기고등학교의 담벼락을 복원한 벽이 멋스럽다. 차를 통해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는 주은재 대표. 보이차와 차 도구가 진열된 공간 한쪽. 부모님 때부터 수집해온 자사호, 개완, 찻잔이 새 주인을 찾아가는 모습을 보면 종종 아쉬운 마음이 들기도 한다. 봄과 여름에는 몸의 열을 내려주는 청차와 백차 계열의 차도 즐길 수 있다
- 2021년 2월호 카카오를 경험하다 인류와 오랜 역사를 함께한 식재료가 각별한 이유는 그 시대의 모습이 담겨 있기 때문이다. 오늘날 본질을 탐구하는 식재료로, 고전을 이어가며 혁신과 진화를 거듭하는 카카오를 다양하게 경험해보자. 사소한 경험이 삶을 깊이 있고 윤택하게 만든다.
- 2021년 2월호 가정간편식의 품격 집밥을 맛있고 간편하게, 그러면서도 품위 있게 즐기는 두 가지 요소. 원칙대로 정성스럽게 만든 가정간편식 제품과 아름다운 그릇이 필요하다.
- 2021년 1월호 연건동 사랑방 붉은 벽돌 건물이 즐비한 연건동 골목길에 새하얀 건물 한 채가 들어섰다. 자세히 보니 옆쪽으로 건물 한 채가 나란히 붙어 있고, 안쪽에선 빵 냄새가 새어 나온다.
- 2021년 1월호 지금 가장 맛있는 플로리다 자몽 과일은 저마다 제철이 있다. 제철을 맞아 맛있고 영양이 풍부한 플로리다 자몽을 즐겨보자.
- 2021년 1월호 은은하고, 알싸한 고추냉이 고추냉이를 일본에서만 재배한다고 생각하면 오산. 겨우내 강원도 등지에서도 고추냉이가 자란다. 국내에서 재배한 생고추냉이를 맛있게 즐기는 팁부터 이를 이용한 소스, 초밥, 케이크 요리까지! 뿌리와 줄기, 잎 무엇 하나 버릴 것 없는 이 겨울 별미를 맛보시라.
- 2021년 1월호 이달의 장바구니 바다의 맛과 향을 품은 겨울철의 풍미 깊은 굴과, 함께 즐기면 더욱 맛있는 오뚜기 가정간편식을 소개한다. 각각의 제품을 만든 연구원과 담당 마케터가 밝히는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신박한 아이디어는 덤이다.
- 2020년 12월호 매달 집에서 받아보는 달걀 건강한 닭이 낳은 달걀을 매달 받을 수 있다면? 신선한 무항생제 유정란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구독 서비스 ‘월간계란’은 건강한 맛, 그리고 이웃과 더불어 사는 방법을 함께 전한다.
- 2020년 12월호 나의 사프란 이야기 세계에서 가장 비싸고 귀한 향신료로 손꼽히는 사프란saffraan. 고대 그리스 시대부터 인류의 흥망성쇠를 함께해온 매혹적인 황금빛을 만나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