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 8월호 우리가 미처 알지 못한 수면의 비밀 잠이 하루 컨디션의 80% 이상을 결정한다고 합니다. 자는 동안 우리 몸은 피로를 해소하고, 그날의 기억을 머릿속에 저장하며 내일을 준비하기 때문이지요. 잠이 부족하면 다음 날 집중력이 저하되고, 심한 피로를 느껴 일의 능률이 30% 이상 떨어진다고 합니다.요즘 제대로 잠을 자지 못해 고통을 받는 사람이 늘고 있습니다. 전문가를 만나 그 해결책을 들어봤습니
- 2010년 8월호 피부 나이를 되돌리는 가을맞이 피부 관리 계절이 바뀔 무렵이면 몸과 피부는 스트레스로 인해 트러블이 생기기 쉽다. 여름철 강렬한 자외선에 손상받은 피부를 회복시키고 쌀쌀해질 가을 날씨에 적응하기 위해 미리 실천하면 좋을 피부 관리법.
- 2010년 8월호 책에서 배우는 뷰티 노하우 최근 들어 뷰티 관련 책이 마치 신제품 등장하듯 속속 출간되고 있다. 종류도 다양하다. 스킨케어 관련 책은 물론 유명 메이크업 아티스트의 이름을 내건 메이크업 책, 퍼스널 트레이너가 직접 쓴 피트니스와 다이어트 책, 직접 만드는 핸드메이드 화장품 이야기에 톱스타의 이름을 붙인 책 등…. 혹시 질보다 양으로 승부하는 게 아니냐고 의심할 수도 있다. 하지만
- 2010년 8월호 옷만 봐도 한 가족 무한한 애정을 쏟지만 때로는 쉽게 상처도 받고 서로에게는 한없이 약해지며 바라만 보고 있어도 행복해지는 존재, 작가 잭 캔필드는 <가족, 사랑할 수 있을 때 사랑하라>라는 책에서 가족을 이런 존재로 그려냈다. 서로 바라보며 서로 닮아가는 일곱 가족의 패션 이야기.
- 2010년 7월호 화폭에서 살아 숨쉬는 여인의 아름다움 연모의 대상으로, 때로는 애증의 대상으로 작품에 등장하는 여인들. 그들은 화가의 연인이거나, 아내이거나 또는 왕녀와 같은 다양한 인연으로 대상이 된 인물이다. 그리고 그들은 캔버스 위에서 작가의 시선으로 가장 ‘아름답게’ 묘사되었다. 대가의 손끝에서 하나의 작품이 된 명화 속 여인의 아름다움을 현재의 시각으로 재현했다.
- 2010년 7월호 티셔츠 디자이너 알렉산더 왕 Alexander Wang은 한 인터뷰에서 티셔츠는 가장 기본이 되는 단순한 아이템이지만 그만큼 완벽하게 완성하기 어렵다고 했다. 쉽고 단순한 듯 보여도 어떤 소재와 디자인을 적용하는가에 따라 확연히 달라지기 때문이다. 또 티셔츠는 함께 입는 의상에 따라 분위기가 180도 달라진다. 13벌의 티셔츠는 그렇게 그 사람의 개성을 살린다.
- 2010년 7월호 올여름, 제대로 덥게 나보자! 지난 1천 년간 인간이 이룩한 가장 위대한 성취는 무엇입니까? 새 천 년을 앞둔 1999년 <아시안 월스트리트 저널>의 특집 기사에 실린 싱가포르 리콴유 전 수상의 대답이 재미있습니다. “바로 에어컨이지요.” 우리보다 뒤늦게 1965년에 독립한 후, 아무런 산업 기반도 없는 서울 크기의 작은 열대 섬나라를 불과 30년 만에 초일류 선진국으로 탈바
- 2010년 7월호 SPF50 그 이상, 자외선 차단제를 분석하다 최근 출시된 자외선 차단제는 SPF 50에 PA+++ 제품이 대부분이다. 여행 등 야외 활동이 많을 때나 쓰던 높은 지수의 자외선 차단제가 일반화된 것. 이처럼 차단 지수가 동일하게 높다면, 그중 어떤 자외선 차단제를 선택하는 것이 현명한 것일까. SPF 50 지수의 자외선 차단제 11개를 비교 분석했다.
- 2010년 7월호 디자이너 최은영 씨가 만든 옷과 소품 엄마가 직접 만들어준 옷을 입고 자라는 아이는 얼마나 행복할까? 세상에서 가장 편안하고 안전하며 ‘예쁜’ 옷을 입었으니 말이다. 통・번역사에서 디자이너로 변신한 최은영 씨는 오늘도 딸아이의 옷을 만드느라 분주하다.
- 2010년 7월호 내 몸을 지탱하는 힘, 발 아름다움의 완성은 손발에 있다고 말한다. 코코 샤넬은 ‘발은 여성적인 매력이 드러나는 부분’이라고 했고, 10cm 남짓한 크기의 전족을 하던 중국에서는 발이 작은 여성을 미인으로 생각했다. 그러나 이보다 주목해야할 것은 발의 역할이다. 50kg 체중의 여자가 하루에 만 보를 걷는다고 가정하면 발은 하루에 무려 500톤에 달하는 무게를 지탱한다. 26개의 뼈
- 2010년 7월호 실내에서도 피부 보호는 계속돼야 한다 시원한 실내 온도를 유지하기 위해 장시간 에어컨을 틀다 보면 피부가 쉽게 건조해지고 잔주름이 늘기 쉽상이다. 무더운 여름철에는 수시로 물을 마시고 피부에 수분 제품과 주름 예방 제품을 꾸준히 발라주는 것이 피부 손상을 예방하는 지름길이다.
- 2010년 7월호 기후와 지역을 고려한 맞춤식 여행 가방 여행 가방은 자고로 ‘가볍고 간편하게’ 챙겨야 한다. 올여름, 동남아 지역으로 여행할 계획이라면 아래의 아이템을 꼭 챙길 것. 또 여행 가방을 준비할 때 다음의 6가지 주의 사항에 유념해 준비하면 여행길이 더욱 가뿐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