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9월호 조각가 존 배의 집 철이라는 소재에 매료된 존 배 작가. 그의 코네티컷 집을 방문했다. <행복> 1987년 9월호 창간호에 그의 뉴욕 집을 취재한 후 36년만이다.
- 2023년 9월호 이 집에 레퍼런스는 없습니다 즐겁게 놀 듯 일하고, 쉴 때도 디자인 작업을 한다는 그래픽 디자이너 조중현 씨. 그의 집은 자신의 작업을 닮아 반골反骨 기질이 엿보인다.
- 2023년 8월호 노멀하우스Normal House 오래된 구옥이 겹겹이 자리한 미아동의 북적이는 골목 한쪽, 주변과 비슷한 모습이지만 어딘가 도드라지는 집이 있다. 회색빛 스투코로 마감한 담장 사이에 난 짙은 철문을 열면, 조그만 마당과 함께 부부만을 위한 안온한 세상이 펼쳐진다. 소소한 일상을 고담하게 담아 지은 집, 노멀하우스다.
- 2023년 8월호 예술가와 살고 예술로 짓는 집 아트계를 들썩이게 하는 아트 컬렉터 중에는 부부 컬렉터가 많다. 그만큼 함께 예술품을 수집한다는 것은 세상과 시대를 바라보는 시야와 관점이 주파수처럼 맞춰진다는 일일 터. 그들은 한결같이 각자의 취미 생활이 공통의 삶 자체가 되었다가, 타인을 위한 헌신으로 전환되는 길을 걷게 되었다고 고백한다. 미술관을 짓거나 전시를 열어 예술가를 후원하는 등 예술에 ‘진
- 2023년 8월호 바람 따라, 풍경 늦여름 바람에 살랑이는 풍경. 챙~ 하고 울리는 맑은 소리를 듣는 것만큼 온전한 힐링도 없다.
- 2023년 8월호 "내 삶의 주도권은 내게 있죠" 인생학교 서울, JOH, FLO, 맹그로브의 인하우스 마케터를 거쳐 이젠 자신의 브랜드 에이전시를 운영하는 손꼽힌 씨. 어린 나이에도 남부러울 것 없는 커리어를 쌓은 그에게 은근한 거리감을 느낀 것도 잠시, 꿈도 야심도 크지만 그 과정에서 넓은 마음과 맑은 영혼을 잃지 않는 게 가장 중요하다는 그의 말에 곧장 마음이 녹아내렸다.
- 2023년 8월호 미노띠의 환대 ‘메이드 인 이탈리아’를 상징하는 하이엔드 가구 브랜드 미노띠Minotti가 지난 6월 미노띠 서울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했다. 소파와 암체어로 시작한 75년의 여정은 시대를 초월해 “어떤 삶을 살고 싶은가?”라는 동시대적 질문을 펼친다.
- 2023년 8월호 영감의 아틀리에로 초대합니다 하이엔드 리빙 브랜드 알로소가 청담 플래그십 스토어를 리뉴얼 오픈했다. ‘센스 콜라주’라는 콘셉트 아래 처음 마주한 것은 시각적 충족감이다.
- 2023년 7월호 지노리 1735 부티크 단 하나뿐인 빈티지 가구와 작가를 알 수 없는 독특한 오브제, 그리고 작품 같은 그릇…. 유니크한 디자인을 좇는 사람이라면 이곳을 주목하자. “개성 있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제품으로 이른바 ‘찐팬’을 모아가는 숍.
- 2023년 7월호 콜러, 눈부신 1백50년의 여정 프리미엄 키친&배스 브랜드 콜러가 창립 1백50주년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했다. ‘예술성’과 ‘혁신’을 모토로 지속적 변화를 모색해온 콜러의 노력을 한자리에서 확인할 수 있어 의미 있던 시간 속으로!
- 2023년 7월호 오드플랫 알트 단 하나뿐인 빈티지 가구와 작가를 알 수 없는 독특한 오브제, 그리고 작품 같은 그릇…. 유니크한 디자인을 좇는 사람이라면 이곳을 주목하자. “개성 있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제품으로 이른바 ‘찐팬’을 모아가는 숍.
- 2023년 7월호 모자이크가 깃든 공간 AI가 진짜 같은 가짜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시대. 역설적으로 그 역사가 기원전 수천 년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모자이크 타일이 세계 부호들의 실내장식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다. 황홀한 몰입과 진정한 아름다움을 발산하는 이탈리아의 럭셔리 하이리빙 브랜드 시치스SICIS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