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2년 2월호 패브릭으로 홈 드레싱 다가오는 봄, 공간에 생기를 더해볼까요? 바닥과 벽면, 단 하나만 더해도 분위기를 전환해줄 아이템부터 생생한 색을 더해 한층 가뿐해진 패브릭까지. 집 안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그냥 두기만 해도 멋진 오브제가 되는 디자인 청소 도구도 함께 소개합니다.
- 2012년 2월호 청소하는 오브제 다가오는 봄, 공간에 생기를 더해볼까요? 바닥과 벽면, 단 하나만 더해도 분위기를 전환해줄 아이템부터 생생한 색을 더해 한층 가뿐해진 패브릭까지. 집 안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그냥 두기만 해도 멋진 오브제가 되는 디자인 청소 도구도 함께 소개합니다.
- 2012년 2월호 공간, 반전을 꾀하다 다가오는 봄, 공간에 생기를 더해볼까요? 바닥과 벽면, 단 하나만 더해도 분위기를 전환해줄 아이템부터 생생한 색을 더해 한층 가뿐해진 패브릭까지. 집 안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그냥 두기만 해도 멋진 오브제가 되는 디자인 청소 도구도 함께 소개합니다.
- 2012년 2월호 그림 같은 프린팅 다가오는 봄, 공간에 생기를 더해볼까요? 바닥과 벽면, 단 하나만 더해도 분위기를 전환해줄 아이템부터 생생한 색을 더해 한층 가뿐해진 패브릭까지. 집 안 구석구석을 깨끗하게 청소해주고 그냥 두기만 해도 멋진 오브제가 되는 디자인 청소 도구도 함께 소개합니다.
- 2012년 2월호 소파의 변천사는 거실 인테리어의 역사 생활을 디자인하면 행복이 더 커집니다! 올해로 창간 25주년을 맞이하는 <행복이가득한집>은 그 뜻 깊은 시간을 되짚어 보기로 했습니다. 이번 달에는 주거 공간에서 제일 큰 영역을 차지하고 가장 보여주고 싶은 거실, 그 안에 꽃이 되는 소파의 변천사를 짚어봅니다.
- 2012년 2월호 가구를 의심해보세요! 요즘 아동 가구는 웬만한 성인 가구보다 고가인 데다, 그 기능은 또 얼마나 전문화되었는지. 예전 같으면 아이가 크면 바꿔야 할 ‘임시 가구’에 불과하던 아동 가구는 이제 아이 성장과 정서 발달을 책임지는 ‘환경’이나 다름없다. 그래서 알아봤다. 어떻게 하면 내 아이에게 꼭 맞는 가구를 고를 수 있을까?
- 2012년 2월호 고전 소극장에 펼쳐진 모던 드라마 1백 년 이상 된 집이 ‘젊은’ 공간에 속할 만큼 고색창연한 건물이 즐비한 이탈리아. 유네스코 16세기 중세 문화유산으로 등재된 제네바의 한 고택은 유기적 형태가 돋보이는 모던 가구와 형광색 마감재를 통해 현재를 앞서가는 공간으로 변신, 고전과 모던의 이상적인 조화를 제안한다.
- 2012년 1월호 무선 주전자 스피드와 실용성이 경쟁력인 시대. 주방의 필수품으로 꼽히는 무선 주전자라고 예외일 수 없다. 기능과 디자인을 두루 갖춘 아이템을 소개한다. 그러나 아무리 똑똑한 주전자라도 사용하다 보면 석회질 얼룩이 생기기 마련이다. 이럴 땐 물에 식초를 희석하여 붓고 한 번 끓인 후 물을 버리고 사용하면 말끔해지니, 주기적으로 세척하는 것도 잊지 말 것.
- 2012년 1월호 종이집, 세계를 누비다 종이 기둥을 씨실과 날실처럼 엮어 만든 이 기묘한 건축물은 ‘종이 건축가’로 유명한 시게루 반의 작품이다. 지난 4월, 밀라노 디자인 위크 때 그가 에르메스 전시를 위해 세운 파빌리온은 현재 밀라노를 넘어 세계 곳곳을 여행 중이다.
- 2012년 1월호 마음을 되찾는 집 심심헌의 누마루에 앉아 창문을 열면 주변 한옥의 기와지붕이 눈에 들어온다. 기능적이지만 왠지 비정하게 느껴지는 콘크리트 유리 창문과는 다르다. 도심 한복판에 있지만 도시가 아니고, 앉아서 새소리만 들어도 갈라진 마음이 치유되는 경험. 시시각각 빛의 색이 바뀌고 바람이 드나드는 이 집에서라면 가능하다.
- 2012년 1월호 기품 있는 금빛, 유기 새해가 밝으면 복을 기원하며 소망을 빌어보곤 합니다. 기운찬 새해를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전통 오브제로 집 안을 꾸며보면 어떨까요? 자개, 색동, 달항아리, 유기 같은 전통 모티프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오브제를 소개합니다.
- 2012년 1월호 공간 속 오브제, 달항아리 새해가 밝으면 복을 기원하며 소망을 빌어보곤 합니다. 기운찬 새해를 기원하는 의미가 담긴 전통 오브제로 집 안을 꾸며보면 어떨까요? 자개, 색동, 달항아리, 유기 같은 전통 모티프를 모던하게 재해석한 오브제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