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일상은 감추고, 취향은 디스플레이하라 Design Kitchen 2

현대리바트, 쾰른 1500G
무광, 유광을 넘어 반무광 시대

인더스트리얼 인테리어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추천하는 제품이다. 도어 표면을 기존의 유광, 무광이 아닌 세미 매트로 처리한 것이 가장 큰 특징. 상부장은 화이트, 하부장은 블랙으로 매치해 경쾌한 분위기를 연출하거나, 상·하부장을 블랙으로 통일해 차분하게 연출할 수 있다.


제품 특징 반광 소재의 도어 마감을 적용해 무광의 포근함과 유광의 세련된 스타일을 모두 담고 있다. 블랙 반무광 마감에 미세한 나뭇결 무늬를 더해 편안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자아낸다.

스타일 옵션 연장형 식탁뿐 아니라 바 카운터 등 콘셉추얼한 조리대를 추가할 수 있다.

추천 코멘트 사실 무광과 세미 매트의 차이점은 실제 사용해보지 않으면 느낄 수 없는 부분이다. 기존 유광, 무광 도어를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모니터링을 실시해 고객이 느끼는 불편함과 한계를 적용해 개발한 제품인 만큼 실제 고객의 만족도가 높을 거라 예상한다. 또 카페나 서재 등 주방에 다른 공간 기능을 더하고 싶거나 무엇보다 인테리어 효과가 중요한 고객에게 추천한다.

문의 리바트 스타일샵 논현전시장(02-549-2155)


모듈노바, Fly 29
벽으로 스며든 히든 주방



모듈노바는 극강의 미니멀리즘을 추구하는 플라이 시리즈의 업그레이드 사양인 플라이 29 시리즈를 공개했다. 240~270cm로 천장 높이에 맞춰 제작 가능한 키 큰 장과 그에 나란히 연결되는 간결한 아일랜드는 마치 가구가 벽으로 스며드는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심플하다.

제품 특징 실용적 수납공간과 모던한 마감 처리가 일품인 플라이 시리즈의 장점은 살리되, 아일랜드 상판은 코리안Corian 소재를 사용했다. 코리안은 내구성이 천연석보다 세 배 이상 강하고, 표면에 구멍이 없어서 쉽게 얼룩이 지지 않고 세척하기 간편하며, 유지 보수가 편리하다. 서랍은 위아래에 일정 간격을 띄어 디자인해 보기에도 아름답고, 별다른 도어나 장치 없이도 서랍을 편리하게 여닫을 수 있어 기능을 수반한 디자인 미학을 잘 보여준다.

스타일 옵션 하부장의 소재는 화이트로 래커칠한 가구나 오크, 오픈 포어 공법으로 마감한 오크, 레진이 있으며, 키 큰 장은 블랙 컬러로 도장한 알루미늄 재질의 블리코 도어와 블레이드 도어 중 택해 공간을 고급스럽게 연출할 수 있다.

추천 코멘트 벽 마감재나 바닥 타일 등에 집중 투자해 모던한 분위기로 꾸밀 계획이라면 주방 가구로는 플라이 29 키친이 잘 어울릴 것이다. 소재의 질감이 다양한 모듈노바의 이점을 적극 활용할 것.

문의 하농(02-515-2626)


불탑, b2
미니멀한 디자인의 고품격 주방 시스템

b1, b2, b3 컬렉션을 갖춘 독일 시스템 주방 가구 불탑. 독일의 바우하우스와 장인 정신이 결합한 디자인의 고품격 주방 시스템을 제안한다. 특히 b2 컬렉션은 ‘도구와 재료는 항상 깔끔하게 보관해야 한다’는 기본 원리 아래 디자인했다.


제품 특징 b2는 주방과 요리의 본질적 상관관계에 초점을 맞췄다. 주방에서 하는 작업에 집중해 크게 작업 공간, 조리대, 수전을 갖춘 워크벤치와 가전제품, 그릇, 조리 도구 등을 한곳에 기능적으로 수납해 효율적인 작업을 돕는 키친 툴 캐비닛으로 구성했다. 워크벤치와 키친 툴 캐비닛은 정적인 벽에서 해방되어 공간 안에서 자유롭게 조합할 수 있다. 이러한 유연성과 이동성은 b2가 각기 다른 환경에 융통성 있게 적응할 수 있음을 의미한다. 또한 벽에 고정하지 않아도 되는 키친 툴 캐비닛은 주방 가구 컬렉션 b1, b3와 함께 조합할 수 있어 개성을 더할 수 있다.

