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5월호 오직 카레만이 카레는 어린아이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폭넓게 사랑받는 범세계적 국민 음식이다. 진정성·유연함·독창성을 두루 갖춘 음식이기도 하다. 솔 푸드로 꼽히는 카레라이스부터 트렌디한 홈스토랑 메뉴까지, 식재료와 조리법에 한계를 두지 않는 오뚜기 카레를 각양각색으로 즐겨보자.
- 2023년 5월호 찻잔에 피는 꽃 달콤한 봄바람에 실려 온 복사꽃 향기를 따라 여수에 자리한 몸사랑영농조합의 농원을 찾았다. 친환경 농법으로 키운 꽃을 수작업으로 가공해 본연의 색과 향 그리고 맛을 로컬히어로 수제 꽃차에 고스란히 담아낸다.
- 2023년 5월호 서울에서 맛보는 작은 스페인 스페인의 식문화와 정취를 담은 공간에서 가볍고 풍미 있는 요리를 즐길 수 있는 타파스 바 두 곳.
- 2023년 4월호 해녀의 부엌 제주 해녀는 생계를 위해 바다로 나가 물질을 했다. 산소통 없이 오직 숨 하나에 의지해 바닷속을 헤매면 바다는 늘 신선한 먹을거리를 내주었다. 해녀에게 바다는 커다란 부엌이자 보물 창고다. 제주 음식에는 바다와 만나 강인한 생명력을 교감하는 해녀 문화가 담겨 있다. 이런 해녀의 삶과 음식을 소개하고자 하는 이들이 모였다. ‘해녀 다이닝’ 콘셉트의 레스토랑
- 2023년 4월호 맛있는 장미 봄날의 오후, 장미청을 활용한 음료와 디저트로 특별한 홈 카페 메뉴를 완성해보자. 조금만 넣어도 천연 장미 꽃잎의 향취와 고운 빛깔을 느낄 수 있어 작은 호사를 누릴 수 있다.
- 2023년 4월호 마요네스 투 유 모나지 않고 어디에든 잘 어울리는 마요네스는 오랜 친구처럼 익숙한 소스다. 자신만의 오리지낼리티를 고스란히 간직한 채 활용법이 무궁무진한 것도 매력적이다. 함께하면 빈틈을 채워주는 좋은 친구 같은 오뚜기 마요네스의 다양한 쓰임새를 소개한다.
- 2023년 3월호 미역이 좋아서 봄의 제철 채소 하면 으레 나물을 떠올린다. 바다의 진정성과 오리지낼리티를 고스란히 지닌 미역은 대표적 바다 나물로, 한국인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솔 푸드이자 건강 식재료이다. 미역 하나만 있어도 푸짐하고 든든해지는 이 계절의 진미를 소개한다.
- 2023년 3월호 로컬히어로 권태연의 왕산 감자칩 지역 상품 개발을 목표로 특색 있는 생산자의 상품을 소개하는 로컬히어로. 강원도 강릉에서 감자 품종 다양성부터 지역 상생과 친환경까지 고려한 권태연 생산자의 왕산 감자칩을 소개한다.
- 2023년 2월호 브런치에 와인 한잔 편안하면서도 세련된 분위기에서 낮에는 브런치, 저녁에는 유러피언 다이닝과 와인을 즐기기 좋은 맛집 두 곳.
- 2023년 2월호 휴식을 주는 북유럽 디저트 숨 가쁘게 지나가는 일상에서 잠시 멈추어 쉼표가 되는 시간을 가져보자. 단순함과 소박함을 사랑하는 북유럽인의 삶의 태도를 담은 간단하고 건강한 디저트와 함께.
- 2023년 2월호 진심 어린 참기름과 들기름 한식 요리의 풍미를 완성하는 참기름과 들기름은 그저 그런 기름이 아니다. 이른바 음식 맛을 하나로 아우르고 완성하는 데 진심인 향신료이자 어엿한 한국인의 솔푸드이다.
- 2023년 2월호 방울방울 제주 감귤의 맛 귤 까먹는 계절, 건강하고 맛있게 제주 감귤을 경험하기 위해 제주로 떠났다. 생과는 알알이 까먹는 재미도 있지만, 천연 주스와 자연 발효초로 더 진하게 새콤달콤한 감귤을 즐길 수 있다. 가장 맛있는 한 방울을 담고자 하는 양지수의 제주 천혜향 주스, 이영란의 제주귤 발사믹을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