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9년 3월호 희망을 전하는 노란색 미모사 봄맞이 집 단장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올해는 불황을 이기는 경쾌한 컬러와 활용도 높은 다기능 디자인으로 봄기운을 들여보세요. 트렌드 연구 기관에서 발표한 2009년 인테리어 트렌드를 바탕으로 눈과 마음을 행복하게 하는 가구와 소품을 골랐습니다.
- 2009년 3월호 자연의 생명력을 담은 플라워 모티프 봄맞이 집 단장을 계획하고 계신가요? 올해는 불황을 이기는 경쾌한 컬러와 활용도 높은 다기능 디자인으로 봄기운을 들여보세요. 트렌드 연구 기관에서 발표한 2009년 인테리어 트렌드를 바탕으로 눈과 마음을 행복하게 하는 가구와 소품을 골랐습니다.
- 2009년 3월호 만 가지 경치를 안고 사는 성북동 집 북한산 끝자락에 자리 잡은 성북동. 그 꼭대기에 오르면 빌딩들로 숲을 이루는 서울 시내와 조선시대 한양을 둘러싸던 성벽이 모두 한눈에 내려다보인다. 6백 년 고도의 숨결과 오늘의 삶을, 과거와 오늘을 함께 돌아보게 만드는 ‘만 가지 경치’를 품고 사는 성북동 주택을 찾았다.
- 2009년 3월호 新春, 아내와 남편의 인테리어 공방전 新春, 아내와 남편의 집 안 인테리어 공방전Ⅰ여보, 집은 내 인격, 행복의 척도이기도 해요나는 결혼한 지 무려 40년이 되었다. 결혼에 대해서 3박 4일 동안 ‘조잘조잘’할 수 있는 베테랑이 된 셈이다. 그런 내가 결혼 생활을 ‘리와인드’해보니 결혼에는 크게 3단계가 있는 듯하다.신혼기-사생사사. 사랑에 살고 사랑에 죽는다. 3층 밥을 지어도 이뻐 죽는다.
- 2009년 3월호 정원의 봄은 준비된 정원사에게 찾아온다 옹기종기 핀 구근식물들이 봄의 시작을 알려옵니다. 꿈꾸는 정원사 이동협 씨가 준비된 정원사에게만 찾아오는 이른 봄 정원의 사랑스러운 풍경을 전합니다. 이와 함께 천리포수목원 최창호 씨에게 수형을 아름답게 하고 올바른 생장을 유도하는 정지와 전정에 대해 배워봅니다.
- 2009년 3월호 집 안에 꽃을 피우다 바쁜 하루를 보내고 집으로 돌아온 남편을 맞이하는 현관에, 조용히 혼자만의 시간을 음미하는 아내의 티테이블 위에, 아이들의 하루 일과를 나누는 저녁 식탁 위에 핑크빛 봄기운이 전해지는 꽃 사진과 회화 작품을 걸어보자. 집에 어울리는 꽃 작품 하나가 우리 가족에게 새봄의 활력과 에너지를 선사한다.
- 2009년 2월호 샤토는 가족의 이야기 위에 짓는다 위풍당당한 샤토가 그려진 와인 병 레이블을 볼 때마다 와인의 맛과 향만큼이나 궁금했다. ‘저곳엔 누가 어떻게 살고 있을까’라고. 공기마저도 와인 향이 나는 보르도에서 샤토의 문을 두드리니 여주인이 친절하게 인사를 건넨다. 그들의 일과 가족, 그리고 살림 이야기.
- 2009년 2월호 취미의 재발견 북유럽 빈티지 가구에 대한 개인적 관심이나 취미로 하던 포슬린 페인팅이 업이 된 이들의 숍을 소개한다. 구석구석 주인의 애정이 묻어나 마음이 따뜻해진다.
- 2009년 2월호 기능성의자, 감성의 옷을 입다. 해마다 이맘때면 졸업과 입학 선물이 늘 고민이다. 올해는 바른 자세에 도움을 주고 인테리어에 포인트가 되는 의자를 선물해보자. 견고한 고급 소재, 산뜻한 컬러,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자녀의 감성을 높이는 책상용 의자를 소개한다.
- 2009년 2월호 언제나 곁에 있어 행복한 상록 2월 정원에는 늘 한결같이 정원을 지켜주는 상록이 있습니다. 꿈꾸는 정원사 이동협 씨가 봄의 설렘을 머금고, 겨울의 여백을 채우는 겨울 초록의 아름다움을 전합니다. 이와 함께 천리포수목원 최창호 씨에게 봄을 준비하는 종자 깨우기와 파종에 대해 배워봅니다.
- 2009년 2월호 실용성을 더한 예술 의미 있는 선물을 준비하고 싶다면 박물관이나 갤러리에서 운영하는 아트 숍에 들러보세요. 일상에 예술적 가치를 더해주는 다양한 물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켜야 할 전통문화를, 예술가의 창조적인 시각을 담은 소품 하나가 선물의 품격을 높여 줄 것입니다.
- 2009년 2월호 문화가 담긴 디자인 의미 있는 선물을 준비하고 싶다면 박물관이나 갤러리에서 운영하는 아트 숍에 들러보세요. 일상에 예술적 가치를 더해주는 다양한 물건을 만날 수 있습니다. 지켜야 할 전통문화를, 예술가의 창조적인 시각을 담은 소품 하나가 선물의 품격을 높여 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