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4월호 지금 가장 핫한 식재료, 식물성 고기 식물 기반의 대체육은 영양과 맛에서 육류와 차이가 거의 없다. 지속 가능한 환경에 도움이 되는 실천이기도 하다. 무빙 마운틴의 식물성 대체육으로 우선 시작해볼 것.
- 2021년 4월호 봄이니까 두릅 대표 절식인 봄나물도 계절에 상관없이 즐기는 요즘이지만, 두릅 은 봄이라야 먹을 수 있는 산나물이다. 은은한 향과 쌉싸래한 맛 으로, 봄나물 중에서도 제왕이라 불리며 으뜸으로 꼽히는 두릅은 그야말로 이 계절의 맛이다.
- 2021년 4월호 페어링의 묘미, 홍차 - 2 동양의 신비한 아로마이던 차가 유럽의 티 문화를 꽃피우기까지, 홍차는 아마도 세계사에서 가장 자주 등장한 단일 식품일 것이다. 달콤한 스콘, 알싸한 커리, 고소한 치즈 등 무엇과 곁들여도 좋을 홍차 이야기.
- 2021년 4월호 페어링의 묘미, 홍차 - 1 동양의 신비한 아로마이던 차가 유럽의 티 문화를 꽃피우기까지, 홍차는 아마도 세계사에서 가장 자주 등장한 단일 식품일 것이다. 달콤한 스콘, 알싸한 커리, 고소한 치즈 등 무엇과 곁들여도 좋을 홍차 이야기.
- 2021년 4월호 성동구 골목 다이닝 옥수동과 금호동 골목에 편안한 분위기와 합리적 가격의 캐주얼 다이닝 두 곳이 문을 열었다. 기본에 충실한 곳은 거리를 거닐다가 자연스럽게 들르게 되는 법.
- 2021년 4월호 월 구독으로 만나는 스페셜티 커피 홈 카페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진 요즘, 커피 맛에 대해서도 더욱 까다로워지고 있다. 양질의 스페셜티 커피를 좀 더 편안하고 재미있게 만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 2021년 3월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이곳은 가전제품을 진열한 단순한 쇼룸이 아니다.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총체적 경험을 구현해낸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공간이다.
- 2021년 3월호 롤리폴리 꼬또 ‘롤리폴리 꼬또rolypoly cotto’는 식품 회사 오뚜기를 감각적·감성적으로 경험할 수 있는 복합 공간이다. 바르고 친근한 이미지에 안주하지 않고 구석구석 흥미롭고 진취적인 공간으로 브랜드의 세계관을 전달한다.
- 2021년 3월호 기다림의 미학 좋은 재료와 정성, 시간이 완성한 우리의 발효 식품. 대한민국 참발효어워즈 2021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누린 장을 소개한다.
- 2021년 3월호 발효로 널리 사람을 이롭게 하라 강문필 대표의 손끝에서 빚어낸 방주품된장과 고추장, 그리고 간장은 이웃을 향한 정성을 일상으로 구현한 집약체나 다름없었다. 35년 전부터 유기농업을 지속해온 방주명가영농조합법인 강문필 대표. 그는 국내 최초 고추 유기 재배 품질 인증을 획득한 농부이기도 하다. 참발효어워즈 대상 수상작 중 하나인 방주명가영농조합법인은 경상북도 울진군 금강송면에 위치한다. 치
- 2021년 3월호 바다의 봄맛, 바지락 흔히 “봄 조개, 가을 낙지”라고 말한다. 산란기를 앞둔 조개가 본능적으로 내실을 채워 봄철 조개의 맛과 영양이 여느 제철 해산물과 견주어도 ‘동급 최강’이라는 뜻이다. 한국인이 가장 많이 먹는 조개인 바지락으로 쉽고 간편하게 계절의 진미를 즐겨보자.
- 2021년 2월호 오네뜨 장 토미 리 셰프와 함께 오네뜨 장을 총괄하는 박재형 셰프. 편하게 즐기도록 낮게 설계한 바 테이블. 신동혁 소믈리에가 선별한 와인으로 가득한 와인 셀러. (왼쪽부터 시계 방향) 얇게 저민 청포도와 사랑초를 올린 한우 타르타르, 게살과 채소를 넣어 튀긴 임페리얼 롤, 브라운 버터에 볶은 누들에 구운 랍스터를 올린 오네뜨장 갈릭 누들. 홀은 양태오 디자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