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뢰성은 그대로, 친숙함은 두 배, 부산의 인테리어 직영점 3
서울에 이어 부산에서 승승장구하는 인테리어 숍.
부산 직영점에선 같은 브랜드라도 푸근하고 친근한 분위기가 감돈다.
1 달맞이길의 세덱
수입 가구 전문점인 세덱의 해운대 직영점이 부산의 달맞이길에 문을 열었다. 달맞이길은 서울 신사동의 가로수길처럼 트렌디한 거리. 세덱 매장은 총 5층 규모로, 가구가 빼곡하게 진열되어 있어 쇼핑 동선이 매우 짧다. 1층에는 빌트인 냉장고 서브제로와 그릇, 패브릭이 진열되어 있고, 2~4층에는 다이닝, 베드 룸, 서재 라인을 볼 수 있다. 구석구석 돌아다니면서 할인 제품을 발견하는 재미도 있다. 세덱에서 자체 개발한 작컬렉션 Zacccollection 패브릭을 입힌 라운지 체어도 구경할 수 있다. 5층에는 이탤리언 레스토랑 ‘일솔레’도 함께 운영한다.
문의 051-747-6701 주소 해운대구 중동 1502-2번지
2 해변의 인테리어 숍 까사미아 해운대점
해운대 바로 앞에 있는 까사미아 해운대점은 통유리로 되어 있어 맑은 날엔 매장 내 햇살이 가득하다. 약 1000㎡ 로 면적이 넓은데, 그만큼 까사미아 상품을 다양하게 볼 수 있다. 포항 등 경남권에서도 원정 쇼핑을 오는 경우가 많다. 현재 위클리 행사가 진행 중인데 휴가 때 유용하게 쓰일 여름 돗자리를 균일가로 만날 수 있다. 건물 내 아웃백스테이크와 스타벅스 등 친숙한 매장도 함께 입점해 있다. 특히 스타벅스매장 2층은 통유리라 해운대가 한눈에 바라다보이니 꼭 함께 방문해보길.
문의 051-740-6655 주소 해운대구 우1동 627-1번지 하버타운 3층
3 진득한 마니아들을 지닌 한국가구
그동안 부산 내 한국가구 매장은 많았다. 그러나 정식 직영점은 지난해 10월에야 해운대 거리에 문을 열었다. 기존과 크게 달라진 건 없지만, 직영점이 되면서 제품 판매가 체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부산내에서 한국가구는 예전에 구매했던 고객들이 다시 구매하는 경우가 많아 이미 마니아층을 형성했다. 매장에선 카르텔 Kartell 과 킹스다운 Kingsdown, 도미실 Domicil 등 브랜드의 가구도 만나볼 수 있다. 매장 1층에는 카르텔 제품을 진열했는데, 반응이 아주 좋다. 2층에선 클래식, 3층에는 모던한 스타일의 가구를 만날 수 있다.
문의 051-743-1805 주소 해운대구 중동 1398-7번지 마린타워 1층
부산을 대표하는 백화점 3
세계 최대 규모의 백화점을 지닌 만큼, 부산 쇼핑에서 백화점을 빼놓으면 서운하다.
1 다양한 볼거리가 발길을 잡는 롯데백화점 광복점
작년에 따끈하게 오픈한 전국에서 두 번째로 큰 롯데 백화점이다. 광복점은 107층 규모로 건립 예정인 부산 롯데타운의 일부라 앞으로의 모습이 더욱 기대된다. 가장 유명한 것은 13층 전망대. 바다는 물론 영도 대교를 한눈에 볼 수 있다. ‘아쿠아몰’에선 음악 분수쇼 아쿠아틱 쇼를 볼 수 있다. 세계 최대 규모를 자랑하는 색색의 물분수와 천장에서 워터커튼이 쏟아지는 장관을 놓치지 말자.
문의 051-678-2500 주소 중구 중앙동 7가 20-1번지
2 세계 최대 규모 신세계 센텀시티점
2009년 개점한 신세계 부산 센텀시티점은 작년 매출 규모에서 전국 톱 10에 진입했다. 기네스에 오른 세계 최대 규모의 신세계 센텀시티점은 전국뿐 아니라 세계의 쇼퍼들이 모여드는 곳이다. 미우미우 매장이 국내 유일하게 입점되어 있고 국내 최대 규모의 나이키 메가숍에선 나만의 티셔츠를 제작 할 수 있는 나이키 스튜디오를 마련해놓았다. 교보문고, 스파, 아이스링크 등 쇼핑 외 즐길 거리도 많다.
