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3월호 나들이 길목에서 찾은 봄 스타일_청담동 봄기운에 이끌려 길을 나서니 쇼윈도에서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발목을 잡아끕니다. 유행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서울 시내 동네 네 곳에서 찾은 봄맞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2012년 3월호 나들이 길목에서 찾은 봄 스타일_서래마을 봄기운에 이끌려 길을 나서니 쇼윈도에서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발목을 잡아끕니다. 유행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서울 시내 동네 네 곳에서 찾은 봄맞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2012년 3월호 나들이 길목에서 찾은 봄 스타일-홍대거리 봄기운에 이끌려 길을 나서니 쇼윈도에서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발목을 잡아끕니다. 유행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서울 시내 동네 네 곳에서 찾은 봄맞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2012년 3월호 나들이 길목에서 찾은 봄 스타일-이태원 봄기운에 이끌려 길을 나서니 쇼윈도에서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발목을 잡아끕니다. 유행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서울 시내 동네 네 곳에서 찾은 봄맞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2012년 3월호 소박한 오두막집 모던 감성을 충전하다 호젓한 숲 속에 있는 고풍스러운 오두막집. 1930년대 당시 부호들이 사냥을 나올 때 사용하던 별장이 최근 한 미국인 가정의 보금자리로 변신했다. 유럽의 모던 디자인 가구와 소품이 조화를 이뤄 한층 감성 충만한 곳으로 거듭난, 평화로운 집으로의 초대.
- 2012년 3월호 지금 사두면 10년 후 명품이 될 북유럽 디자인 ‘트렌드를 좇지 않는다’는 분명한 모토에도 늘 유행의 최전선에 자리하는 북유럽 디자인. 그렇다면 현재 북유럽 디자인의 지존이라 불리는 알바 알토, 핀 율, 한스 웨그너가 될 미래의 디자이너는 누구일까? 북유럽 디자인 컬렉터가 이구동성 추천하는 미래의 거장, 지금 사두면 10년 후 명품이 될 디자인 아이콘을 소개한다.
- 2012년 3월호 건조한 실내 촉촉한 식물 처방 집 안에서 촉촉한 봄을 맞고 싶다면 농촌진흥청에서 발표한 가습 효과가 뛰어난 식물 리스트를 참고할 것. 화훼 시장에서 구하기 쉽고 키우기 편한 천연 가습 식물 여덟 종류 연출법.
- 2012년 3월호 봄, 오렌지 컬러를 이야기할 때 세계적 컬러 리서치 기관 팬톤Pantone에서 올해의 색상으로 선정한 ‘탄제린 탱고 tangerine tango’. 따스하고 상큼한 새봄의 감성을 간직한 탄제린 탱고는 역동적인 경쾌함과 이국적인 세련미를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함께 매치하는 컬러에 따라 미묘하게 달라지는 특유의 색감은 지금 봄이라서 더욱 마음에 와 닿는다.
- 2012년 2월호 보여주고 싶은 욕조, 갖고 계신가요? 만약 당신이 최고의 인테리어로 단장한 집에 살고 있다거나 최상의 주거 문화를 갖춘 공간에서 살고 싶다면 이것 하나만 확인하자. 욕조가 욕실에 숨어 있기 아까울 만큼 아름다운 조형미를 갖췄는지, 그 브랜드가 ‘잭슨Jaxson’인지 아닌지. 일본에서 탄생한 잭슨은 욕조를 인테리어 가구로 개념을 전환한 최초의 브랜드이자 최고의 명품이다.
- 2012년 2월호 예술과 금융, 그 특별한 상관관계 감성과 이성, 붓과 계산기! 예술과 금융은 아무런 상관관계가 없는 듯 동떨어져 보이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 공예와 미술이라는 예술 분야와 은밀한 밀월 관계에 빠진 하나은행 강남 PB센터를 찾았다. 문화와 예술이 교감하는 그곳에는 격格과 낙樂이 있다.
- 2012년 2월호 개인의 취향이 완성되는 숍 작은 디테일 하나가 공간에 새로운 기운을 불어넣을 때가 있다. 소품 하나만으로도 확실한 스타일을 선사하는 인테리어 숍을 소개한다.
- 2012년 2월호 일상 속 그래픽 현상 장식 미술가 오웬 존스는 “모든 장식의 성공 비결은 단지 몇 가지의 단순한 요소가 반복되어 나타난 광범위하고 일반적인 효과일 뿐이다”라고 말했다. 한마디로 점ㆍ선ㆍ면이라는 조형의 기본 단위만 잘 활용하면 멋진 장식 효과를 얻을 수 있다는 것인데, 이것이 바로 오늘날 우리가 흔히 말하는 ‘그래픽 효과’다. 그렇다면 지금 우리 공간을 보다 아름답게 빛낼 수 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