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7월호 그린 오아시스 예부터 조상들은 이 계절이 되면 삼복더위를 피해 계곡이나 산속의 정자를 찾아 더위를 식혔다. 산으로 바다로 떠날 수 없다면 집에 숲을 들이면 된다. 라탄과 케인, 리넨 패브릭 등 여름 소재 가구와 소품에 초록 식물을 곁들여 완성한 서머 데코. 지금, 내가 있는 곳이 바로 무릉도원이다.
- 2019년 7월호 꿈의 서재&오피스 영화에서 볼 법한 근사한 서재와 아늑한 홈 오피스는 모두의 로망이 아닐까. 시스템 가구의 매력은 장소에 제약받지 않고 원하는 공간을 꾸밀 수 있다는 점이다. 책이 늘수록 시스템 모듈을 추가하면 거대한 서가를 꾸밀 수 있고, 데스크 모듈을 추가하면 나만의 홈 오피스가 완성된다.
- 2019년 7월호 크고 작은 할 말들 백미당, 일치, 설화수 플래그십, SSG푸드마켓…. 식공간부터 패션, 뷰티, 아트까지 분야를 막론하고 수많은 핫 플레이스를 탄생시킨 주인공. 올해로 15년째 브랜드 컨설팅 회사 비마이게스트를 이끌고 있는 김아린 대표의 새로운 한남동 사옥을 방문했다.
- 2019년 7월호 드레스룸 드레스 업 집에서 가장 체계적인 수납이 필요한 공간은 단연 드레스룸. 계절에 따라 자주 입는 옷도 정리하고, 가방이나 액세서리는 손쉽게 찾도록 수납해야 한다. 브랜드마다 특정 시스템과 수납 모듈을 선보이므로 잘 살펴보고 나만의 드레스룸을 설계해보자.
- 2019년 7월호 스마트 키친의 완성 주방은 가사가 집중적으로 이뤄지는 공간이자 가족이 모이는 장소다. 그렇기에 동선이 효율적이어야 하고, 각종 조리 도구와 식재료는 손쉽게 꺼내 쓸 수 있도록 정리해야 한다. 가사의 효율성을 높여주고 수납 효과를 극대화해주는 키친 시스템 가구를 소개한다.
- 2019년 7월호 예술과 기술이 공존하는 필동 팩토리 LA에서 온 디자이너와 청계천 엔지니어가 만났다. 오랜 시간 해외에 거주하며 한국인으로서의 정체성을 끊임없이 고민해온 미디어 아티스트가 오작교 역할을 했다. 디자인과 아트, 엔지니어링이 모여 강렬한 스파크를 일으키는 필동로 삼각 러브 스토리.
- 2019년 6월호 산청율수원 ‘율수聿修’는 유교 사상을 담은 경전 <시경詩經>에 나오는 말로 ‘스스로 갈고닦아 덕을 쌓는다’는 뜻이다. 산청율수원은 재능그룹 박성훈 회장이 조상의 덕을 이어 다시금 새로 쌓아 올린 격조 높은 한옥 스테이다.
- 2019년 6월호 세상에 쓸모없는 존재는 없다 땅에서 증기가 올라오는 신비로운 마을에서 만났기 때문일까? 야마구치 레이코 씨는 영화 속 등장인물처럼 비현실적으로 느껴졌다. 일흔 살이 넘었지만 40~50대처럼 젊어 보이는 외모와 30대 못지않은 삶의 열정을 지닌 것. 실제로 패치워크 퀼트 작가, 양조장 주인, 지열 요리 연구가, 마을 재생 프로듀서 등으로 여러 가지 업적을 쌓아온 그의 인생 이야기는 한
- 2019년 6월호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19 매해 밀라노를 가장 상업적이면서도 가장 창조적으로 수놓는 디자인 축제 밀라노 국제가구박람회(Salone Internazionale del Mobile)가 4월 9일부터 14일까지 로 피에라 전시장을 비롯해 밀라노 전역에서 펼쳐졌다. 신제품의 양으로 승부하기보다 확실한 하나에 집중하는 모습은 정형화되지 않은 자유로운 전시 형태로 구현됐고, 건축가와 예술가 등
- 2019년 6월호 밀라노 디자인 위크 2019 (3) 플렉스폼의 현재 플렉스폼 이탈리아의 정통성을 계승한 가구 브랜드가 고민하는 것은 바로 전통과 혁신, 과거와 미래 사이의 균형감이다. 플렉스폼Flexform(02-512-2300)은 최상의 안락함을 선사한다는 브랜드 철학을 유지하면서도 아웃도어 컬렉션을 선보이는 등 새로운 도전을 통해 여전한 위용을 떨쳤다. 안토니오 치테리오Antonio Citterio
- 2019년 6월호 내 취향의 집합 소소한 이야기를 써 내려간 일기장처럼 하나부터 열까지 부부의 취향으로 채운 아파트. 정민정 씨 부부는 첫 집에서의 시간을 기억하며 그들에게 꼭 어울리는 두 번째 집을 꾸몄다. 그리고 지금, 그곳에서의 모든 순간이 즐겁다.
- 2019년 6월호 Beautiful Scene 단순히 신제품을 나열하는 대신 크리에이티브한 아이디어와 공간 설치 작업으로 SNS를 뜨겁게 달군 브랜드가 있다. 각기 다른 영역의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시너지를 발휘하며 밀라노 디자인 위크 중 꼭 봐야 할 전시로 꼽힌 #영감의 #성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