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3월호 어떻게 하면 재미있게, 자유롭게 살 수 있을까? 앵발리드가 내다보이는 파리 7구의 아파트를 연상시키는 신당동 골목의 그 집. 삼한사온과 미세먼지로 가득한 서울 한복판에서 일과 가족 사이를 숨바꼭질하듯 사는 그 집 주인의 모습이 여간 아름다운 게 아니다. 대학에서 ‘교양’을 가르치는 교수 남편, 자연 재료로 주얼리를 만드는 디자이너 아내의 가슬가슬하고도 온기 가득한 일상. 그 중심엔 셰이프 게임처럼 부부가
- 2023년 3월호 서촌 한옥 스테이 헤브레Häbre 기와지붕을 얹은 붉은 벽돌 벽, 그 위에 작게 자리한 낯선 알파벳 단어 Häbre. 최근 오픈한 이곳은 작은 한옥 스테이, 헤브레다. 서울 북촌과 서촌에 모여 있는 한옥 스테이마다 나름의 이야기를 품고 있지만, 이곳은 외관만으로도 특별해 보인다.
- 2023년 3월호 집 안으로 들인 새싹 뾰족뾰족 쏙쏙 돋아나는 새싹이 봄을 알린다. 새싹은 부엌 창가 작은 공간에서도 쉽게 키울 수 있어 수확하는 기쁨과 요리에 활용해 맛보는 즐거움까지 안겨준다. 또 소화가 잘되고, 영양가가 높다는 장점까지 갖췄다. 올봄엔 단단한 껍질을 뚫고 나오는 새싹의 에너지를 눈과 입으로 누려보면 어떨까? 유리병을 이용해 새싹을 기르는 방법부터 새싹 요리법까지 소개한다.
- 2023년 3월호 만듦새 좋은 나무 가구를 찾는다면 편안하면서도 강한 오라를 지닌 원목 가구. 최상급 목재 사용을 자부하는 두 브랜드가 쇼룸을 열었다.
- 2023년 3월호 침실 인테리어의 완성도를 좌우하는 마지막 터치, 디테일 침실은 개인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이 선명하게 드러나는 사적 공간이다. 심신의 재충전과 휴식에 집중하면서도 감도 높은 침실 디자인을 위해 LX하우시스의 프리미엄 인테리어 자재 브랜드 LX Z:IN에서 디테일을 더해 아름답고 쾌적한 침실을 완성하는 연출법을 제안한다.
- 2023년 2월호 살고 싶은 곳에서 하고 싶은 일을 한다 “어느 도시에서 살 것인가?” 하는 물음은 결국 “어떤 삶을 살 것인가?”로 연결된다. 나고 자란 고향 대전에서 라이프스타일의 새로운 감도를 선보이고 싶다는 김수진 대표. 머티리얼부터 홈 퍼니싱까지 타임리스 디자인과 아트 신의 견고한 취향 및 가치를 이야기하는 ‘공간 타라’는 스타일을 넘어 생활철학의 격전지를 꿈꾼다.
- 2023년 2월호 한 지붕 아래 두 리빙 숍 고즈넉함과 힙함이 공존하는 동네 서촌. 우연인 듯 운명처럼 한 건물에 자리 잡은 리빙 숍 두 곳을 소개한다.
- 2023년 2월호 르코르뷔지에 카바농으로 초대 사람을 이롭게 하고, 행복하게 해주는 집이란 무엇일까? 현대건축의 아버지 르코르뷔지에는 그의 여생을 보낸 네 평 오두막집, 카바농을 통해 답을 보여주었다. 그리고 독일 모듈 가구 보쎄는 이번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서 그들만의 언어로 지금 우리에게 필요한 카바농을 쌓아 올렸다.
- 2023년 2월호 2023 서울리빙디자인페어 매년 봄에 찾아오는 국내외 라이프스타일 대표 전시회 서울리빙디자인페어가 28회를 맞이하며 오는 2월 22일부터 26일까지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린다. 한국 리빙 산업을 이끄는 디자이너와 브랜드를 통해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살펴볼 절호의 기회다.
- 2023년 2월호 나 홀로 꽃병에 혼자이기에 고고한 아름다움을 뽐내는 ‘한 송이 꽃을 위한 화병’.
- 2023년 2월호 꿈의 주방이 현실로 1923년 설립한 후 독일을 대표하는 부엌 가구 브랜드로 자리 잡은 놀테Nolte가 국내에서도 탄탄히 인지도를 쌓아나가고 있다. 2백68종의 도어와 34종의 몸체 마감 등을 선택, 조합해 어떤 공간이든 원하는 스타일의 부엌을 만들 수 있다는 점이 놀테의 가장 큰 장점이다.
- 2023년 1월호 레이어드 룩 같은 방 ● 이 방은 어떻게 탄생했나? 나만의 작업실을 만들고자 거실과 베란다를 터서 공간을 넓히고 거실과 부엌 사이에 가벽을 세워 분리하는 리모델링을 대대적으로 진행했다. 손님이 오면 책상은 다시 식탁이 된다. ● #토요일엔김목수 서점 가기, 텔레비전 보기 등 좋아하는 취미가 모두 일과 관련된 거라는 생각이 들었다. 우연히 접한 목공은 나무를 만지고 나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