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4년 6월호 아로새겨진 나무의 기억 홍동희 작가는 종종 나무를 사람에 비유한다. 나무를 고를 때도 연緣을 생각하고, 작업할 때는 대화를 나눈다. 때때로 아이 다루듯 어르고 달래기까지 한다. 이렇게 오랫동안 교감해 그가 얻어낸 건 나무의 속 깊은 이야기다.
- 2014년 6월호 나무가 우리 삶에 오는 길 부산 금정산 자락의 한적한 주택가에 위치한 작업실.이용기 작가가 나무를 처음 만난 곳은 고향인 경남 의령. 지리산 자락, 지천이 나무로 둘러싸인 의령에서 태어나고 자란 그는 태동부터 나무를 느꼈고 나뭇가지를 갖고 놀며 자랐다. 부산디자인고등학교의 전신인 부산공예고등학교에 진학하면서 본격적으로 나무를 만지기 시작했는데, 기능 경기 대회와 취업을 위해 우리의
- 2014년 6월호 나무가 들려주는 이야기 나무만큼 세월의 미덕을 보는 것이 어디 있으랴. 우직하게 솟아올라 꿈쩍도 않은 채 시간의 흔적을 오롯이 간직하는 나무. 거칠고 험난한 인생일수록 가치가 높아지는 건 인내하며 견뎌온 세월의 보상이다. 나무가 들려주는 나무 이야기. 우리가 나무를 사랑하는 이유가 이 안에 있다.
- 2014년 5월호 제주의 식재료에 육지의 취향을 더한 맛집 제주 여행의 빼놓을 수 없는 즐거움은 미식이다. 제주를 색다르게 맛보고 싶은 이를 위해 이곳에서 두 번째 삶을 시작한 사람들이 재해석한 제주의 새로운 식문화를 소개한다. 제주의 식재료에서 출발한 다양한 맛집 열두 군데.
- 2014년 5월호 주인의 취향이 살아 있는 머물 곳 제주에 가면 어디에 머물까? 항공권을 구매하기 전부터 골몰하는 이유는 머무는 곳에 따라 여행의 즐거움이 달라지기 때문이다. 제주에서 두 번째 삶을 시작한 사람들의 남다른 취향이 묻어난 숙소를 소개한다. 다정한 사람, 이야기, 쉼이 있는 일곱 개 공간.
- 2014년 5월호 폼 나게 선물하다 어떤 선물을 할지 결정했다면 이제 감각적 포장 아이디어로 선물을 돋보이게 할 차례다. 모자란 솜씨를 폼 나게 업그레이드하고 싶은 이들을 위한 선물 포장 아이템.
- 2014년 5월호 나를 위해 디자인을 사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모든 것은 디자인으로 통한다. ‘꿈꾸고 만들고 즐긴다’ 는 모토처럼 디자인을 생각하고 배우고 즐긴다. 그 중심엔 새로운 아이디어와 정보가 소통하는 살림터가 있다.
- 2014년 5월호 디자인 트렌드를 읽다 서울리빙디자인페어 기간 중 이틀 동안 열린 ‘글로벌 트렌드 세미나 aboutD’. 20주년을 맞아 한층 심도 있는 내용으로 진행했다. 국내외 명사와 전문가 여덟 명이 소개하는 디자인 통찰력 그리고 과거와 현재, 미래를 관통하는 최신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행복> 기자들이 정리했다.
- 2014년 5월호 2014년 라이프스타일 트렌드 지금 가장 핫한 리빙디자인 트렌드를 읽고 높은 안목과 디자인 감각을 얻을 수 있는 자리, 서울리빙디자인페어. 올해 새롭게 론칭한 가구와 소품, 그리고 가장 돋보인 전시 공간과 제품을 소개한다.
- 2014년 5월호 아파트에 툇마루를 들이는 방법 획일적 아파트 구조에서 모처럼 재밌는 요소를 접목한 공간을 만났다. 툇마루와 정자라는 한옥의 요소와 주택의 개방감, 아파트의 편의성을 두루 갖춘 집. 튠플래닝이 시공한 이 아파트는 ‘함께’라서 더 의미 있는 공간이다.
- 2014년 5월호 향초&디퓨저 셀레티의 세라믹 머그잔과 금속 컵, 주물 고깔과 같이 독특한 용기에 담겨 그 향이 궁금해지는 향초, 캡슐 커피를 마시듯 원하는 아로마 향 캡슐을 넣어 사용하는 디퓨저 등 최근 인기에 힘입어 나날이 발전하는 향초와 디퓨저의 새로운 면모.
- 2014년 5월호 벽 수납 아이템 집 안 모든 벽이 그저 쓸모없고 커다란 ‘벽’처럼 느껴진다면 벽을 ‘공간’으로 만들어줄 벽 수납 아이템을 활용할 것. 선반, 박스, 포켓형 수납함 등 다양한 스타일의 행잉 아이템 하나로 정리 정돈과 장식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