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6년 2월호 리빙 테이블 콤팩트한 주거 공간이 주목받는 가운데서도 유일하게 한자리 차지하며 외려 점점 커지는 가구가 있다. 식사도, 일도, 휴식도, 놀이도 한 공간에서 모두 해결하는 ‘리빙 테이블’. 비트라 뮤지엄 전 관장이자 부아부셰 디자인+건축 워크숍의 알렉산더 폰 페게자크 대표는 지난해 여름 테이블 특별전을 기획하며 사람을 불러 모으는 테이블이야말로 이 시대 가장 필요한, 주
- 2016년 2월호 갖고 싶다, 이 작업실 자신의 개성과 취향을 보다 적극적으로 드러내는 시대. 디자이너에게 작업실이란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창작 공간이자 자신의 작업을 오롯이 보여주는 살아 있는 포트폴리오다. 최근에는 단순한 일터나 상품을 전시하는 쇼룸을 넘어 영감과 정보를 공유하고 패션, 가드닝, 인테리어 등 생활에 적용할 수 있는 아이디어까지 선보이는 공간이 속속 등장하고 있다. 일하는 이는
- 2016년 1월호 일상에서 일탈 찾기 요리, 목공, 가드닝, 다실 등 일상 안에서 ‘일탈 찾기’에 주목한 디자이너의 취미 공간 솔루션.
- 2016년 1월호 한정판이 뭐기에! 프리츠 한센 세븐 체어, 루이스 폴센 PH 조명등, 엥겔 포이즈 오리지널 데스크 램프 등 고유한 디자인을 유지하면서 소재와 컬러 등을 변형한 리미티드 에디션이 인기다. 디자이너, 아티스트의 개성을 존중해 차별화한 결과물, 재치 있는 스토리를 더해 리빙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한정판’이라는 이름.
- 2016년 1월호 로 체어 북유럽 가구의 자존심이라 불리는 프리츠 한센은 3년 전, 로Ro™ 체어를 발표했다. 스페인 출신의 괴짜 디자이너 하이메 아욘과 협업했다는 사실만으로 단번에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화제의 가구. 과연 로 체어는 조명을 받을 만한 자격이 충분한가? 우리가 몰랐던 로 체어의 디자인 가치에 대하여.
- 2016년 1월호 당신의 취향을 저격할 홈 드레싱 #홈드레싱 #북유럽스타일 #작은집꾸미기는 최근 SNS 속 인기 검색어 중 하나다. 홈 드레싱home dressing이라는 단어 그대로 북유럽 스타일 옷을 입은 이곳은 누구나 꿈꾸는, 또 누구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스타일이니 참고할 것.
- 2016년 1월호 눈 내리던 날 눈 소식을 손꼽아 기다려본 게 얼마 만인지! 금세 비라도 내릴 것처럼 하늘이 꾸물꾸물하더니 제법 굵은 눈발이 흩날린다. 눈이 오면 마당에 모여 빔 프로젝터로 영화 한 편 보자는 약속을 곱씹으며 다시 서촌 골목길을 찾았다. 눈 내리던 날, 여름한옥에서 보낸 하루.
- 2016년 1월호 2016 우리는 어떻게 살까? ‘먹방’에 이어 집 꾸밈 관련 프로그램이 인기리에 방영되는 요즘, 바야흐로 ‘집방’의 시대가 왔다. 통계청 자료에 따르면 2014년 12조 5천억 원 정도 규모이던 국내 홈 퍼니싱 시장이 2023년 18조 원까지 늘어날 전망이라고 한다. 이러한 성장세를 반영하듯 최근 홈 데커레이션 브랜드와 유럽의 빅 브랜드가 국내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하며 리빙 시장에 활기
- 2016년 1월호 제주로 간 오즈 요즘 제주에서 들려오는 소식이 심상치 않다. 이슈 메이커가 되는 세련된 농부가 등장했으며, 파인 다이닝 문화를 즐기고 분위기 좋은 카페나 게스트하우스에서 인디 밴드와 재즈 공연이 열리는 등 내용이 보다 구체적이고 풍성해졌다. ‘제주’만을 다루는 잡지도 창간됐다. 이방인이지만 그 속에서 또 다른 문화 코드로 새 역사를 만들어가는 사람들. 허수아비에 생명을 불
- 2016년 1월호 책상 위, 조명등 하나 공부방, 서재, 오피스 등 집중력을 요하는 공간에서는 천장등과 함께 특정 부분을 집중적으로 비추는 데스크 조명등을 사용해야 능률이 오르고, 시력을 보호할 수 있다. 기능과 디자인을 겸비한 만능 데스크 조명등을 제안한다.
- 2016년 1월호 플레이룸 레시피 공간은 생활을 지배한다. 좋은 침실은 숙면을 유도하고, 멋진 부엌에선 요리가 즐거워지며, 알차게 꾸민 플레이룸은 가족을 불러 모은다.
- 2016년 1월호 비밀의 숲 가공하지 않은 ‘빛’으로 자연과 매치했을 때 아름다움이 극대화되는 소재 ‘크리스털’. 무색 투명함이 전하는 순수한 매력, 화려하지만 때론 묵직하게 공간을 빛내주는 크리스털 리빙 오브제를 소개한다. 빛과 반사, 싱그러운 숲 내음이 만들어내는 신비로운 겨울 왕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