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1년 4월호 세련된 미감, 스틸 스틸은 불탑, 아크리니아 등 모던한 분위기를 중시하는 브랜드가 사랑해마지않는 소재. 대표적 스틸 소재인 스테인리스 스틸은 위생적일 뿐 아니라 세련된 분위기의 다이닝룸 연출에도 제격이다.
- 2021년 4월호 따뜻한 촉감, 목재 다이닝 가구의 스테디셀링 소재는 단연 목재다. 최근에 선보여 주목받은 다다의 시스테마Sistema XY, 지매틱의 SLX 라인 등은 모두 원목을 활용한 주방 가구. 어떤 소재보다 따뜻하고 안락한 분위기의 다이닝룸을 연출한다.
- 2021년 4월호 봄날의 맛있는 식탁 시대를 초월한 아름다운 디자인과 우수한 기술력은 WMF가 독일 1위 프리미엄 주방용품 브랜드로 우뚝 선 가장 큰 비결이다. 요리하는 순간을 더 가치 있게 만들어주는 냄비, WMF 펑션 4 어드밴스드에 그 모든 노하우가 담겼다.
- 2021년 4월호 거실을 빛내는 아이템 - 2 집의 중심 무대인 거실이 변하고 있다. 업무 공간을 겸하는 홈 오피스, 다이닝 기능을 더한 홈 카페,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홈 시어터 등 거실을 새롭게 바꾸고 싶은 독자를 위해 집콕 거실에 필요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 2021년 4월호 거실을 빛내는 아이템 - 1 집의 중심 무대인 거실이 변하고 있다. 업무 공간을 겸하는 홈 오피스, 다이닝 기능을 더한 홈 카페, 여가 시간을 보낼 수 있는 홈 시어터 등 거실을 새롭게 바꾸고 싶은 독자를 위해 집콕 거실에 필요한 아이템을 소개한다.
- 2021년 3월호 신세계백화점 타임스퀘어점 고급스러움을 강조한 까사미아의 프리미엄 라인 라메종. 2020년, 상호명도 변경하는 대대적 리뉴얼을 단행한 타임스퀘어점. 두 개 동을 패션관, 리빙관으로 나눠 한 건물 전체를 리빙관으로 꾸몄는데 국내에서는 최초의 사례다. 2층 키친·테이블웨어부터 3층 가전, 4층 베드·베딩, 5층 가구·인테리어, 6층 까사미아 매장까지
- 2021년 3월호 롯데백화점 본점 극장 콘셉트로 리뉴얼한 롯데백화점 본점 리빙관 전경. 이곳은 백화점이 더 이상 쇼핑만을 위한 공간이 아님을 선언한다. 바닥에서 천장으로 이어지는 아늑한 우드 톤으로, 발만 들여도 클래식한 극장에 온 듯한 기분이 들기 때문. 사람들에게 부대껴 ‘기 빨리는’ 쇼핑지가 아니라, 기분 좋게 둘러볼 수 있는 곳이다. 롯데백화점 본점은 2019
- 2021년 3월호 현대백화점 판교점 가구와 오브제 브랜드 열두 개로 구성한 디자인 홀.젊은 감각의 디자이너와 협업하는 일에 주저함이 없는 현대백화점. 그만큼 리빙 부문에도 아주 신선한 시각적 접근을 하고 있다. 2019년, 럭셔리 리빙관을 오픈한 데 이어 매년 트렌드에 맞게 부분적으로 리빙 매장을 리뉴얼하는 판교점. 주목할 만한 부분은 트렌디한 디자이너와 협업해 구성한 공간. 엘리펀트 디자인
- 2021년 3월호 갤러리아 명품관 WEST 갤러리아 명품관 웨스트 5층 라이프스타일&컬처 존 전경. 전국 맛집을 한데 모은 ‘고메이494’로 외식 문화에 변화를 주도하는 등 백화점으로서 색다른 행보를 보여온 갤러리아. 국내 최초로 명품관 개념을 도입한 백화점답게 리빙관 역시 명품 쇼핑에 적합하다. 갤러리아는 7년 전 리뉴얼을 통해 백화점 최초로 매장 사이의 벽을 허물어
- 2021년 3월호 백화점 리빙관 사용 설명서 일러스트레이터 이철민 혼수 장만할 때 가던 옛날 그 뻔한 백화점은 사라졌다. 오늘날 백화점 리빙관은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도하는 또 하나의 거점으로 거듭났다. 우리는 쇼핑뿐 아니라 트렌드를 알기 위해, 새로운 브랜드 경험을 하기 위해 백화점으로 향한다. 봄맞이 인테리어 쇼핑을 계획하는 독자를 위해 국내 대표 백화점의 리빙관 쇼핑 설명서를 소개한다. ■
- 2021년 3월호 집 안의 아틀리에 대부분의 예술가, 디자이너는 일과 생활의 경계가 불분명한 경우가 많다. 집 안에서도 예술적 영감을 지속적으로 불러일으킬 수 있도록 작품 같은 가구와 소품을 배치해보자.
- 2021년 3월호 리빙&라이프스타일 브랜드, 까사미아 생방송이 진행되는 동안 판매자가 소비자와 실시간 채팅으로 소통하며 제품을 판매하는 라이브 커머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45년 동안 생활 디자인을 제안해온 디자인하우스가 이제 실시간으로 고객을 만난다. 3월에는 까사미아의 베스트셀러 캄포 소파와 아템포의 조명과 의자를 소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