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3월호 사용자가 곧 디자이너!-2 빛나는 오브제 DCW 에디션의 박스 비타 코펜하겐의 차임 브로키스의 놋어둠이 내려앉은 저녁, 조명등을 켜면 따스한 불빛이 흘러나와 마음을 평온하게 어루만져주고, 낮에는 오브제가 되어 특별한 미감을 전한다. 올해도 신상 조명등이 대거 출시됐다. 비타 코펜하겐Vita Copenhagen에서는 ‘차임’ 조명등을 선보였으며, DCW 에디션
- 2018년 3월호 사용자가 곧 디자이너!-1 새로운 한 해를 이끌어갈 리빙 트렌드와 브랜드의 신제품이 한자리에 모이는 메종&오브제 파리. 올해도 어김없이 파리 노르빌팽트 전시장은 참여 업체와 관람객의 뜨거운 열기가 가득했다. 모두가 주목한 올해의 인스피레이션 키워드는 ‘쇼룸Show-room’. 디지털 기술을 통해 제품을 얻고, 직간접적으로 경험하며 제품에 대해 평가하고 의견을 나누는 소비자가
- 2018년 3월호 삶과 음악, 더없이 완벽한 앙상블 예술가를 만나는 일은 눈과 귀와 더불어 마음까지 즐거워지는 일이다. 이름만으로도 클래식 팬을 설레게 만드는 피아니스트 김정원ㆍ김지애 부부. 각기 역량이 뛰어난 음악가이자 인간적으로 더없이 가까운 두 사람이 일으키는 시너지는 음악이 삶과 별개일 수 없다는 것을 증명한다.
- 2018년 2월호 찻주전자와 찻잔 찻잎을 찻주전자에 넣고 기다리는 시간은 3분 남짓. 아끼는 찻잔에 따라 한 모금 머금으니 기분 좋은 향이 마음에 내려앉는다. 차 한잔으로 만끽하는 이 계절의 행복.
- 2018년 2월호 우리 집 인공지능 스피커 음악 감상이나 라디오 청취에 활용하던 스피커가 음성인식 기술과 만나 한층 진화했다. 음성인식 기술과 클라우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단순하게 소리를 전달하는 도구에서 생각하고 소통하고 생활을 제어하는 인공지능 스피커로 변신! 이미 아마존, 구글, 애플 등 글로벌 IT 기업이 이 시장에 뛰어들었고 국내에서는 SKT, KT, 네이버, 카카오, LG전자, LG
- 2018년 2월호 홈 컬렉션 라이프스타일 범주 안에서 패션 하우스의 역할과 영향력이 점점 커지고 있다. 각 패션 하우스의 고유한 감각과 품격을 담아낸 테이블웨어와 홈 컬렉션! 그 매력을 맛보다.
- 2018년 2월호 우리 집 독소 목록 우리 생활에 도움을 주고 생활을 편리하게 만들어주는 용품에 수많은 화학물질이 숨어 있다. 집 안으로 들어오는 물건 중 혹 내 가족에게 유해한 것은 없을까? 일상적으로 사용하는 제품에서 꼭! 확인하고 선택할 때 배제해야 하는 성분을 꼽았다.
- 2018년 2월호 황금빛 내 인생 새해가 되면 처세술이나 성공담을 담은 자기 계발서가 서가를 가득 메운다. 지금까지 책상 앞에서 이뤄낸 성과물로 사람들과 소통했다면, 이제는 창백한 삶에서 벗어나 살아 있는 종합 예술 ‘공간’으로 소통하겠다는 아트 스토리텔러 유경희 씨. 그의 안목과 취향의 집약체인 아트 룸은 ‘아름다움이야말로 당신을 가장 강하고 순수하게 만들어준다’는 부제를 담고 있다.
- 2018년 2월호 좁은 집에 여유를 허하라 책상의 세계에도 멀티플레이어가 있다. 벽에 설치하는 수납형 책상이 바로 그것! 평소에 선반처럼 사용하다가 필요할 때 책상으로 쓸 수 있다. 가벼운 스툴이나 이동형 사이드 테이블을 함께 두면 공간 활용 효과를 두 배로 본다. 벽이라는 여유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하기에 이만한 물건이 없다.
- 2018년 2월호 건강한 홈 오피스 같은 자세로 오래 앉아 있을 때 허리에 무리가 간다는 사실. 세련되고 일상에 밀접한 디자인 제품부터 기존 책상에 올리기만 하면 되는 편리한 아이템까지. 국내에도 홈 오피스 개념이 보편화되면서 오피스 전문 브랜드가 집에서 쓰기 편한 기능형 오피스 가구를 선보이고 있다.
- 2018년 2월호 나에게 집중하는 시간 가족의 이야기 소리와 시선으로부터 자유로워지고 싶을 때가 있다. 아무리 산만한 공간이라도 깊이 몰두할 수 있게끔 디자인한 책상을 배치하면 어떨까. 코너 공간에 꼭 맞는 수납 일체형 책상부터 포근한 소재로 마감해 소음을 차단하는 제품까지, 디자인도 기능도 다양하다.
- 2018년 2월호 기본에 능률을 더하다 일의 효율성과 생활의 품격을 높이는 홈 오피스는 이제 인테리어를 계획할 때 빠질 수 없는 공간이 되었다. 라이프스타일에 따른 네 가지 타입의 책상과 아이템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