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1월호 복을 부르는 패턴, 색동 새해가 밝으면 복을 기원하며 소망을 빌어보곤 합니다. 기운찬 새해를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전통 오브제로 집 안을 꾸며보면 어떨까요? 자개, 색동, 달항아리, 유기 같은 전통 모티프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오브제를 소개합니다.
- 2012년 1월호 자연에서 온 빛, 자개 새해가 밝으면 복을 기원하며 소망을 빌어보곤 합니다. 기운찬 새해를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전통 오브제로 집 안을 꾸며보면 어떨까요? 자개, 색동, 달항아리, 유기 같은 전통 모티프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오브제를 소개합니다.
- 2012년 2월호 의자, 짝을 찾았습니다! 얼굴을 마주하고 같은 곳을 바라보며 소통하는 시간. 그 행복한 순간을 아름답게 빛내줄 ‘커플 의자’를 찾았습니다. 부부와 연인, 부모와 자녀, 친구와 이웃. 인생의 소중한 동반자를 오래도록 곁에 두는 비결, 알고 보면 환상의 궁합을 자랑하는 커플 의자 덕분인지 모릅니다.
- 2012년 1월호 준이네 집 ‘내 아이가 뛰놀 수 있는 집’이라는 기본 명제를 충실히 따르는 집. ‘준이네 집’은 젊은 부부의 자유로운 발상과 자재에 대한 고정관념을 떨쳐낸 건축가가 만든 합작품이다.
- 2012년 1월호 온라인 밖으로 나온 가게 온라인 숍을 통해서만 만나던 가구와 인형을 직접 보고, 만지고, 경험할 수 있게 되었다. 카페와 놀이 공간으로 더욱 친밀하게 다가온 숍 두 곳을 찾았다.
- 2012년 1월호 한∙중∙일 다실 지난 12월 14일부터 5일 동안 열린 ‘2011서울디자인페스티벌’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특별전 <한·중·일 다실> 전시를 위해 세 명의 작가가 모였다. 한국의 설치미술가 홍동희와 중국의 칠현금 연주가이자 공간 디자이너 왕펑 그리고 일본의 건축가 나카무라 류지가 철학적이고도 예술적인 다실을 제안한다.
- 2012년 1월호 어느 출판 편집자의 60일 개조 일지 최근 레노베이션은 전문가와 집주인의 적절한 역할 분담을 통해 공간을 완성해내는 ‘즐거운 아트워크’라고 표현할 수 있다. 집주인의 라이프스타일을 충분히 배려한 디자이너의 새로운 발상과 그 속에 자신의 감각을 자연스럽게 풀어놓은 집주인의 균형적 협업. 이번 작은 아파트 개조 과정에서 눈여겨봐야 할 부분이다.
- 2012년 1월호 그림 대신 거울 한 점 밋밋한 벽도, 좁은 공간도 스타일리시하고 넓어 보이게 하는 마법의 오브제 ‘거울’. 최신 트렌드는 클래식한 골드 프레임 대신 기하학적 커팅이나 독특한 디자인으로 공간에 작품처럼 포인트를 주는 것이다. 화려한 샹들리에, 숲을 품은 설치 작품, 매혹적인 가구, 거대한 문으로 변신한 ‘특별한 거울’을 일상 공간에서 향유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 2011년 12월호 Easy, Simple, Chic 뉴욕 5번가에 명품 브랜드를 내몰고 유니클로 매장이 들어서 화제입니다. 합리적인 가격에 유행하는 옷을 입을 수 있다는 장점을 내세운 저가 브랜드는 비단 패션에만 국한된 이야기가 아닙니다. 곧 신사동 가로수길에 무인양품 플래그십 스토어가 입성할 거라는 소식도 들리지요. 머지않아 이케아도 국내 시장에 진출한다고 하니 한국 가구업계는 가격 경쟁력을 갖추면서도 양
- 2011년 12월호 자연스럽고 아늑하게 리얼 홈 파티 한 해를 행복하게 매듭짓기 위해 파티를 계획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가족과 친구들을 초대해야겠죠? 즐거운 파티, 특별한 공간을 위해 영화 속에서 모티프를 얻은 다이닝룸 아이템을 제안합니다.
- 2011년 12월호 프렌치 로맨틱 무드 한 해를 행복하게 매듭짓기 위해 파티를 계획했습니다. 맛있는 음식을 준비하고 가족과 친구들을 초대해야겠죠? 즐거운 파티, 특별한 공간을 위해 영화 속에서 모티프를 얻은 다이닝룸 아이템을 제안합니다.
- 2011년 12월호 가문의 영광 여순사건 때에도 큰 피해 없이 한자리를 지켜온 여수 봉소당鳳巢堂. 살상과 충돌의 한복판에 있던 봉소당이 오늘날까지 큰살림을 유지하는 것은 성실한 소작인들에게 남몰래 덕을 쌓고, 지나는 과객에까지 자립의 발판을 만들어준 조상의 적선공덕積善功德 덕분이다. ‘봉황이 사는 집’이라 불리는 봉소당은 봉황과 같은 처신을 해서 오늘날까지 ‘가문의 영광’을 누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