문의 1588-1234 주소 해운대구 우동 1495번지
3 리뉴얼한 원조 백화점 현대백화점 부산점
현대백화점 부산점은 1995년 부산에 처음 들어선 대기업 브랜드 백화점이다. 최근 신세계, 롯데가 들어서서 경쟁이 심화됐지만 새 단장을 통해 재기를 노리고 있다. 이에 여성 고객 100% 주차 대행 서비스를 진행하는 등 서비스 강화에 주력. 또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프리미엄 진 편집매장과 만남의 공간인 커뮤니티 라운지를 신설하였고, 6층에 나이키, 아디다스, 노스페이스, 코오롱스포츠 매장을 대형화했다.
문의 051-667-2233 주소 동구 범일동 62-5번지
특별한 쇼핑 플레이스 3
부산 토박이 독자 신지은 씨와 부산 마니아 쇼퍼 정남명 씨가 추천했다.
1 그리스 패션이 궁금하다면 멀티숍 ISH
‘처럼 간단한’이란 뜻의 ISH, 간단하게 스타일리시해질 수 있는 방법을 제안하는 패션 멀티숍이다. 영국의 상류층 라이프스타일 콘셉트의 멀티컬처 스페이스 루프탑 빌딩 1층에 있다. 루프탑의 1층은 패션 멀티숍 ISH, 2~3층은 까페베네, 4층은 워터 바와 노래방, 5층은 풀빌라다. 이곳은 평소 한국에서 찾아보기 힘든 의류를 발견하는 재미가 있다. 특히 그리스 산토리니에서 직접 공수해온 보세 옷과 개인 디자이너 의류를 주목하자. 그 외에도 이탈리아 브랜드 콜치 Colcci, 호주 액세서리 브랜드 디바 Diva 등 독특한 브랜드도 구경할 수 있다.
문의 070-4214-1399 주소 해운대구 중동 달맞이길 1488-3번지
2 직접 구워 안전한 도자기 공방 겸 숍, 핑크샌즈
미술 학원을 운영하던 윤숙정 대표가 도자기 공예에 관심이 생겨 오픈한 숍. 도자기 공방 겸 도자기 그릇 등을 판매한다. 윤 대표는 경기도 여주에서 초벌구이 된 도자기를 구입해 직접 무늬를 그려 매장 내 가마에서 직접 굽는다. 이렇게 흙과 유약의 질에 신경을 쓰다 보니, 중국산 그릇과는 비교도 안 된다. 도자기를 만들 때 사용되는 유약도 질이 나쁜 것을 쓰면 중금속, 납 등이 들어가는 것을 우려해 이곳에선 양질의 유약만 사용한다. 아이들 그릇으로 써도 안심. 그릇은 대부분 수국, 장미, 데이지류의 화려한 꽃패턴이 주를 이룬다.
문의 051-818-5663 주소 수영구 남천1동 15-2번지
3 부산 신진 작가들의 작품 구경 달맞이 아트 플리마켓
달맞이공원 해월정 광장에 주말마다 아트 플리마켓이 열린다. 홍대 앞 놀이터에 열리는 플리마켓처럼 부산 내의 젊은 작가 사이에서 자생적으로 생겨난 문화 소통 공간. 음악회부터 체험, 전시, 판매 등 형식에 제한 없이 원하는 사람은 모두 자유로이 참가할 수 있다. 플리마켓 카페를 통해 부산 내 소규모 창작 작가에게 참가 신청서를 받아 운영. 비즈, 퀼트, 인형, 은점토 공예, 커피 스크럽 비누 등 다양한 종류의 수작업 공예품을 만날 수 있다. 7~8월에는 저녁 6시에서 밤 10시까지 열린다. 이 외에도 부산 내에는 아트 마켓 아마존, 지구인시장 등 다양한 거리 마켓이 열린다.
문의 http://cafe.naver.com/dalfmarket
- [부산_여행정보] 부산 속 쇼핑 스폿 3! 3! 3!
-
<잃어버린 시간을 찾아서>의 저자 마르셀 푸르스트는 “진정한 여행의 발견은 새로운 풍경을 보는 것이 아니라 새로운 눈을 갖는 것이다”라고 했다. 이에 진정한 여행의 발견은 새로운 ‘물건!’을 갖는 것이라 말하고 싶은 이들을 위하여 준비했다. 여행의 마무리는 역시 쇼핑 플레이스 방문이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1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