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6월호 불맛 나는 중식 매콤하고 기름진 요리로 입도 속도 채우고 싶은 날이 있다. 모던한 인테리어로 눈까지 즐거운 중식당 두 곳.
- 2021년 6월호 토마토의 새빨간 맛 몸에 이로운 식품을 꼽을 때 빠지는 법이 없는 토마토. 익히면 토마토 속 강력한 항산화 물질인 리코펜이 더욱 잘 흡수되어 가공식품으로 즐기기에도 제격이다. 간편하고 다채로운 토마토 활용 요리의 이모저모.
- 2021년 5월호 채소 도시락 예로부터 풍부한 채소 문화를 향유하던 선조들의 채소 사랑은 지극하기 그지없었다. 한 폭의 민화처럼 아름다운 채소 도시락을 손에 들고 봄나들이 가자.
- 2021년 5월호 쉐즈 알렉스 수준 높은 프렌치 요리를 선보이는 비스트로가 삼성동에 문을 열었다. 레스토랑과 와인 바, 베이커리까지 미식의 삼박자를 고루 갖춘 ‘쉐즈 알렉스’를 만나보자.
- 2021년 5월호 이달의 장바구니 4~6월이면 살이 오르고 알이 꽉 차는 암게는 배가 둥글고 넓적한 반면, 수게는 배 부분이 좁고 뾰족한 모양이다. 배딱지가 하얗고 윤기 나는 것을 골라 오뚜기 제품과 함께 다양하게 즐겨보자.
- 2021년 5월호 꽃게로 힙하게 꽃게는 봄과 가을이 제철이지만 봄철엔 알이 꽉 찬 암게를 최고로 꼽는다. 바다 내음 가득한 이 계절의 미각으로 달큼한 살 맛이 일품인 꽃게를 요즘 인기인 로제 파스타 부터 강정까지 색다르게 즐겨보자.
- 2021년 4월호 지금 가장 핫한 식재료, 식물성 고기 식물 기반의 대체육은 영양과 맛에서 육류와 차이가 거의 없다. 지속 가능한 환경에 도움이 되는 실천이기도 하다. 무빙 마운틴의 식물성 대체육으로 우선 시작해볼 것.
- 2021년 4월호 봄이니까 두릅 대표 절식인 봄나물도 계절에 상관없이 즐기는 요즘이지만, 두릅 은 봄이라야 먹을 수 있는 산나물이다. 은은한 향과 쌉싸래한 맛 으로, 봄나물 중에서도 제왕이라 불리며 으뜸으로 꼽히는 두릅은 그야말로 이 계절의 맛이다.
- 2021년 4월호 페어링의 묘미, 홍차 - 2 동양의 신비한 아로마이던 차가 유럽의 티 문화를 꽃피우기까지, 홍차는 아마도 세계사에서 가장 자주 등장한 단일 식품일 것이다. 달콤한 스콘, 알싸한 커리, 고소한 치즈 등 무엇과 곁들여도 좋을 홍차 이야기.
- 2021년 4월호 페어링의 묘미, 홍차 - 1 동양의 신비한 아로마이던 차가 유럽의 티 문화를 꽃피우기까지, 홍차는 아마도 세계사에서 가장 자주 등장한 단일 식품일 것이다. 달콤한 스콘, 알싸한 커리, 고소한 치즈 등 무엇과 곁들여도 좋을 홍차 이야기.
- 2021년 4월호 성동구 골목 다이닝 옥수동과 금호동 골목에 편안한 분위기와 합리적 가격의 캐주얼 다이닝 두 곳이 문을 열었다. 기본에 충실한 곳은 거리를 거닐다가 자연스럽게 들르게 되는 법.
- 2021년 4월호 월 구독으로 만나는 스페셜티 커피 홈 카페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요즘, 커피 맛에 대해서도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다. 양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좀 더 편안하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