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7년 4월호 싱그러운 풀밭 위의 만찬을 꿈꾸다 식탁에서도 신록의 향기를 즐기고 싶다면 상큼한 봄나물보다 생기 있는 자연 모티프의 테이블웨어에 주목할 것. 나비가 날아들 것 같은 꽃 잔, 섬세한 나이테가 살아 있는 나뭇잎 접시, 시냇물 위로 비치는 조약돌 냅킨 등 식탁 분위기를 드리마틱하게 자연의 모습으로 바꿔줄 테이블웨어를 소개한다.
- 2007년 4월호 봄비처럼 은은한 맛 녹차와 다식 해마다 4월이면 차밭이 몰려 있는 남쪽 지역은 찻잎을 수확하는 이들의 활기로 넘친다. 그들은 아침 해가 뜨기 전, 이슬이 촉촉하게 내려앉은 차밭으로 올라가 솜털처럼 보드라운 차의 새순을 딴다. 식물이 광합성을 시작하는 정오까지 작업을 마쳐야만 연하고 부드러운 녹차를 얻을 수 있기에 일꾼들의 손길은 바쁘기만 하다.
- 2007년 4월호 된장 맛 살리는 10가지 비결 예로부터 ‘뚝배기보다 장맛’이라 했지만 요즘은 뚝배기 모양이 장맛도 살릴 수 있는 세상이다. 된장 요리도 조금만 신경 쓰면 좀 더 색다르게 즐길 수 있다. 된장을 더 맛있게, 더 멋있게 먹기 위한 각양각색 아이템 제안.
- 2007년 4월호 전문가 다섯 명의 4대 브랜드 된장 품평기 대형 마트에서 판매하는 수많은 브랜드 된장. 이름도, 모양도, 색깔도, 비슷한 시판 된장들 중에서 어떤 것을 골라야 할지 망설인 적은 없는지. 입맛 깐깐한 전문가 다섯 명이 4개 브랜드 8개 제품의 된장 맛을 평가했다. 결과를 살짝 귀뜸하자면,'샘표 숨쉬는 콩된장'이 가장 맛있는 된장으로 뽑혔다. 내 입맛에 맞는 된장, 과연 어느 것일까?
- 2007년 4월호 매일 매일 다르게 먹는 30가지 된장 요리 6 맛있는 오리엔탈 건강 소스, 된장. 하지만 제아무리 좋다한들 한 달 내내 된장찌개만 먹을 수는 없는 법. 동서양을 막론한 다양한 조리법으로 된장을 응용해보았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할 만한 된장 요리, 하루에 한 가지씩 식탁에 올려보자.
- 2007년 4월호 매일 매일 다르게 먹는 30가지 된장 요리 5 맛있는 오리엔탈 건강 소스, 된장. 하지만 제아무리 좋다한들 한 달 내내 된장찌개만 먹을 수는 없는 법. 동서양을 막론한 다양한 조리법으로 된장을 응용해보았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할 만한 된장 요리, 하루에 한 가지씩 식탁에 올려보자.
- 2007년 4월호 매일 매일 다르게 먹는 30가지 된장 요리 4 맛있는 오리엔탈 건강 소스, 된장. 하지만 제아무리 좋다한들 한 달 내내 된장찌개만 먹을 수는 없는 법. 동서양을 막론한 다양한 조리법으로 된장을 응용해보았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할 만한 된장 요리, 하루에 한 가지씩 식탁에 올려보자.
- 2007년 4월호 매일 매일 다르게 먹는 30가지 된장 요리 3 맛있는 오리엔탈 건강 소스, 된장. 하지만 제아무리 좋다한들 한 달 내내 된장찌개만 먹을 수는 없는 법. 동서양을 막론한 다양한 조리법으로 된장을 응용해보았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할 만한 된장 요리, 하루에 한 가지씩 식탁에 올려보자.
- 2007년 4월호 매일 매일 다르게 먹는 30가지 된장 요리 2 맛있는 오리엔탈 건강 소스, 된장. 하지만 제아무리 좋다한들 한 달 내내 된장찌개만 먹을 수는 없는 법. 동서양을 막론한 다양한 조리법으로 된장을 응용해보았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할 만한 된장 요리, 하루에 한 가지씩 식탁에 올려보자.
- 2007년 4월호 매일 매일 다르게 먹는 30가지 된장 요리 1 맛있는 오리엔탈 건강 소스, 된장. 하지만 제아무리 좋다한들 한 달 내내 된장찌개만 먹을 수는 없는 법. 동서양을 막론한 다양한 조리법으로 된장을 응용해보았다.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좋아할 만한 된장 요리, 하루에 한 가지씩 식탁에 올려보자.
- 2007년 4월호 [샌드위치 6] 호밀빵을 이용한 리코타 치즈 샌드위치 간단해서 좋다, 내 스타일대로 만들 수 있어서 좋다. 무엇보다 맛있어서 좋다. 샌드위치만큼 다채로운 음식이 또 있을까. 빵과 속재료가 만들어내는 조합의 수는 셀 수 없다. 맛있는 샌드위치를 원한다면 빵을 먼저 정한 뒤 궁합 맞는 재료로 속을 채워라. 빵이 다르면 샌드위치 맛도 다르다.
- 2007년 4월호 [샌드위치 5] 차아바타를 이용한 참치와 새싹 샌드위치 간단해서 좋다, 내 스타일대로 만들 수 있어서 좋다. 무엇보다 맛있어서 좋다. 샌드위치만큼 다채로운 음식이 또 있을까. 빵과 속재료가 만들어내는 조합의 수는 셀 수 없다. 맛있는 샌드위치를 원한다면 빵을 먼저 정한 뒤 궁합 맞는 재료로 속을 채워라. 빵이 다르면 샌드위치 맛도 다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