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0년 5월호 나무가 선물해준 한옥 인생 서울에서 살다 양평에 직접 한옥을 지어 이사한 부부의 집은 간소했다. 나 같은 사람은 마당이 생기자마자 온갖 나무와 꽃을 가득 심을 텐데 이 부부의 마당에는 작년에야 심은 산초나무 한 그루가 전부였다. 이것저것 장황하게 보고, 또 보여주는 삶에는 관심 없는 듯했다. 아내는 집에 딸린 작은 공간에서 설계를 하고, 남편은 집 옆에 마련한 작업장에서 종일 한옥에
- 2020년 5월호 여유로운 삶을 완성하는 자연의 미학 원목 마루의 가장 큰 장점은 인위적이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결을 지녔다는 점이다. 나무의 옹이나 나이테 등 그 무늬가 아름다워 고급스러운 공간 분위기를 연출하기에 안성맞춤이다. 이건마루에서 나무 본연의 질감을 한껏 살린 프리미엄 원목 마루 브랜드 라르고를 제안한다.
- 2020년 5월호 진정한 서울식 컨템퍼러리, 챕터원 한남 지난달 오픈한 프리미엄 복합 주거 단지 나인원 한남 지하 1층에 챕터원의 새로운 공간이 문을 열었다. 70평 규모의 한남 매장은 기존의 챕터원, 챕터원 에디트와는 다른 무드가 느껴진다. 국내외 작가들의 공예품에 집중한 한편으로 가치 높은 빈티지 제품과 패션, 뷰티 브랜드 셀렉트에도 힘을 쏟았다. 디자인과 예술, 공예가 한데 모인 이곳은 그야말로 서울식 컨템
- 2020년 5월호 내 삶에 꼭 맞는 집콕 절친 소파에 앉아 느긋하게 TV 보는 이를 ‘카우치 포테이토’라 놀리던 때도 있었다. 요즘은 집 안에서 내 삶에 꼭 맞는 전자 기기로 폭넓은 경험을 하는 이에게 “스마트한 선택을 했다”고 말한다. 이제 TV는 훌륭한 디자인과 기능으로 취향을 표현하는 아이템이다.
- 2020년 5월호 유의미한 물건을 파는 가게, 룸퍼멘트 지금 서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편집매장 네 곳.
- 2020년 5월호 혁신적 주방 가구 오래 쓸 가구를 고를 때 내구성을 우선하다가 디자인을 과감하게 포기한 경험은 한 번쯤 있을 것이다. 디자인과 기능성을 모두 놓치고 싶지 않다면 주방 가구를 넘어 거실 가구까지 영역을 확장한 페발까사FebalCasa의 이유 있는 제안을 들어보자.
- 2020년 5월호 가장 트렌디한 디자인 집합소, 더콘란샵 지금 서울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편집매장 네 곳.
- 2020년 5월호 宿 풍경에 머물다 에피그램의 감성을 입은 올모스트홈 스테이에서 하동의 풍경을 만끽한다.
- 2020년 5월호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지구가 아름다운 것은 다양한 생물과 생태계가 공존하기 때문이다. 숲과 나무뿐 아니라 멸종이 염려되는 희귀 동물까지, 도시 역시 생태의 다양성을 추구하기 위한 노력이 절실한 지금, 검암역 로열파크씨티 푸르지오 단지의 ‘맹꽁이 이주 프로젝트’ 소식이 더없이 반갑다.
- 2020년 5월호 친환경 우리집 집 안에 머무는 시간이 많아졌다. 변화된 생활의 질을 높이기 위해선 집 안의 공간별로 상태를 체크해봐야 한다. 가족의 건강을 고려해 바닥재와 벽지 등 인테리어 마감재를 친환경 제품으로 선택할 때 비로소 집은 머물고 싶은 양질의 공간이 된다.
- 2020년 4월호 정동에서 1928년에 지은 구세군사관학교가 레노베이션을 거쳐 복합 문화 공간 ‘정동1928 아트센터’로 다시 태어났다. 약 1백 년의 시간이 흐른 후 이곳에 찾아온 국내 현대 아트 퍼니처의 시간 여행.
- 2020년 4월호 나만의 도시樂 정성스레 준비한 도시락을 앞에 놓고 설레지 않을 이가 있을까? 게다가 예술적 감각을 더한 도시락이라면 즐겁고, 즐겁고 또 즐거울 뿐이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