스타일 옵션 개인의 라이프 스타일을 최우선으로 고려하는 불탑은 도면 단계부터 제조, 마감재, 손잡이, 수납의 형태까지 모든 과정이 맞춤식으로 맞춤 주방가구의 정수를 보여준다.

추천 코멘트 멋이나 유행을 따라 대량생산하는 주방 가구와 구별하기 바라는 이들의 요구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대형 평수를 겨냥한 하이엔드 브랜드지만 비교적 콤팩트한 구성으로 좁은 주방에도 무리 없이 설치할 수 있다.

문의 02-516-6165


노빌리아, 룩스&클림버 Lux&Climver
보일 듯 말 듯, 은근한 아름다움

상부장이 갑갑하게 느껴진다면 유리 소재를 주목하라. 룩스&클림버는 다크 그레이와 화이트 톤의 하이글로시 소재에 하부장과 블랙 글라스 상부장으로 포인트를 준 제품. 글라스 상부장에 매입한 조명등 컬러를 선택해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제품 특징 노빌리아의 주력 상품인 클림버 유리 상부장을 하이글로시 소재의 아일랜드와 매치해 럭셔리한 무드를 완성했다. 클림버 유리장은 가벼운 터치만으로 열리고 닫히며, 내부 조명등 역시 3단계 밝기 조절이 가능한 터치형 센서를 적용했다.

스타일 옵션 클림버 셔터장의 유리 컬러를 블랙, 프로스트 글라스, 클리어 글라스 중 선택. 하부장은 하이글로시와 무광 스톤, 우드 중 선택하거나 믹스 매치해 다채로운 분위기를 즐길 수 있다.

추천 코멘트 독일 오리지널 주방 가구를 경쟁력있는 가격대에 시공할 수 있다. 리빙&다이닝룸이 오픈형이거나 천장이 낮은 집에 추천. 공간이 답답해 보이지 않으면서 자주 쓰는 그릇은 상부장에 수납할 수 있어 편리하다.

문의 SK D&D(02-2156-4700)


이케아, 메토드 시스템 키친 Method System Kitchen
내 손으로 직접 짓는 꿈의 주방

‘완벽하게 자유로운 주방’을 슬로건으로 내건 메토드 시스템 키친은 원하는 디자인으로 셀프 인테리어가 가능하다는 이케아의 철학을 따른다. 요인은 ‘모듈’에 있다. 가로와 높이 규격이 20cm인 블록을 조합해 만드는 모듈형 제품으로, 수납장과 도어, 서랍을 자유롭게 배치해 수천 가지 조합을 연출할 수 있다. 해마다 새로운 옵션을 선보이며, ‘주방 가구는 이래야 한다’는 고정관념 없이 실험적이고 과감한 디자인을 완성할 수 있는 점이 포인트!


제품 특징 메토드 시스템 키친을 살펴보면 “역시 이케아!”란 탄성이 절로 나온다. 사용자의 일상을 관찰한 후 이에 대한 디자인 솔루션을 제시하기 때문이다. 새롭게 추가한 요소로 하부장은 사용자의 편의를 위해 높이 80cm와 60cm 제품이 있으며, 표준 하부 몰딩을 16cm에서 8cm로 낮춰 넉넉한 수납공간을 확보했다. 서랍은 최소 높이가 10cm부터 있으며, 도어의 높이는 최대 200cm로 높게 출시해 수납공간을 원하는 만큼 가리거나 드러낼 수 있다. 서랍은 열리는 방식에 따라 완충식의 막시메라 서랍과 일반형 푀르바라 서랍이 있으며, 일체형 LED 조명등을 추가하면 분위기를 더욱 부드럽게 연출할 수 있다.

스타일 옵션 도어 디자인과 색상을 통해 전통 스타일부터 모던 스타일까지 자유자재로 가미할 수 있다. 이처럼 다양한 컬러와 마감재, 가구와 어울리는 커버 패널, 완전히 새로운 디자인의 몰딩, 경첩 등을 활용해 나만의 드림 키친이 완성된다.

추천 코멘트 메토드 시스템 키친은 더 많이 수납할 수 있도록 최대한 유연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다양한 크기의 벽 수납장을 조합하고, 경사진 천장이나 계단 하부에 수납 유닛을 설치할 수도 있다. 또 내부 정리함을 알맞게 조합하면 서랍과 수납장 공간을 구석구석 최대한 사용할 수 있다. 정리가 잘되어 있다면 주방용품을 쉽게 찾아 쓸 수 있는 편리한 주방이 완성된다.

