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보석 그 이상의 감동 빛의 향연
더욱 대담해진 루비와 고혹적인 사파이어, 영롱한 에메랄드의 자태를 보라. 그 어느 때보다 자신의 빛깔을 올곧이 드러내는 화려한 유색보석이 이번 시즌 주얼리 트렌드를 이끌고 있다. 시선을 압도하는 아름다움, 유색 보석을 갖고 싶어진다. 컬렉션 아이템

(왼쪽) 핑크 컬러 사파이어와 다이아몬드가 화려하게 세팅된 원 모양의 빼띨랑뜨 목걸이는 반클리프 아펠 제품. 물방울 형태의 핑크 컬러 사파이어가 매달려 있어 움직일 때마다 강렬한 빛을 내뿜는다. 또한 핫 핑크 컬러의 실크 줄과 매치되어 세련된 느낌을 준다. 화이트 골드에 루비가 파베 세팅된 트윙클 귀걸이는 부쉐론 제품. 아래로 갈수록 커지는 드롭 스타일로 화려한 여성미를 느낄 수 있다. 고무신은 박술녀 한복 소장품.

(오른쪽) 신비로운 퍼플 자수정의 그윽함
반지는 12.8캐럿의 퍼플 컬러 자수정에 66개의 최고급 다이아몬드를 파베 세팅한 아트랩 모아 갈렛 링으로 쇼메 제품. 미리 홈을 만들고 그 안에 다이아몬드를 끼워 넣는 방식의 파베 세팅으로 눈부신 반짝임을 표현했다. 파스텔 톤의 굵은 사파이어와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레이츠 목걸이는 세인트 에띠엔느 제품. 활자판은 연 제품.


(왼쪽) 우아함이 돋보이는 드롭 스타일

싱그러운 컬러 매치가 돋보이는 델리스 드 까르띠에 목걸이는 까르띠에 제품. 화이트 골드와 다이아몬드, 루비, 핑크 투르말린, 만다린, 가닛 등의 유색 보석으로 만들어졌으며 화려한 조형미를 자랑한다. 옐로 골드에 카보숑 컷 핑크 투르말린, 그린 투르말린이 매치된 엘리시아 귀걸이는 불가리 제품. 브랜드 특유의 타원형 디자인으로 독창성이 느껴진다. 위에 놓인 벼루는 대부앤틱 제품, 그 아래 벼루는 연 제품.

(오른쪽) 시대를 막론한 여성성의 상징
바람에 날리는 꽃잎을 생생하게 재현한 반지 플루 그린 사파이어 브리올레트와 플루 브라운 다이아몬드 브리올레트는 모두 세인트 에띠엔느 제품. 앙증맞은 세 송이의 꽃을 형상화한 브로더리 반지는 반클리프 아펠 제품 . 은은한 컬러의 브릴리언트 다이아몬드, 핑크 사파이어, 가닛의 조화가 맑은 수채화를 연상시킨다. 붓은 대부앤틱 제품.


(왼쪽) 반복되는 원 안, 유색 보석의 변주
옐로 골드의 원형 테두리에 다이아몬드와 유색 보석이 오묘하게 조화를 이룬 아스트랄레 컬러 목걸이는 불가리 제품. 반복되는 원 안에 블루 토파즈, 투르말린, 시트린이 불규칙하게 세팅되어 우아한 아름다움이 느껴진다. 파베 세팅된 다이아몬드가 6.2 캐럿 에메랄드를 감싸고 있는 라벨 에라베뜨 에메랄드 반지는 프레드의 하이 주얼리 제품. 안경집은 한복나라 소장품.

(오른쪽) 빛깔이 고운 반지의 매력
둥근 원 안의 격자무늬 사이로 최상급 에메랄드, 자수정, 레드와 핑크 투르말린이 장식된 골드 파샤 드 까르띠에 반지는 까르띠에 제품. 3.1 캐럿의 최상급 에메랄드에 브릴리언트 컷, 바게트 컷 다이아몬드가 조화를 이룬 하드리안 에메랄드 반지는 쇼메의 하이 주얼리 제품. 핑크 골드 컬러 중앙에 붉은색 가닛을 장식한 앤티크한 느낌의 엑스퀴즈 컨피던스 컬렉션 반지는 부쉐론 제품. 중앙의 7캐럿 블루 사파이어를 보좌하듯 작은 블루 사파이어가 드롭 스타일로 연결된 라페루즈 반지는 부쉐론 제품. 가채와 비녀, 장신구는 한복나라 제품.


(왼쪽) 펜던트에만 포인트를 준 세련된 멋
작고 동그란 다이아몬드, 자수정 등으로 십자가 펜던트를 장식한 ABC 목걸이는 쇼메 제품.
심플한 골드 체인과 매치되어 세련된 멋을 낸다. 43캐럿 아콰마린을 1백62개의 화이트 다이아몬드가 감싸고 있는 코럴 아콰마린 반지는 프레드의 하이 주얼리 제품. 난초를 모티프로 한 사랑스러운 펜던트의 까레스 드 오키데 목걸이는 까르띠에 제품. 실패는 박술녀 한복 소장품.

(오른쪽) 로맨틱한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장식미
하트 모양의 옐로 다이아몬드가 돋보이는 라벨 에라 베뜨 옐로 다이아몬드 목걸이는 프레드의 하이 주얼리 제품. 옐로 다이아몬드
아래로 정교한 장식이 더해져 여성스럽고 로맨틱한 분위기가 느껴진다. 자수정과 블루 사파이어로 부엉이를 형상화한 반지는 부쉐론 제품. 부엉이의 눈과 깃털 부분까지 섬세하게 세공되어 독특한 개성을 느낄 수 있다. 청동 장식품은 연 제품. 그 아래 괘는 대부앤틱 제품.

김경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8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