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3년 10월호 시간의 맛, 사골곰탕 ‘국과 밥’이 기본인 우리 밥상에서, 오래 뭉근히 고아야 하는 고기 국물이 기본 밑 국물로 자리매김한 데에는 가정간편식의 영향이 지대하다. 간편한 국물 요리의 대명사 오뚜기 사골곰탕의 맛있고 따뜻한 변주.
- 2023년 10월호 물 건너온 프리미엄 증류주 2030 세대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증류주 시장이 전성기를 맞은 요즘. 위스키는 물론 진, 럼, 테킬라까지 최근 한국에 상륙한 다양한 ‘해외 프리미엄 증류주’를 소개한다.
- 2023년 9월호 포도의 계절 지금이 아니면 맛볼 수 없다. 흔히 떠오르는 검보랏빛 혹은 초록빛 포도가 아닌, 유럽에서 넘어와 안정적으로 개량되어 국내에 정착한 지중해 포도를 소개한다. 새로운 미식 경험을 위해 맛과 향, 모양과 색깔 등 품종별로 비교해가며 어울리는 식재료를 페어링해본다면 “당신의 포도 취향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대한 답이 명쾌하게 떠오를 테니.
- 2023년 9월호 국수 아르티장 한국인에게 국수는 서민의 음식이자 축제의 음식이다. 그만큼 각별하다. 소면, 중면, 칼국수, 당면 등 장인 정신이 돋보이는 오뚜기의 옛날 제품으로 만든 국수의 진미와 묘미를 소개한다.
- 2023년 9월호 이누리 생산자의 케이올 땅콩잼 작고 단단한 알맹이에는 농부의 정성이 가득하다. 청년 농부 이누리 생산자는 전북 고창에서 2대째 땅콩 농사를 짓는다.
- 2023년 8월호 기후 미식 기후 위기로 인해 지구도, 우리 식탁도 아슬아슬하다. ‘기후 미식’은 온실가스 배출을 최소화하고, 지속 가능한 생태계를 고려해 식사를 준비하고 대접하는 가장 윤리적 형태의 미식. 식탁을 바꾸는 것은 기후 위기 시대에 우리가 할 수 있는 확실하고 적극적인 행동이다.
- 2023년 8월호 식초 미식 탐구 식초의 가장 큰 특징은 말할 것도 없이 신맛이지만, 나트륨 섭취량을 줄이는 비법으로, 식재료를 싱싱하게 하는 노하우로 쓰임새가 무궁무진하다. 식초 시장을 선도하는 오뚜기 제품을 통해 식초를 제대로 알고 폭넓게 활용해보자.
- 2023년 8월호 꿀벌이 준 황금빛 선물 단지 꿀벌이 좋아 15년간 양봉업을 해온 곳이 있다. 연천군 청정 자연에 자리한 산중벌꿀의 벌 화분은 황금만큼 귀하다.
- 2023년 7월호 조디악 ‘공간력’의 시대, 술이야말로 어떤 공간에서 마시는지에 따라 맛이 크게 좌우된다. 분위기에 취해 술잔 기울이기 좋은 바를 소개한다.
- 2023년 7월호 탈스티 ‘공간력’의 시대, 술이야말로 어떤 공간에서 마시는지에 따라 맛이 크게 좌우된다. 분위기에 취해 술잔 기울이기 좋은 바를 소개한다.
- 2023년 7월호 케챂 매직 토마토케챂만큼 위력적인 소스도 없다. 맛이 강한 요리에 넣으면 풍미가 깊어지고, 간 맞추기 실패한 요리에 넣으면 맛이 되살아난다. 토마토 과육의 깊고 진한 맛을 고스란히 담은 오리지낼리티로 미식을 건강하게 즐기는 방편이기도 한 오뚜기 토마토케챂의 다양한 변주.
- 2023년 7월호 모두를 위한 도심 속 힐링 도심 속 호텔은 가장 빠른 시간 안에 닿을 수 있는 휴식처다. 머무는 공간과 먹는 음식이 달라지는 것만으로도 일상의 환기가 되기 때문. 주저 없이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로 향하는 이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