문의 1670-4532


Interview
이케아 코리아 키친 세일즈 리더 조 왕Joe W ang


이케아는 언제나 사용자를 관찰한 뒤 그에 어울리는 디자인 솔루션을 내놓는다. 메토드 시스템 키친은 어떠한 결과에 근거하는가?
주방에는 언제나 많은 종류의 물건이 있다. 사용자는 끊임없이 수납공간을 요구하고, 메토드 시스템은 사용자가 생각하는 그 이상의 수납력을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둔다. 새롭게 출시한 메토드 시스템의 경우 하부장의 높이를 20cm 더 높였고, 표준 하부 몰딩도 기존보다 8cm 낮추는 등 밀착 설계해 수납공간을 더욱 넓혔다.

국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모듈 조합은 무엇인가?
검은색 조리대에 흰 세라믹 싱크를 조합한 스타일로, 특히 각종 그릇과 조리 도구를 진열하기 위해 수납장에 유리 패널이 있는 도어를 택하는 경우가 많다. 여기에 빈티지한 스타일의 손잡이를 추가하는 이를 많이 봤다.

내 집을 내 손으로 꾸밀 수 있다는 점이야말로 이케아의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메토드 시스템 키친을 셀프 시공하기에 앞서 알아둘 점은?
먼저 주방 크기를 정확히 측정하고, 디자인, 주문, 설치까지 이케아가 제안하는 4단계의 가이드라인을 따라 해보자. 최근 이케아는 캐비닛을 손쉽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서스펜션 레일을 개발했다. 이 레일을 벽에 설치한 뒤 캐비닛을 고정하는 것이다.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하다면 사이즈 측정부터 구입, 설치까지 모든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케아의 개별 주방 실측 및 플래닝 서비스를 이용해도 좋다. 이케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주방과 관련한 다양한 조립 및 설치 튜토리얼 영상을 제공하니 이를 꼭 참고할 것!

메토드 시스템 키친 외에도 새로운 주방 가구 요소가 있는가?
그렇다. 이케아에서는 ‘사람과 지구에 친화적인 전략’을 추구해 페트병과 폐목재를 재활용해 만든 신소재 플라스틱 포일로 표면을 코팅한 쿵스바카 도어, 매트한 블랙 컬러의 우데발라 도어를 출시하는 등 건강하고 아름다운 주방을 완성하기 위한 요소를 끊임없이 제안한다.


라고, 36e8 모듈러 키친 36e8 Modular Kitchen
레이어드의 묘미를 담다

36.8x36.8cm 규격에 기초한 36e8 모듈러 키친은 원목 상판에 스틸을 더한 스틸플러스와 세라믹 타일을 패치워크하듯 연결한 메이드 테라노 상판을 새롭게 추가해 ‘주방 같지 않은 주방’ ‘거실과 하나 되는 주방’이라는 슬로건에 어울리는 미감을 전한다.


제품 특징 36e8 키친이 사랑받는 가장 큰 이유는 마치 하나의 건축물을 연상시키는 독특한 형태에 있다. 수납 유닛을 벽에 걸거나, 유리 다리로 지지해 공중에 떠 있는 듯한 느낌을 줄 수 있고, 캔틸레버 구조로 건축물처럼 디자인할 수도 있다. 또 컬러에 능한 이탈리아 브랜드답게 단색부터 부드러운 파스텔 톤까지 다채롭게 마련해 사용자가 원하는 컬러로 레이어드할 수 있다. 여기에 상판 소재를 달리하면 더욱 특별한 주방을 꾸밀 수 있다.

스타일 옵션 옵션 역시 컬러와 소재, 마감재가 강하다. 서른두 가지 컬러의 유리 상판, 세 가지 와일드 우드 상판, 여섯 가지 패턴의 메이드 테라노 상판, 세 가지 스틸플러스 스틸을 비롯해 다양한 톤의 래미네이트 상판, 쿼츠 상판을 제공하니 선택은 사용자의 몫. 수납장에 LED 조명등을 설치해 분위기 있게 연출할 수도 있다.

추천 코멘트 디자인 가구 특별한 멋을 지닌 주방 가구를 원한다면 36e8 시리즈가 제격이다. 라고의 장점인 무한 모듈을 통해 주방 가구가 어디까지 진화할 수 있는지를 경험할 것이다.

제품 문의 하농(02-515-2626)


보피, K20
미니멀에 미니멀을 더하다

입체적 덩어리감을 배가한 컬렉션. 핸들리스 타입으로 불필요한 라인을 없애 재료 본연의 무게감과 보피 제품의 특성인 미니멀을 극대화한 것이 콘셉트.


