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년 5월호 크리에이티브와 그린이 만나다 지난 3월 말, 2009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12명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심혈을 기울여 선정하는 2009 리빙디자인어워드. 올해는 총 아홉 팀이 영예의 월계관을 썼다. 이번 페어 기간 동안 가장 센세이션한 반응을 얻은 디자이너스 초이스 전시관에서 ‘그린 스타일’을 선보인 네 명의 스타급 디자이너는 물론 새로운 제품과 부스
- 2009년 5월호 키즈 소품 숍 수니앤보와 키즈카페 피콜로 아이에게 선물은 즐거움이고 추억이다. 엄마의 마음으로 디자인하고 만든 장난감과 놀이 공간에서는 작은 것 하나에도 섬세하게 신경을 쓴 모습이 엿보인다.
- 2009년 5월호 기능에 감각을 더한 욕실 인테리어 가드닝・아웃도어 용품, 쿨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와 소품으로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해보세요. 센스 있는 어린이날 선물, 산뜻한 욕실 단장을 위한 욕실 용품 등 5월, 당신에게 꼭 필요한 쇼핑 리스트를 모았습니다.
- 2009년 5월호 쿨 인테리어를 위한 여름 아이템 가드닝・아웃도어 용품, 쿨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와 소품으로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해보세요. 센스 있는 어린이날 선물, 산뜻한 욕실 단장을 위한 욕실 용품 등 5월, 당신에게 꼭 필요한 쇼핑 리스트를 모았습니다.
- 2009년 5월호 예인의 풍류와 정신이 살아 숨 쉬는 집 전남 무등산 자락에 자리하고 있는 춘설헌은 한국 근대사에서 호남 제일의 살롱이었다. 의재 허백련 선생이 머물렀던 이곳에 호남 제일의 예인들과 사상가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았다. 찻잔을 앞에 두고 대화를 나누다가도 흥이 나면 붓을 들었다는 의재 허백련 선생. 춘설헌에는 그가 품었던 예인의 풍류와 민족 사상의 숨결이 살아 숨 쉬고 있다.
- 2009년 5월호 와인의 향기가 머무는 풍류관 프랑스 국립대학에서 교수로 활동하던 한상인 씨가 30년 만에 한국으로 돌아와 살아생전 풍류를 즐길 줄 아셨던 아버지의 마음을 담아 새롭게 변모시킨 벽제의 개성농장. 저속으로 촬영한 사진처럼, 혹은 천천히 만든 슬로푸드처럼 시간이 갈수록 멋과 맛을 더해가는 한상인 씨의 와인의 향기가 맴도는 풍류관을 찾았다.
- 2009년 5월호 초록빛 자연을 즐기는 가든 라이프 가드닝・아웃도어 용품, 쿨 인테리어를 위한 가구와 소품으로 다가오는 여름을 준비해보세요. 센스 있는 어린이날 선물, 산뜻한 욕실 단장을 위한 욕실 용품 등 5월, 당신에게 꼭 필요한 쇼핑 리스트를 모았습니다.
- 2009년 5월호 어머니의 정원을 찾아서 5월의 정원에서는 초여름 냄새가 납니다. 해마다 이맘때쯤이면 그 향기와 함께 떠오르는 정원이 있습니다. 바로 제가 정원사로서 열정과 신념을 지키는 버팀목이 되어준 어머니의 정원입니다. 좁은 골목길, 집 앞 마당, 교정에 작은 들꽃을 심으며 행복해했던 그 시절을 기억해봅니다.
- 2009년 5월호 아날로그적 감성이 나를 치유한다 공간이란 마음이 느끼고 몸이 반응하는 대상입니다. 사람들은 경험을 통해 공간을 기억합니다. 디자인은 변할지라도 사람들이 기억하는 공간의 모습은 영원합니다. 여기 세 명의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담백한 공간에 더 어울리는 이들입니다. 그들이 완성한 공간에서 사람들은 행복을 맛보고 휴식을 경험합니다. 그렇다면 이 세 명의 디자이너는 어디서 휴
- 2009년 5월호 전통ㆍ현대ㆍ절충의 삼색 미학 올해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눈길을 끈 것은 전통 공간에 대한 높은 관심과 이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새로운 디자인이었다. ‘전통, 현대, 전통과 현대의 결합’이라는 세 가지 주제로 풀어낸 거실, 주방, 침실 등 공간의 아이디어를 찾았다.
- 2009년 5월호 열린 공간은 생각과 생활을 이완시킨다 공간이란 마음이 느끼고 몸이 반응하는 대상입니다. 사람들은 경험을 통해 공간을 기억합니다. 디자인은 변할지라도 사람들이 기억하는 공간의 모습은 영원합니다. 여기 세 명의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담백한 공간에 더 어울리는 이들입니다. 그들이 완성한 공간에서 사람들은 행복을 맛보고 휴식을 경험합니다. 그렇다면 이 세 명의 디자이너는 어디서 휴
- 2009년 5월호 카페는 복잡한 일상이 쉼표다 공간이란 마음이 느끼고 몸이 반응하는 대상입니다. 사람들은 경험을 통해 공간을 기억합니다. 디자인은 변할지라도 사람들이 기억하는 공간의 모습은 영원합니다. 여기 세 명의 디자이너가 있습니다. 화려한 디자인보다는 담백한 공간에 더 어울리는 이들입니다. 그들이 완성한 공간에서 사람들은 행복을 맛보고 휴식을 경험합니다. 그렇다면 이 세 명의 디자이너는 어디서 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