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년 5월호 라일락꽃이 피었습니다 로열 문화를 상징하는 보라색이 팬톤 올해의 색으로 선정했다. 창의력, 호기심, 신비로운 무드의 의미가 담긴 보라색은 독창성과 상상력을 요구하는 이 시대의 현상을 잘 반영하는 컬러로 꼽히지만, 일상에 적용하려면 어느 정도 모험심이 필요하다. 채도가 낮은 라일락 컬러부터 중세 예술가들의 흥미를 유발한 딥 퍼플, 팬톤 컬러 울트라 바이올렛까지! 보라색과 보랏빛
- 2018년 5월호 순하디순한 어른의 집 재단법인 내셔널트러스트 문화유산기금은 시민과 함께 우리 문화유산과 전통마을을 지키고 가꾸는 일에 앞장서는 재단입니다. 역사와 문화 인물의 숨결이 살아 숨쉬는 공간에 <행복>이 먼저 찾아가 가만히 지켜보고, 귀 기울여 보았습니다.
- 2018년 5월호 마감재를 넘어 장식재로 잘 고른 벽지는 작품을 능가하는 미감으로 공간에 무드를 입힌다. 전 세계 벽지 트렌드를 이끄는 글로벌 브랜드부터 국내의 대표 벽지 회사에서 출시한 2018 컬렉션을 모았다.
- 2018년 5월호 우리 가족 만나볼래? 작가의 일러스트로 아동용 포스터를 제작하고, 스토리를 입혀 그림책을 만드는 후즈갓마이테일 황정혜 대표가 이사 소식을 전했다. 마음껏 어지르고, 자유롭게 뛰놀고 언제 어디서나 웃음 터지는 에피소드가 생길지 기대되는 집. 매일 가족을 방 밖으로 나오게 하는 ‘플레이 하우스’의 힘이다.
- 2018년 4월호 친환경적 소비를 위한 디자인 지속 가능한 삶의 선순환 개념이 전방위로 확대되며 디자인과 라이프스타일 분야에서 친환경 제품을 찾는 일이 어렵지 않게 됐다. 지구의 유한한 자원을 아끼고 환경을 한 번 더 생각하면서 사람을 존중하는 착한 물건 스무 가지를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발견했다.
- 2018년 4월호 지금 가장 뜨는 패턴, 테라초 오래된 건물의 바닥에서나 볼 수 있던 테라초가 더 대담하고 다채로워진 모습으로 돌아왔다. 스티키 노트부터 비누까지, 무궁무진한 테라초 패턴 세계!
- 2018년 4월호 알록달록 펫 월드 소중한 반려동물의 행복한 일생을 위해 무엇을 해줄 수 있을까요? 반려동물이 더 즐겁고 편안할 수 있도록 돕는 아이템을 모았습니다.
- 2018년 4월호 2018 리빙 신상템 20 국내 최대의 트렌드 박람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새로운 브랜드를 앞다퉈 론칭하고 신제품을 공개하는 각축장. 올해 페어에서 첫선을 보인 브랜드와 신제품을 모았다.
- 2018년 4월호 언제나 '사람'이 있다 유행을 넘어 하나의 장르로 자리 잡은 스칸디나비안 라이프스타일. 그중에서도 알바 알토, 이딸라로 대표되는 핀란드 디자인은 제품의 본질과 기능에 충실하고, 자연 친화적 소재와 공정, 사용자 중심의 간결한 형태가 특징이다. 핀란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를 국내에 소개하는 주한 핀란드 무역대표부가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라이프스타일 핀란드 전시를 펼쳐 큰 호응을 얻었
- 2018년 4월호 알바 알토 Alvar Aalto 르코르뷔지에Le Corbusier, 프랭크 로이드 라이트Frank Lloyd Wright, 미스 반데어로에Mies Van Der Rohe 등과 함께 20세기 모더니즘 건축의 거장으로 불리는 핀란드의 대표 건축가 알바 알토가 2018년, 탄생 1백20주년을 맞았다. 새삼스럽지만 이 시점에서 알바 알토를 한 번 더 들여다봐야 하는 이유다.
- 2018년 4월호 갖고 싶은 그 의자 의자는 거대한 건축의 축소판으로 불리며 작품처럼 전시되기도 하지만, 결 국 사 람이 앉았을 때 비로소 가치를 발휘한다. 서 울리빙디자인페어에 전시된 주목할 만한 의자와 2018 봄·여름 시즌 룩을 입은 패션모델의 만남으로 완성한 여덟 개의 장면.
- 2018년 4월호 행복한 순간 <행복> 편집부에서 국내외 취재원을 인터뷰할 때 빼놓지 않는 질문이 있습니다. “우리 잡지의 이름은 <행복이가득한집>입니다. 당신이 생각하는 행복이 가득한 집은 무엇인가요?” 듀오 디자이너 도시&레빈은 자신들이 좋아하는 물건으로 꾸민 집이라 말하고, 이탈리아 디자이너 파트리시아 우르키올라는 가족이 삼삼오오 둘러앉아 대화를 나누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