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년 6월호 촉각과 재질이 주는 감각적 즐거움 - 물성 탐구 ‘집’ 자연의 물질이 주는 고유한 특성과 촉감은 우리의 물리적 경험과 감각을 충족시키며, 단순한 미감 그 너머의 감각적 즐거움을 선사한다. 여기 소재의 물성을 명민하게 활용한 여덟 개의 프로젝트를 통해 물성 매력의 순수한 아름다움을 경험해보자.
- 2025년 6월호 흙 내음을 밑고 산다 아파트라는 한계 안에서 자연과 하나 되는 방법을 극대화한 곳. 네 식구가 함께 있을 때도, 각자 시간을 보낼 때도 풍경 속에서 일상을 보내도록 고친 김지민 · 윤혜진 부부의 144m2 아파트는 주택처럼 눈과 귀와 코로 사계절을 만끽할 수 있는 집이다.
- 2025년 6월호 부산의 도시 문화를 만드는 사람들 부산은 토박이와 토박이 아닌 자들이 부대끼며 만들어온 도시다. 2025년 그 서사는 여전히 진행 중이다. 부산에서 태어난 자와, 부산에 눌러 앉은 자, 부산으로 돌아온 사람 모두 부산이란 지도 위에 자기만의 삶의 궤적을 그리고 있다. 이유도 다르고, 표현 방식도 달랐지만 이들을 하나로 꿰는 건 결국 부산다움이었다.
- 2025년 6월호 달맞이길에 등장한 수직 마을 - 에케 Ecke 언덕과 바다, 새로 들어서는 숍과 오래된 주택이 공존하며 흥미로운 분위기를 자아내는 달맞이길. 메인 거리에서 한 켜 들어간 한적한 골목 모퉁이에 지난 9월, 복합 문화 공간 에케가 문을 열었다. 동네 연립주택을 닮은 붉은 벽돌 건물 곳곳에 난 입구로 들어서면 중정을 중심으로 11개 브랜드가 옹기종기 모인 마을 같은 장소가 우리를 맞이한다.
- 2025년 5월호 이 가족은 아직도 함께 삽니다 어떤 프로젝트는 체계적 계획이 아닌 체화된 본능에 의해 시작된다. 이정연 · 송정훈 부부의 오사랑 프로젝트도 그랬다. 부부의 생활공간과 게스트하우스를 세로로 연결한 독특한 집은 이정연 씨 가족의 간헐적 동거 시스템의 중심지이자 부부의 꿈을 실현한 드림 하우스다.
- 2025년 5월호 매일이 유레카, 생활의 성공을 위하여! 팬데믹 기간에 부암동에 들어와 예행연습을 한 전은경·김용섭 부부는 “집에 있을 때는 서울이 아닌가 싶다가 고개만 넘어 가면 바로 서울인” 부암동에 4층짜리 집을 마련하고 본격적으로 ‘부암동 라이프’를 시작했다. 결정하는 게 어렵지는 않았다. 묵혀두면 오른다는 부동산이나 미국 주식보다 두 눈으로 매일 보는 것이 중요했고, 그렇게 쌓이는 하루하루가 직업적 수
- 2025년 4월호 N잡러의 일편단심 취향 이제 막 30대에 들어선 젊은 나이에 벌써 확고한 취향을 찾은 이가 있다. 좋아하는 일을 따라가다 보니 직업을 세 개나 갖게 되었다는 정다움 씨 이야기다.
- 2025년 4월호 나를 지키는 힘은 집을 좋아하는 마음 손명희 대표의 사업자등록증에 박힌 상호는 라이크라이크홈LikeLikehome이다. 한국어로 바꾸면 좋아좋아집 혹은 좋다좋다집. 취재 전에는 힙합의 라임처럼 입에 착 감기는 리듬을 반영한 상호라고만 생각했는데, 취재를 다녀온 지금 드는 생각은 앞에 Like가 한 번 더 붙어도 될 것 같다는 일종의 감탄이다. 체화된 감각으로 집을 이렇게까지 살뜰히 가꾸고 위하
- 2025년 4월호 일상 속 설렘을 전하다, 피아바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국내 리빙 디자인의 현주소를 가장 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꾸준히 사랑받는 북유럽 가구부터 마이크로 취향 가전, AI가 쏘아 올린 홈테크와 ESG까지 편집팀의 눈길을 사로잡은 트렌드를 모았다.
- 2025년 4월호 컬러와 위트로 가득한 세계, 슬라이드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국내 리빙 디자인의 현주소를 가장 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꾸준히 사랑받는 북유럽 가구부터 마이크로 취향 가전, AI가 쏘아 올린 홈테크와 ESG까지 편집팀의 눈길을 사로잡은 트렌드를 모았다.
- 2025년 4월호 유앤디 라이프스타일 / 하이크로마 서울리빙디자인페어는 국내 리빙 디자인의 현주소를 가장 발 빠르게 확인할 수 있는 자리다. 꾸준히 사랑받는 북유럽 가구부터 마이크로 취향 가전, AI가 쏘아 올린 홈테크와 ESG까지 편집팀의 눈길을 사로잡은 트렌드를 모았다.
- 2025년 4월호 새 아파트에 나의 취향을 담다 비슷비슷한 한국식 아파트가 아닌, 나만의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집을 원한다면? 시간과 비용을 이중, 삼중으로 들이지 않고 새 아파트 인테리어를 단 한 번에 끝낼 수 있다면? DL이앤씨에서 국내 건설사 최초로 선보이는 신개념 인테리어 솔루션 ‘디 셀렉션’과 함께 입주하는 순간부터 나의 취향을 담은 완벽한 집을 경험해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