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9년 1월호 행운을 부르는 주얼리 조선시대에는 섣달이 되면 집 안 곳곳에 복을 비는 그림을 붙였다고 합니다. 이때 사용하는 그림을 세화歲畫라고 하는데, 2019년을 맞아 세화를 현대미술로 재해석한 전시회가 열립니다. 저마다의 새해 인사를 전하는 작가 여섯 명의 그림과 행운의 부적 같은 주얼리로 <행복>만의 세화를 그려봅니다.
- 2019년 1월호 일상의 유산, 유산의 일상 옛 선조에게 물려받은 유산을 박물관에서 꺼내 찬찬히 들여다보았다. 한때는 일상생활에서 흔히 쓰던 물건이 었을 텐데 지금은 모두 어디로 갔을까? 급속도로 잊혀 가는 전통을 알리기 위해 민속품을 수집해온 온양민속 박물관의 개관 40주년을 기념해 열 가지 소장품을 소 개한다. 한복 디자이너 김영진이 우리의 놀이 풍습에 서 영감을 받아 완성한 차이킴의 꼭두 컬렉션
- 2019년 1월호 화장품이 놓인 정물화 여자의 로망인 화장품이 사진작가 정현목의 뷰파인더에 들어왔다. 특별한 원료, 최신 테크놀로지, 감각적 텍스처와 향기로 오감을 황홀하게 매료시키는 프레스티지 화장품에서 그가 포착한 것은 무엇일까? 작가의 작업 노트와 함께 감상해보시길!
- 2018년 12월호 색깔 있는 주얼리 무거운 겨울이 한결 가벼워지는 순간! 컬러를 더해 한층 경쾌해진 주얼리가 대담한 디자인 소파와 만나 극적인 조화를 이룬다.
- 2018년 12월호 코끝에 맴도는 겨울 향기 짙은 나무 향은 중성적이고 묵직한 향으로 일컬어지지만, 단지 하나의 이미지로 기억되기에는 그보다 더 깊고 넓은 매력을 지녔다. 날이 추워지면 떠오르는 네 가지 나무 향기.
- 2018년 12월호 파티를 위한 패션 공식 모임과 파티가 잦은 연말연시. 누가 모이는 어떤 자리인가에 따라 패션 전략은 달라져야 한다. 각계각층의 패션 고수 7인이 말하는 파티 룩 노하우를 참고하길.
- 2018년 12월호 깊은 잠의 비밀 앞서 리빙 디자인 칼럼에서 숙면을 위한 매트리스의 조건을 알아봤다면 이제 잘 자기 위해 생활 습관을 바꿀 차례이다. 더불어 아름다움까지 얻을 수 있으니 주목하자. 강력하고 확실한 안티에이징 솔루션, 숙면을 위해 깊은 밤 기분 좋은 잠을 위한 다섯 가지 비법.
- 2018년 12월호 올해의 인생템 올 한 해 <행복>의 화보 작업을 함께 해온 메이크업과 헤어 아티스트에게 물었다. 한번 써본 이후 인생에 없어서는 안 될, 평생 함께하고 싶을 만큼 애용하는 아이템은 무엇인가요?
- 2018년 12월호 패션 이슈 아이디어 넘치는 이벤트로 언제나 떠들썩한 패션계! 수많은 행사와 신제품, 브랜드 소식을 접하는 <행복>의 패션뷰티팀 기자와 <행복>의 화보를 만드는 서영희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는 2018년 패션계에서 일어난 일 중 무엇이 가장 기억에 남을까?
- 2018년 12월호 우아한 패딩 지금까지 패딩이 투박한 옷이라고 여겼다면 오산이다. 여성스럽고, 화려하며, 젊은 감각을 더해줄 화룡점정으로 손색없는 패딩에 대한 색다른 시선.
- 2018년 11월호 써보면 반할 거예요! 새로운 기술과 매력 포인트로 무장한 수많은 제품 중 실제로 썼을 때 기대에 못 미치는 경우가 의외로 많다. 그런 가운데 기대 이상으로 마음에 들어 사고 싶은 아이템만 골랐다.
- 2018년 11월호 미소의 비결 진정 아름답게 나이 든 얼굴이란 저마다의 풍파를 이겨내고 희망을 찾아 자신의 길을 가는 건강한 마음의 반영이다. 그동안 불상, 해녀 등 인물의 얼굴에 담긴 내면의 깊이를 사진으로 담아온 세계적 사진가 준초이가 3인의 아름다운 미소를 포착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