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3년 6월호 로맨틱한 휴가, 프랑스 고성 스타일 녹음이 우거지고 햇살이 점점 뜨거워지는 여름의 문턱에 섰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어 마음이 들썩이지만 아직은 쉽게 떠나지 못해 아쉬운 당신에게 집 안에서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하게 해줄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 2013년 6월호 바다를 담은 푸름, 지중해 모티프 녹음이 우거지고 햇살이 점점 뜨거워지는 여름의 문턱에 섰습니다. 일상에서 벗어나고 싶어 마음이 들썩이지만 아직은 쉽게 떠나지 못해 아쉬운 당신에게 집 안에서 휴양지에 온 듯한 기분을 만끽하게 해줄 아이템들을 소개합니다.
- 2013년 6월호 항공료 아깝지 않았던 바로 이 전시! 도시 전체가 디자인 전시장으로 탈바꿈하며 해를 거듭 할수록 열기를 더하는 밀라노 디자인 위크. 디자인에 관한 한 남들보다 ‘예민한 촉’과 ‘매의 눈’을 지닌 디자인 전문가들. 그들은 이번 밀라노 디자인 위크에서 어떤 전시를 가장 인상 깊게 봤을까?
- 2013년 6월호 Milano Design Week 지난 4월 9일부터 6일간 밀라노에서 개최한 2013 밀라노 디자인 위크는 기상이변으로 날씨가 흐린데도 방문객 수가 예년보다 약 4만 명이 증가한 32만 명을 기록하며 막을 내렸다. 52년전 이탈리아의 우수 가구 산업, 특히 밀라노 북부에 위치한 목재 가구 클러스터를 기반으로 한 가구 회사들의 앞선 기술력과 창의적 디자인력을 홍보하고 시장성을 높이기 위해
- 2013년 6월호 카톡으로 지은 집 외관이 점잖고 평범해 보이는 ‘이보재’는 겉보기와 달리 버라이어티한 내부 구조를 갖춘 듀플렉스 하우스, 땅콩집이다. 건축주가 해외 파견 근무를 나갔던 10개월 간 SNS 채팅방에서 소통하며 지어 더욱 특별한 ‘이보재’의 별난 건축 일지를 들여다보면 집 짓기에 대한 즐거움이 차고도 넘친다.
- 2013년 6월호 어디를 고치고 어디를 그대로 둘 것인가 공간을 조율한다는 뜻의 ‘튠tune 플래닝’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는 인테리어 디자이너 김석ㆍ나진형 씨 부부가 얼마 전 새 아파트로 이사를 했다. 멀쩡한 마감재를 뜯어내고 무조건 구조를 변경하는 것이 아닌, 명민한 수위 조절이 돋보이는 디자이너 부부의 레노베이션 스토리.
- 2013년 6월호 빛과 색을 담은 유리 유리에는 기분을 청명하게 하는 신비한 기운이 서려 있다. 1000℃가 넘는 열기를 견뎌낸 유리가 뿜어내는 영롱한 빛은 보는 이의 마음도 맑게 만들어준다. 일상의 식기부터 예술 오브제까지 투명한 자태와 색채를 뽐내는 다채로운 유리를 만난다.
- 2013년 6월호 한옥의 결을 따라 꽃을 놓다 프랑스 스타일 꽃꽂이로 정적인 한옥 공간에 생기를 불어넣은 르부케의 꽃 전시 <아르 드 비브르Art de Vivre>가 지난 5월 2일부터 3일간 가회동 한옥 ‘지우헌’에서 열렸다. 정미영 원장을 비롯해 18인이 선보인 꽃으로 일상을 가꾸는 ‘삶의 방법’.
- 2013년 6월호 같은 소파, 두 가지 디자인 솔루션 소파는 거실의 인상을 좌우하는 아이템이지만, 한번 구입하면 바꾸기가 쉽지 않다. 블랙 가죽 소파, 아이보리 패브릭 소파 등 어느 집에나 있을 법한 기본 디자인 소파를 그대로 두면서 스타일링으로 거실 풍경에 변화를 주는 방법. 수많은 매체와 광고에서 맹활약중인 ‘잘나가는’ 스타일리스트 민들레, 민송이 씨가 제안했다. 가격 제한 없이 럭셔리하거나 칩앤시크 모티
- 2013년 6월호 10평 작은집을 즐기는 법 과연 나도 서울에서 마당 있는 단독 주택에서 살 수 있을까? 집 짓기 열풍이라지만 대출받아 장만한 아파트가 전부인 대부분의 사람에겐 그저 멀게만 느껴지는 로망에 불과할지 모른다. 그런데 서울 한복판에서 아파트 정도의 비용으로 몇 배는 풍요로운 일상을 만끽하는 가족이 있다. 건축 면적 10평의 작은 집이지만 작업 공간과 카페, 다락방, 갤러리까지 마련한 복합
- 2013년 6월호 거실로 들어온 벤치, 집 나간 소파 자연과 함께하는 슬로 라이프에 대한 열망, 여행지에 대한 동경, 더욱 여유로워진 라이프스타일 감각…. 이러한 변화를 가장 가까이에서 보여주는 것이 바로 아웃도어 가구다. 기능성 워터프루프 원단으로 소재와 디자인이 업그레이드된 것은 물론, 캠핑이 유행하면서 선택의 폭이 한결 넓어진 아웃도어 가구. 마당은 물론 전망 좋은 테라스, 중정, 거실과 침실의 한편까지
- 2013년 5월호 도시락 용기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야외에서 먹는 음식은 상상만 해도 맛있다. 도시락 용기에 음식뿐 아니라 정성이 듬뿍 담겼기 때문이다. 가족이나 연인과 나들이할 때 가져가면 좋은 피크닉 도시락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