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5월호 한옥을 직접 고쳐 삽니다 1936년에 지은 69㎡(21평) 한옥을 손수 고쳐 사는 전상진 씨. 그는 직업이 무려 세 개다. 다큐멘터리를 찍는 영상 감독이자, 게스트하우스 주인이며, 한옥 컨설턴트.
- 2021년 5월호 이름 없는 옛것의 아름다움 모란을 담은 화폭과 조선백자 고구마항아리. 철, 옥, 돌 등 다양한 소재로 만든 연적. 흔히 천에 자수를 놓는 방식이 아닌 상감 방식으로 나무에 자개를 입힌 베 갯모는 조선 시대 양반층의 호화로운 삶을 보여준다. 강원도 약상과 백자 주병, 나무 기러기는 모두 조선 시대 작품. 향후 여러 작가의 전시도 진행할 예정이다. 한국 전통 물품을 한눈에 둘러
- 2021년 5월호 정원에서 찾은 라이프스타일 ‘마이알레’ 1 잎이 동글동글하고 초보자도 키우기 좋은 필레아페페. 2 이파리의 무늬가 다양한 베고니아. 3 손과 팔목을 보호하는 하즈Haws 원예용 스웨이드 가죽 장갑. 4 런던의 히어Here 디자인 스튜디오가 디자인과 브랜딩한 피콜로 시즈Piccolo Seeds의 라벤더 씨앗. 5 텃밭을 가꿀 때 사용하기 용이한 가든 트레이딩Garden Trading의 모종
- 2021년 4월호 홈 바엔 이 와인 랙 근사하게 와인을 보관하고 싶다면 홈 바에 거치대를 놓아보자. 장식적 요소를 갖춘 와인 랙 일곱 가지.
- 2021년 4월호 다재다능 하우스 코로나19 시대를 맞이해 ‘집’의 의미가 변화하는 요즘이다. 올봄 한샘에서는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변화무쌍하게 적용할 수 있는 다섯 가지 키워드를 제안한다. 공간 전체를 아울러 적용한 패키지 솔루션과 최적의 휴식을 위한 욕실 인테리어도 눈여겨보자.
- 2020년 12월호 나무로, 일상에 자연의 결을 입히다 ‘국내 우드슬랩 시장의 개척자’ ‘우리나라 특수목의 역사’라 불리는 영림목재(주)가 논현동 가구 거리에 우드슬랩 전문 매장 ‘나무로 서울’을 오픈했다. 세계 곳곳에서 찾아낸 최상급 원목을 최고의 기술력으로 빚어낸 우드슬랩의 명작을 만나보자.
- 2021년 4월호 실용 만점, 아웃도어 소재 아웃도어 다이닝 가구는 눈과 비바람에도 끄떡없는 소재가 필수. 로슐츠, 케탈, 데돈 등에서는 특수 가공을 거쳐 내구성과 실용성을 두루 갖춘 제품을 선보인다.
- 2021년 4월호 오색 빛깔 봄 러그 봄 하면 떠오르는 파릇파릇한 새싹, 화사한 꽃, 연녹색 나무. 봄기운 가득한 다채로운 색감의 러그를 모았다.
- 2021년 4월호 지속 가능한 가구 생활 독일에서 온 모듈 시스템 가구 브랜드 보쎄의 플래그십 스토어가 지난 3월 19일 문을 열었다. 이곳에서 보쎄의 남다른 모듈 시스템을 보고, 듣고, 만지며 체험하다 보면 ‘하나의 아이디어, 1천 가지의 가능성’이라는 보쎄의 캐치프레이즈를 절로 깨닫게 된다.
- 2021년 4월호 안목 있는 공예 숍 남다른 취향과 안목으로 고른 공예품 한 점을 들이고 싶을 때 이곳으로 향하자. 평소 만나기 쉽지 않은 보석을 발견할 수 있을 것.
- 2021년 4월호 과감한 패턴, 대리석 화려한 패턴이 멋스러운 대리석은 미노티쿠치네 등 최고급 주방 브랜드에서 빼놓을 수 없는 소재다. 대리석 상판의 다이닝 테이블이나 캐비닛을 함께 배치하면 더욱 차분하고 우아한 분위기의 다이닝룸 연출이 가능하다.
- 2021년 4월호 공기청정기와 인덕션 공기 청정에 공기 중 바이러스·세균·곰팡이까지 살균하는 올클린 공기청정기 바이러스 핏은 한국오존자외선협회의 살균 인증 마크 ‘PA(Pure Air)’를 획득했다. 공기 살균을 담당하는 UV LED 광촉매 모듈은 반영구적으로 사용 가능하다. 누구나 쉽게 분해·조립할 수 있어 청소와 관리가 간편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