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4월호 리빙디자인페어_트렌드 리포트 매년 3월이면 많은 사람이 ‘올해의 인테리어 트렌드’를 점치기 위해 삼성동 코엑스 전시장을 방문합니다. 올해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국가 핵안보 정상회담 일정 관계로 예년보다 2주 앞선 3월 7일에 개최했지만 여전한 인기, 높은 호응 속에 치러졌습니다. ‘일상예술日常藝術’이라는 주제로 매일매일 개인의 생활을 아름답게 만들어가는 디자인 활동에 영감을 불어넣는
- 2012년 4월호 봄 패브릭 테라피 옷차림이나 헤어스타일은 유행에 맞춰, 계절에 따라 손쉽게 바꿀 수 있지만 집 분위기를 계절마다 바꾸기란 쉽지 않다. 이런 면에서 집 안에 계절의 기운을 불어넣는 방법 중 패브릭만 한 것이 있을까? 패브릭 특유의 유연함에 다채로운 패턴이 만나는 순간, 일상은 달콤한 꿈으로 바뀐다. 천 한 조각으로 채색한 봄, 아름답고도 아련한 풍경 속으로.
- 2012년 4월호 벽 꾸밈의 변천사 최근 인테리어 트렌드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홈 드레싱. 그중에서도 벽은 변신 효과를 가장 크게 누릴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그 자취는 지난 <행복이가득한집>에 고스란히 담겨 있습니다. 지금의 홈 드레싱이 있기까지 어떤 변화를 거듭했는지 ‘벽 꾸밈’을 통해 되짚어봅니다.
- 2012년 3월호 청소기에 관한 궁금한 속사정 무게 130kg, 마차에 진공 펌프를 장착한 거대한 기계가 자동 센서에 코드리스, 공기 청정 기능을 갖춘 마법의 빗자루가 되기까지! 과연 청소기의 진화는 어디까지인가?
- 2012년 3월호 나들이 길목에서 찾은 봄 스타일_청담동 봄기운에 이끌려 길을 나서니 쇼윈도에서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발목을 잡아끕니다. 유행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서울 시내 동네 네 곳에서 찾은 봄맞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2012년 3월호 나들이 길목에서 찾은 봄 스타일_서래마을 봄기운에 이끌려 길을 나서니 쇼윈도에서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발목을 잡아끕니다. 유행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서울 시내 동네 네 곳에서 찾은 봄맞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2012년 3월호 나들이 길목에서 찾은 봄 스타일-홍대거리 봄기운에 이끌려 길을 나서니 쇼윈도에서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발목을 잡아끕니다. 유행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서울 시내 동네 네 곳에서 찾은 봄맞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2012년 3월호 나들이 길목에서 찾은 봄 스타일-이태원 봄기운에 이끌려 길을 나서니 쇼윈도에서 개성 넘치는 인테리어 소품들이 발목을 잡아끕니다. 유행이 가장 먼저 시작하는 서울 시내 동네 네 곳에서 찾은 봄맞이 아이템을 소개합니다.
- 2012년 3월호 소박한 오두막집 모던 감성을 충전하다 호젓한 숲 속에 있는 고풍스러운 오두막집. 1930년대 당시 부호들이 사냥을 나올 때 사용하던 별장이 최근 한 미국인 가정의 보금자리로 변신했다. 유럽의 모던 디자인 가구와 소품이 조화를 이뤄 한층 감성 충만한 곳으로 거듭난, 평화로운 집으로의 초대.
- 2012년 3월호 지금 사두면 10년 후 명품이 될 북유럽 디자인 ‘트렌드를 좇지 않는다’는 분명한 모토에도 늘 유행의 최전선에 자리하는 북유럽 디자인. 그렇다면 현재 북유럽 디자인의 지존이라 불리는 알바 알토, 핀 율, 한스 웨그너가 될 미래의 디자이너는 누구일까? 북유럽 디자인 컬렉터가 이구동성 추천하는 미래의 거장, 지금 사두면 10년 후 명품이 될 디자인 아이콘을 소개한다.
- 2012년 3월호 건조한 실내 촉촉한 식물 처방 집 안에서 촉촉한 봄을 맞고 싶다면 농촌진흥청에서 발표한 가습 효과가 뛰어난 식물 리스트를 참고할 것. 화훼 시장에서 구하기 쉽고 키우기 편한 천연 가습 식물 여덟 종류 연출법.
- 2012년 3월호 봄, 오렌지 컬러를 이야기할 때 세계적 컬러 리서치 기관 팬톤Pantone에서 올해의 색상으로 선정한 ‘탄제린 탱고 tangerine tango’. 따스하고 상큼한 새봄의 감성을 간직한 탄제린 탱고는 역동적인 경쾌함과 이국적인 세련미를 두루 갖춘 것이 특징이다. 함께 매치하는 컬러에 따라 미묘하게 달라지는 특유의 색감은 지금 봄이라서 더욱 마음에 와 닿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