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아름답고 오래가는 집의 비결 주택 마감재 가이드
잘 고른 마감재는 주택의 품격을 높여주고, 기능과 스타일을 더해준다. 주택의 첫인상을 좌우하고 비바람으로부터 집을 안전하게 지켜주는 외장재와 실내 분위기에 영향을 미치는 인테리어 마감재를 살펴보고, 좋은 마감재를 구입할 수 있는 쇼룸과 매장 정보까지 모두 모았다.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인조대리석

분위기가 따뜻한 오로라 에크루(M701) 패턴으로 완성한 욕실 인테리어. 벽과 욕조, 세면대 공간을 모두 시공해 기능과 스타일을 겸비했다.

투명한 천연 대리석의 아름다움을 담은 오로라 프로스트(M702) 패턴으로 고급스러운 주방을 연출했다.
천연석의 장점은 유지하고 단점은 보완한 인조대리석은 내구성과 자유로운 디자인, 실내·외 공간 어디에서나 두루 쓸 수 있는 실용적 제품이다. LG하우시스의 ‘Z:IN 하이막스 오로라’는 우수한 항균 기능을 지닌 제품으로, 수분이나 세균·바이러스가 스며들지 않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물을 자주 사용하는 주방이나 욕실에서 하이막스 오로라로 벽체와 상판을 시공하면 고급스러우면서 청소와 관리가 용이한 공간을 완성할 수 있다. 오로라에서 영감을 받은 하이막스 오로라는 이탈리아 대리석인 비앙코 카라라의 베인Vein 무늬에 오로라의 신비로운 분위기를 더해 천연석에 가까운 느낌을 표현한 제품. 유행을 타지 않는 타임리스 디자인으로 오래도록 멋스럽게 사용할 수 있다.

대리석 무늬가 은은하고 과하지 않아 여러 조각을 이어 붙여도 마치 하나의 덩어리처럼 자연스럽게 연결되고, 주변 공간과도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연결 부위의 틈새 없이 매끈한 마감 처리로 디자인뿐 아니라 위생 면에서도 만족할 수 있고, 천연 대리석의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합리적 가격으로 누릴 수 있는 점도 커다란 매력이다. 여기에 가족의 안전과 건강을 생각한다면 Z:IN 키친, Z:IN 스마트 클린 후드, 고단열 창호 Z:IN 유로시스템9 mini를 활용해 주방을 업그레이드해볼 것. Z:IN 키친은 E0 등급의 친환경 자재를 사용해 포름알데히드 같은 유해 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안심하고 쓸 수 있고, Z:IN 스마트 클린 후드는 쿡톱과 자동으로 연동해 스스로 풍량을 조절함으로써 유해가스를 배출해준다. 핸들을 음이온으로 특수 코팅해 항균 효과가 있는 Z:IN 유로시스템9 mini는 에너지 소비 효율 1등급을 구현해 냉난방비도 절감해준다. 한편 하이막스 오로라는 2021년형으로 더욱 세련된 컬러와 리얼한 대리석 패턴을 지닌 오로라 에크루, 오로라 프로스트, 오로라 미드나잇을 새롭게 출시했다. 문의 LG하우시스(080-005-4000, www.lghausys.co.kr)


집에서 다양한 역할을 하는 중문

여닫이 방식으로 편리하게 개폐할 수 있는 프리미엄 라인의 i7 슬림 스윙 도어.

주방과 거실 사이에 설치한 i5 클래식 슬라이딩 도어는 두 공간을 분리하는 파티션 역할을 하면서도 개방감을 준다.

프레임 두께가 얇아 공간이 더욱 깔끔하고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는 i5 슬림 슬라이딩 도어.
실내 구조에서 중문의 역할은 굉장히 다양하다. 현관에 설치하면 차가운 공기와 황사, 미세먼지 등을 막아주는 2차적 역할을 하고 난방비를 줄여준다. 또 외부의 소음을 차단해주는 효과도 있다. 알파룸이나 서재, 주방 등에 설치하면 공간 분할과 파티션 역할을 하면서 인테리어 효과까지 낸다. 이러한 이유로 프리미엄 중문에 대한 니즈가 커지는 가운데 LG하우시스에서 트렌디한 디자인과 뛰어난 성능, 사후 관리를 믿을 수 있는 중문 신제품 ‘Z:IN 인테리어 도어’를 제안한다. Z:IN 인테리어 도어는 기능과 가격대에 따라 i3·i5·i7으로 구분하며, 프레임 두께와 개폐 방식에 따라 클래식 슬라이딩, 슬림 스윙, 슬림 슬라이딩 중 선택할 수 있다. 슬림 스윙은 방문처럼 여닫는 방식이며, 클래식 슬라이딩과 슬림 슬라이딩은 중문 프레임 두께가 각각 40mm와 18mm인 슬라이딩 도어로, 기존 중문 프레임보다 얇게 제작해 세련된 디자인과 극대화한 개방감을 제공한다. 프레임은 내구성이 우수한 고강도 알루미늄 소재를 적용해 변형이나 뒤틀림 없이 오랫동안 사용할 수 있고, 인테리어 취향에 따라 투명, 불투명, 패턴이 들어간 유리와 다양한 프레임 컬러를 조합하며 취향에 맞게 연출이 가능하다. 손잡이와 레일 등 제품의 편의성도 고려했다. 손잡이에는 유리에 지문이 남지 않는 Z:IN 시그니처 핸들, 지렛대 원리로 쉽게 열 수 있도록 설계한 이지 오픈 핸들을 적용해 편의성을 높였으며, 하부 레일은 턱을 낮춰 출입이 편하도록 설계하고, 고성능 댐퍼와 바운스 스토퍼 등 프리미엄 부자재를 적용했다. 10만 회의 개폐 테스트를 거친 고성능 댐퍼 하드웨어는 문을 닫을 때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 손 끼임이나 파손을 방지하며, 문을 여닫을 때 떨림을 잡아주는 바운스 스토퍼를 적용해 부드러운 개폐가 가능하다. 한편 Z:IN만의 특별한 품질관리 프로그램으로 업계 최초로 중문 몸체에 대해 직영 시공 선택 시 최장 10년 동안 사후 관리를 보증해 고객 만족도를 높인 점도 눈길을 끈다. 문의 LG하우시스(080-005-4000, www.lghausys.co.kr)

글 이새미 기자 | 참고 도서 <집짓기 전 꼭 알아야 할 모든 것> (경향미디어)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