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6월호 마감재도 디자인 시대 독특한 소재와 기법으로 저마다의 특징을 드러내는 마감재. 원자재와 제조 과정이 친환경적인 것은 물론, 천연 소재를 사용한 마감재 중에서도 인공 석재가 많았다. 한편 흡음ㆍ공기 청정 효과와 같이 삶에 직접 영향을 미치는 기능성 제품도 인기. 무엇보다 눈에 띈 건 마감재가 세련되고 스타일리시해졌다는 사실! 첨단 마감재 일곱 가지를 소개한다.
- 2016년 6월호 자연의 따스함으로 채운 집 차분한 회색빛 벽지와 세월의 흔적이 담긴 원목, 천연 대리석을 마감재로 활용해 자연의 멋을 들인 신천동 106㎡ 아파트. 시선이 닿는 곳마다 자연스럽게 녹아든 세련된 취향이 집은 물론 사람까지 더욱 매력적으로 보이게 해준다.
- 2016년 6월호 패턴 쿠션 가장 손쉽게 집 안 분위기를 바꿀 수 있는 아이템 중 하나가 쿠션이다. 가죽 소파, 패브릭 데이베드, 암체어 등에 무심한 듯 ‘툭’ 올려두기만 해도 기분 전환되는 패턴 쿠션을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찾았다.
- 2016년 6월호 공간을 드로잉하다 라인업! 최소한의 크기로 단순하고 간결한 절제미를 표현하는 뉴 미니멀리즘 디자인의 정수, ‘라인 디자인’이 인기다. 선반, 의자, 테이블, 조명등 등 얇게 비우고 생략해 ‘다이어트’에 성공한 라인 가구와 소품으로 완성한 서머 쿨 데커레이션.
- 2016년 6월호 미션! 아웃도어 가구 트렌드를 찾아라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16에서도 아웃도어 가구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실내용 가구와 야외용 가구를 구분 짓던 예전과 달리 그 경계가 허물어지면서 소재와 디자인이 다양해진 것이 특징! 한층 스타일리시한 아웃도어 라이프를 즐기고 싶다면 주목해보자.
- 2016년 6월호 늘, 여행 같은 삶 공간을 압도하는 자이언트 앵글포이즈 조명등, 벽에 리듬감 있게 배열한 푸른 화병, 타일을 콜라주하고 밧줄을 감아 마치 하나의 설치 작품을 보는 듯한 사이드 테이블…. 세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이탈리아 여성 디자이너 파올라 나보네의 파리 아파트를 소개한다.
- 2016년 6월호 한 지붕 다섯 가족 한 건물의 도면을 받았다. 지상 2층 규모에 큐브 타입으로 평범하다. 하지만 속을 들여다보니 보통의 건물과는 사뭇 다른 구수한 이야기가 펼쳐진다. 작은 집, 다세대주택의 무궁무진한 가능성을 엿볼 수 있는 개화동 일곱 집 프로젝트.
- 2016년 6월호 40대여, 좀 더 재미있게 살 수는 없을까? 삶의 어떤 시점에서는 나 자신을 설명할 수 있는, 내세울 수 있는 하나의 단어를 찾아야 한다. aA디자인뮤지엄 김명한 대표에게 그 핵심 단어는 이견 없이 ‘디자인’이다. 디자인을 향한 수많은 물음표 앞에 언제나 격의 없이 열정적 태도를 보이는 그가 디자인의 사회ㆍ문화적 공유 가치를 실천하기 위해 또 앞장섰다. 경기도 가평, 선친부터 가꾼 너른 숲에 펼쳐진
- 2016년 5월호 그림 같은 식탁 매트 테이블 위에 매트 한 장만 놓아도 그릇과 수저를 정갈하게 정돈할 수 있다. 격식 있는 상차림의 시작이자 다양한 테이블 스타일링을 연출할 수 있는 테이블 매트 여덟 가지를 소개한다.
- 2016년 5월호 키친 가든 만들기 아직도 ‘도시 농사’라 하면 상자를 활용한 샐러드 박스만 떠올리는가? 작물의 특성을 고려하면 도심에서도 얼마든지 아기자기하게 농사지을 수 있다. 채광이 좋지 않고 통풍이 잘되지 않는 열악한 실내에서 작물을 키우려면?
- 2016년 5월호 장식 거울 요즘 거울은 상대방을 잘 비출 뿐 아니라 자신도 빛날 줄 안다. 벽을 장식하듯 하나만으로도 개성 있는 존재감을 뽐내는 그림 같은 거울 여덟 개.
- 2016년 5월호 이태원에서 만난 가구 집 안 분위기를 결정하는 데 가구만 한 아이템이 없다. 브랜드, 전문가들과 상생하며 디자인한 제작 가구를 선보이는 엔세븐홈, 해외 유명한 모던 가구 브랜드를 수입하는 어텀을 이태원에서 찾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