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년 5월호 꿈과 사랑을 담은 어린이날 선물 가드닝・아웃도어 용품, 쿨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와 소품으로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해보세요. 센스 있는 어린이날 선물, 산뜻한 욕실 단장을 위한 욕실 용품 등 5월, 당신에게 꼭 필요한 쇼핑 리스트를 모았습니다.
- 2009년 4월호 통영12공방, 모던디자인으로 되살아나다 1, 2, 3 경대, 접시, 꽃병은 모두 나전장 송방웅 선생의 작품. 4 소반은 소목장 추용호 선생의 작품. 5 낮은 거실장은 나전장 김종량 선생의 작품으로 이번 2009 서울리빙디자인페어의 출품작이기도 하다. 세계적인 명품들을 살펴보면 하나의 공통분모를 발견할 수 있다. 바로 장인의 손길을 거쳐 완성됐다는 점이다. 제작 과정의 분담 없이 한 명의 장인이
- 2009년 4월호 전주온ONN, 검소하되 풍류를 담다 1, 2, 3 2009년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소개하는 조석진 씨의 서랍이 달린 사방탁자, 수납장, 그리고 한지발장 유배근 씨의 한자를 수놓은 한지발. 전주는 비옥한 토지에 농업이 흥했던 도시로 양반부터 서민까지 각 계층의 문화가 독자적으로 발달했다. 전주장처럼 이 지역 특유의 가구 양식이 발생한 것도 1252년에 이르는 전주의 역사가 있었기에 가능했다. 전
- 2009년 4월호 그린 스타일을 만나는 숍 환경을 생각하는 물건 구매하기, ‘그린’ 콘셉트로 집 안 꾸미기는 생각보다 그리 어렵지 않다. 그린 스타일로 사는 법을 제안하는 숍 두 곳을 소개한다.
- 2009년 4월호 상상력이 자라는 공간 아이방 놀이가 곧 학습이 되는 아이들을 위해 동화 속 세상처럼 흥미로운 아이 방을 꾸며보세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캐릭터가 담긴 디자인, 알록달록한 컬러의 가구와 소품들은 자라나는 아이들의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해줍니다.
- 2009년 4월호 로맨틱한 감성을 담은 침실 계절마다 침구 커버나 가구 배치를 바꾸는 것이 전부였던 침실. 표정 없는 침실을 로맨틱한 공간으로 만들어줄 소품을 소개합니다. 은은하고 그윽한 분위기를 살려줄 양초, 보석처럼 반짝이는 빛을 선사하는 베네치안 거울로 로맨틱한 공간을 연출해보세요.
- 2009년 4월호 투박한 손맛이 정겨운 주방 가족의 건강을 생각한다면 도자기 그릇을 준비해보세요. 손맛이 느껴지는 가구와 소품들이 부엌에서 보내는 시간을 더욱 정겹게 합니다. 잔잔한 꽃과 식물 패턴의 테이블웨어로 화사한 봄 식탁을 차려보세요. 엄마의 요리 시간, 온 가족의 식사 시간이 즐거워집니다.
- 2009년 4월호 기능에 위트를 더한 서재 재기 발랄한 아이디어로 무장한 데스크 용품이 일상에 잔잔한 웃음을 선사합니다. 특히 부드러운 나무 질감이 느껴지는 원목 키보드, 나무를 깎아 만든 메모 꽂이, 원목 의자는 눈을 편안하게 하는, 더욱 오래 머물고 싶은 서재 풍경을 만들어줍니다.
- 2009년 4월호 가족의 스토리를 담은 거실 잘 고른 소품 하나로 생활의 감각을 높일 수 있습니다. 재미있는 아이디어가 담긴, 공간의 포인트가 되는 인테리어 소품을 활용해보세요. 먼저, 거실은 집 주인의 취향이 가장 잘 드러나는 공간입니다. 갤러리처럼 편안하고 품격 있는 온 가족의 휴식처를 만들어보세요.
- 2009년 4월호 도자기 사용법과 보관법 깨지거나 흠을 내지 않으면 긴 세월 동안 사용할 수 있는 그릇이 도자기다. 하지만 음식물의 색이나 냄새가 그릇에 밸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서 사용해야 한다.
- 2009년 4월호 일상이 특별해지는 오브제, 화기 12 순백의 백자는 공간에 한 줌의 휴식이 된다. 정교한 유럽풍 도자기는 조각 작품을 놓은 듯 품격을 더하고, 맑고 투명한 유리 화기는 산뜻한 봄기운을 집 안 가득 들여온다. 꽃 향기 가득한 봄날 우리 집에는 어떤 화기가 어울릴까?
- 2009년 4월호 디스퀘어의 파주 갤러리 하우스 아스팔트와 빌딩으로 가득 찬 도심에서 벗어나 자연으로 돌아가고 싶은 계절이다. LG화학 프레스티지 인테리어 컨설팅 디스퀘어에서는 이러한 사람들의 욕구를 반영해 단순히 예쁘고 살기 편한 공간이 아닌, 삶의 질을 높여주는 ‘자연을 담은 공간’을 선보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