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4년 9월호 어떤 가족은 괌으로 향한다 이국의 다른 풍경도 때론 마음의 안식처가 된다. 캠핑과 트레킹이 취미인 이 가족에게는 낮의 햇볕과 밤의 별빛이, 산과 바다와 도시가 공존하는 괌이 가족이라는 수확을 기념하는 고향이 되어주었다.
- 2024년 9월호 우리가 몰랐던 홍콩으로 명절의 핵심은 가족이 모인다는 점. 함께하는 이들이 즐겁다면 장소는 그리 중요하지 않다. 남녀노소 누구나 만족할 수 있는 볼거리, 먹거리, 즐길 거리가 모인 홍콩 오션 파크는 이번 추석 가족 모두에게 행복함을 선사할 진정한 의미의 테마파크가 되어줄 것이다.
- 2024년 9월호 이영준 개인전 <Ingoing Escape> 이영준 작가는 반복되는 움직임에서 파생되는 형태를 나열하는 방식을 통해 리듬감을 시각화한다. 그가 ‘시간의 층계’를 만들어나가는 방식이다.
- 2024년 9월호 새로 나온 책 부동산 큐레이터가 안내하는 내 집 찾기 바이블 자동차나 패션처럼 이제 집도 나를 표현하는 시대다. ○○동 빌라, ○○㎡ 아파트 대신 정원이 있는 집, 단면이 독특한 집 등 도시 속 보석 같은 부동산을 발굴, 중개하는 큐레이션 부동산 별집의 전명희 대표가 내게 맞는 집을 구하는 방법을 정리한 책 <나다운 집찾기>를 펴냈다. 그동안 별집이 발견한
- 2024년 8월호 접화와 직관으로 짓는 공간 무신사와 준지, 폴렌느와 SVRN에는 두 가지 공통점이 있다. 최근 10년 내 급성장한 패션 브랜드라는 것, 그리고 WGNB 백종환 대표가 디자인한 플래그십이 있다는 것. 그는 브랜드에 꼭 맞는 룩을 찾아주는 해결사가 되어 공간을 수동적인 제품 전시장이 아닌 브랜드를 표현하는 퍼포머로 변모시킨다.
- 2024년 8월호 조경은 경관을 만들기보다 ‘지키는’ 일 제주의 고유한 풍경인 밭담을 구현한 포도호텔부터 제주 습지를 닮은 정원으로 국내 생태 조경의 표준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는 핀크스 비오토피아, 그리고 인천국제공항, 서울식물원 식물문화센터 등 국가적 규모의 프로젝트까지. 조경가이자 생태 복원 전문가인 자연제주 이석창 대표는 식물에서 시작해 땅과 생물, 문화까지 고루 관계 맺는 경관을 만들어왔다.
- 2024년 8월호 8월, 새로 나온 책 고전 산책 안내자 <말하기를 말하기> <힘 빼기의 기술> 등 스테디셀러를 출간한 김하나 작가가 <금빛 종 소리>를 출판했다. 카를로스 푸엔테스의 <아우 라>, 이디스 워튼의 <순수의 시대>, 마르그리트 유르스나르의 <하드리아누스 황제의 회상록>, 셰익스피어의 <맥베스>, 프란츠 카
- 2024년 8월호 숙소 이상의 영감 여행지를 보다 깊숙하게 경험하는 법은 여러 가지다. 여행을 떠나기 전, 살펴보면 좋을 스테이 관련 책 다섯 권.
- 2024년 8월호 2024 우리가 꿈꾸는 휴家 지금 당신이 꿈꾸는 휴가는? 독자들에게 딱 맞는 기사를 위해 <행복>이 현시대 여행 트렌드를 분석하고 독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해 2024 <행복> 휴家 리포트를 완성했다.
- 2024년 7월호 건축 밖의 것으로 건축하기 이번 행복작당 서촌이 열린 장소 열한 곳 중 세 곳은 건축가 지랩의 손을 거쳐 탄생했다. 공통점은 한옥과 스테이. 실의 배치부터 수저 한 벌까지 세심하게 디자인하며 건물은 물론 동네 풍경까지 바꾸어낸 건축가 지랩을 만났다.
- 2024년 7월호 7월에 읽기 좋은 책 사진가의 뷰파인더에 담긴 한옥의 미감 이번 행복작당 서촌을 통해 우리 한옥의 아름다움을 새삼 깨달은 이가 많을 터. 때마침 이동춘 사진가가 한옥 사진집 세 권을 발간한다. 1987년부터 디자인하우스 사진부에서 일하며 오랜 시간 <행복>에 실릴 인물, 인테리어, 음식, 공예, 미술품은 물론 전국의 한옥 사진을 찍어온 그가 새로 선보이는 첫 번째
- 2024년 6월호 거장이 지은 미술관, 대가의 작품 안도 다다오가 지은 뮤지엄 산과 건축가 리처드 마이어의 철학을 계승한 마이어 파트너스가 설계한 솔올미술관. 강원을 대표하는 두 미술관에서 현대미술계가 열렬히 사랑하는 두 아티스트의 전시가 각각 열리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