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5년 10월호 시간과 추억을 더한 업사이클링 제 몫을 다한 뒤 아무렇게나 버려진 공병은 유리 오브제로 탄생하고, 시간의 더께가 내려앉은 고재는 세상에 하나밖에 없는 테이블이 된다. 출발선은 다르지만 결국은 하나를 이야기하는 업사이클링 제품들. 전에 없던 새로운 디자인이 탄생하게 된 이야기에 귀 기울여보자.
- 2015년 10월호 도시와 전원, 그 경계에 살다 아파트의 편의성과 전원주택의 자연을 두루 갖춘 집은 없을까. 부천시 원미구 벚꽃마을에 사는 양경숙 씨의 집은 이런 욕구를 모두 충족시킨다. 그는 매일 아침 정원에 물을 주는 것으로 하루 일과를 시작한다.
- 2015년 10월호 작품 같은 커피 테이블 텔레비전을 보거나 책을 읽으면서 들고 있던 커피 잔을 무심코 올려놓는 커피 테이블. 암체어 옆에 놓은 사이드 테이블과 소파 테이블도 이에 해당한다. 이 중 기능과 디자인이 특별한 커피 테이블만 선별했다.
- 2015년 10월호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 정원 주인공 ‘폴’이 잃어버린 기억을 찾아가는 과정을 잔잔한 스토리와 감성적 영상에 담아 화제를 모은 영화 <마담 프루스트의 비밀 정원>. 부엌 한편에 자리한 신비로운 초록 정원, 차와 마들렌, 우쿨렐레와 음악 소리, 빛바랜 벽지와 빈티지 가구 등 다채롭고 섬세한 색채와 환상적 음악이 흐르는 비밀 정원에서 찾은 치유의 메시지.
- 2015년 10월호 10주 만에 지은 스마트 에코 하우스 보기만 해도 가슴이 탁 트이는 시원한 전망이 매력적인 이 집은 조립형 모듈 두 개를 결합한 서머 하우스다. 게다가 스마트폰만 있으면 지구 반대편에서도 집 안을 훤히 들여다볼 수 있다. 최신 기술과 현대적 라이프스타일이 공존하는 지속 가능한 건축은 이런 집을 두고 하는 말이다.
- 2015년 10월호 작곡과 편곡 사이 동네 집수리 기술자들이 점점 사라져갈 무렵, 건축가 대신 집수리업자의 길을 택한 이가 있다. 자신을 ‘작곡자가 아닌 편곡자’라 소개하며 열한 번째 집수리로 자신의 집을 ‘편곡’한 무회건축연구소 김재관 소장을 만났다.
- 2015년 10월호 우리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사진 안데르스 비Anders HviidVIPP SHELTER by Vipp, Denmark언제든 내가 원하는 장소에 또 하나의 집을 가져다 놓을 수 있다면? 코펜하겐과 뉴욕에 근거를 둔 디자인 건축 컴퍼니 빕Vipp의 모르텐 보 옌센Morten Bo Jensen이 디자인한 ‘빕 셀터’는 미리 조립해 완성한 집을 운송하기 때문에 목적지가
- 2015년 10월호 창조적 영혼이 춤추는 나의 무대, 집 육지에서 섬으로, 섬 반대편으로, 바다를 건너 더 작은 섬으로 향하는 여정은 끝날 것 같지 않았다. 계획과 달리 더딘 속도에 이내 마음이 조급해졌다. 여름의 끝자락을 잡기 위해 선착장을 가득 메운 관광객들을 헤치고 배에 오르자 비로소 파도가, 눈부신 햇살이 눈에 들어온다. 하늘을 보는 순간, 오늘 아침까지 육지에서 아등바등했던 일이 아득하게 느껴졌다. 하늘
- 2015년 9월호 창작의 열쇠가 된 목기 컬렉션 동시대 사람과 함께 살되 시대를 벗어난 미감美感을 갖도록 변이된 사람이 예술가다. 그들은 우리와 같은 물건 앞에서도 다른 미감을 느끼고 미감이 스며 있는 일상을 산다. 지난 8월 16일까지 남서울생활미술관에서 열렸던 <김종학 컬렉션, 창작의 열쇠>는 이런 명제를 재확인하는 자리였다.
- 2015년 9월호 오래된 창조, 재생 건축 과거 건축물의 주요 아이덴티티를 해치지 않고 원형, 또는 그 일부를 디자인 요소로 살려 새로운 기능과 용도의 공간으로 활용하는 ‘재생 건축’이 요즘 최고 화두입니다. 런던의 테이트 모던, 뉴욕의 하이라인, 독일 에센의 옛 탄광 졸펠라인, 상하이의 워터하우스 호텔 등 전 세계가 이렇게 낡은 건물에 숨결을 불어넣는 것은 그 안에 담긴 시간의 가치를 존중하기 때
- 2015년 9월호 월 유닛 시스템 공간에 따라 자유롭게 확장하고, 구성을 짜 완성할 수 있는 월 유닛 시스템. 모듈형 박스 선반, 벽 부착형 지지대에 선반ㆍ 바구니ㆍ봉을 연결하는 형태 등 스타일도 다양하니 자유자재로 용도에 맞게 벽을 디자인할 것.
- 2015년 9월호 도시를 담다 여행지에서 만끽한 행복을 일상에서도 느끼고 싶다면? 세계 도시의 이국적 모습을 떠오르게 하는 랜드마크, 풍경을 더욱 생생하게 담아낸 프린트, 여행지 분위기를 녹여낸 일러스트 등 도시 풍경을 담은 다양한 아이템을 모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