제품 특징 도어가 상판보다 약간 높아 정면에서 봤을 때 상판의 개수대를 가리는 극도의 미니멀한 디자인. 주방가구 최초로 방수, 방화 기능에서 1등급 판정을 받은 19mm두께의 E1 Class 자재를 사용한다. 원터치 방식으로 1백7~1백65도 개폐 가능한 힌지를 장착해 편리함을 더했다. 폴리에스테르 월 커튼 방식의 도장 공법을 적용해 유광 도장의 경우 광택도가 거울 대비 90% 정도로 높은 퀄리티. 시간이 지나도 변함없는 색상을 유지한다. 또한 선반 아래 조명등을 장착하는 등 일상적인 아이템에 신소재와 신기술을 적용해 고정관념을 탈피한 점이 돋보인다.

스타일 옵션 유·무광 화이트와 블랙, 대리석· 화강암·스테인리스·알루미늄·나무 도어 선택 가능.

추천 코멘트 스타일과 실용성을 겸비한 주방 가구로 간결한 디자인의 생활 가구를 즐기는 이에게 추천! 인체 공학적으로 디자인해 식기세척기나 오븐, 전자레인지 등을 편리한 동선에 맞춰 빌트인할 수 있다. 다양한 기능이 있지만 겉으로 보기에는 심플한 디자인이다.

문의 02-3443-8071


포겐폴, 플러스 스테이지+Stage
콤팩트한 주방 가구

다양한 유닛을 선택하고 조합해 각 공간에 맞는 나만의 가구로 완성하는 콘셉트로 제작했다.


제품 특징 플러스 스테이지 컬렉션은 개인의 개성을 최대한 표출할 수 있게 돕는다. 키 큰 장처럼 단독으로 사용하는 프리 스탠딩 가구 시스템으로, 조합 방식에 따라 주방뿐 아니라 드레스룸, 서재 등 생활 공간 어디에서든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넓은 서랍 형태의 수납공간은 핸들 없이 개폐 가능하고, 가벼운 터치로 서랍을 자동으로 여닫을 수 있다. 기존 가구에 맞춰 배치할 수 있도록 156cm, 195cm, 208cm, 221cm 등 총 네 가지 높이로 출시한다.

스타일 옵션 선반, 서랍, 핀 보드, 행어 등 사용 공간에 맞춰 옵션을 선택할 수 있다.

추천 코멘트 와인 셀러를 모듈로 구성해 친구들과 즐기는 소셜 이브닝을 위한 와인 바, 선반만으로 간결하게 구성해 조용히 사색하며 하루를 마무리하는 티 바 등 각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사용할 수 있기에 특히 싱글에게 강력 추천! 또한 문을 닫으면 주방 가구임에도 기존 가구들과 자연스럽게 어우러지기에 좁은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어 협소 주택에도 적합하다.

문의 02-555-7931


라이히트, 토포스Topos
주방 가구, 거실에 스며들다

거실과 주방, 두 가지 역할을 동시에 충족하는 공간인 ‘리빙 키친’이 늘고 있는 추세다. 이러한 흐름에 따라 거실과 주방 가구를 하나의 스타일로 통일해 일관된 분위기를 연출하는 시스템이 각광받고 있다. 라이히트 역시 거실 가구와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디자인의 토포스 컬렉션을 선보였다. 내추럴한 돌 소재의 마감재로 실제 만졌을 때는 물론 시각적으로도 자연스러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제품 특징 슬림한 두께의 스테인리스 스틸 상판과 돌의 질감이 자연스럽게 어우러진다. 환경친화적 소재, 기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개인의 다양한 개성을 주방에 반영할 수 있다. 핸들을 상판 가까이 설치하거나, 아예 없이 연출할 수 있다. 올해 추가한 레드 오커 색상의 르코르뷔지에 컬렉션을 선택하면 활기 넘치는 주방으로 연출 가능하다.

스타일 옵션 콘크리트, 스톤의 마감재 선택 가능.

추천 코멘트 라이히트는 혁신적 마감재를 선보이며 소비자에게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브랜드 중 하나다. 고도의 숙련된 장인이 직접 작업하는 리얼 콘크리트와 스톤 마감으로 내추럴한 디자인의 주방 가구를 연출하고자 하는 이에게 높은 만족감을 선사한다.

문의 SK D&D(02-2156-4700)

■ 관련 기사
- Design Kitchen 1
- Design Kitchen 2

글 이지현, 이새미, 김수지 기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7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