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숍 정보 지금 주목해야 할 부산 디자인 스폿 8
부산엑스포, 부산국제영화제, 부산원아시아페스티벌… 부산은 지금 뜨겁다! 부산을 기반으로 활동하거나 부산에 진심인 2023 부산디자인위크 참여자 7인에게 영감을 주는 디자인 스폿을 물었다. 무수히 쏟아지는 콘텐츠의 바다에서 찾은 옥석 중 옥석이다.

사진작가 김동규(@keemdg)
#카페 #브런치맛집 #핸드드립커피
오얼왓에버

부산 서면의 카페 거리 전리단길에 위치한 브런치 카페. 러프한 콘크리트 마감에 우드 소재와 곡선미가 느껴지는 둥글둥글한 디자인을 더해 아늑하고 부드러운 공간 분위기를 완성했다. 내부는 테이블을 일곱 개 정도 배치해 공간이 넓은 편은 아니지만, 전면의 통창이 개방감을 준다. 날이 좋을 때는 창을 오픈하고 건물 앞에도 좌석을 마련해 날씨와 커피를 함께 즐기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전포 카페 거리에 위치한 작지만 밀도 있고, 원형의 공간감이 매력적인 카페. 맛있는 브런치도 맛볼 수 있다.” _박찬언(design by 83 대표)

인스타그램 @orwhatever_coffee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전포대로186번길 33
운영 시간 09:30~18:00
문의 010-7175-4725




#리빙 #카페 #와인 #식물카페 #편집숍
림림

내추럴 와인과 커피 그리고 식물이 어우러진 공간. 영도의 라이프스타일 센터 끄티 봉래의 1·2층에 자리 잡은 신상 카페 림림은 보이드 구조가 개방감을 더한다. 1층에는 건물 밖에서 안까지 푸른 식물이 가득한 식물 가게 움트(@ummt.green)가 있어 회색빛 건물에 활력을 더한다. 테이블 자리가 있는 2층은 모던하고 깔끔한 분위기로, 패션 편집숍 바스큘(@shop_bascule)과 공간을 공유한다. 커피, 그로서리, 식물, 패션 잡화 등 카페보다는 마치 리빙 숍에 있는 듯하다.

“1층의 카페 리셉션은 식물 숍 움트의 플랜테리어로 싱그러움을 더하고, 그 위로는 컬렉티브 숍 바스큘과 셰어링 해 색다른 공간 경험이 가능하다.” _이혜숙(이혜숙 정원디자인 스튜디오 대표)

인스타그램 @rimrim_life
주소 부산시 영도구 대교로46번길 46
운영 시간 11:00~20:00(화요일 휴무)
문의 0507-1368-5085



#카페 #베이커리 #오션뷰 #풍경맛집
피크스퀘어
기장해안로를 따라가다 보면 마주하는 대형 베이커리 카페. 건물 앞으로 바다가 시원하게 펼쳐지는데, 카페 안에서도 통창을 통해 마치 액자 프레임 안의 바다를 보는 듯한 느낌으로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선곡에도 심혈을 기울여 음악 감상을 하기에 딱 좋은 장소! 차분한 분위기 속에 끊임없이 변화하는 자연 풍경이 힐링을 선사하고, 커피와 베이커리 맛을 한층 돋워준다.

“디자인 스튜디오 더퍼스트펭귄이 작업한 기장의 대형 카페. 마주하는 부산 바다를 내부로 끌어들여 장소성을 잘 살린 곳.” _박찬언(design by 83 대표)

인스타그램
@peak.square
주소 부산시 기장군 기장읍 기장해안로 864
운영 시간 10:30~21:00
문의 051-723-2578




#복합문화공간 #독서모임 #카페
창비부산

구 백제병원으로 통하며 국가등록문화재 제647호인 근대 건조물로, 출판사 창비가 개관한 문화 공간이다. 2층에 자리하며 근대 역사를 품은 건물을 최대한 보존하면서 자유롭게 책을 만날 수 있는 이곳은 역사와 글이 숨 쉰다. 창비에서 출간한 도서를 열람할 수 있고, 작가의 작업기를 볼 수 있는 전시와 독서 모임, 북 콘서트 등 다양한 문화 활동을 진행한다. 1층에는 가구 디자이너가 운영하는 브라운핸즈백제(@brownhands_baekje_) 카페가 자리해 디자인 감도를 경험할 수 있다.

“건물 자체의 무게감이 있으며, 내외부가 근대 건축물의 원형을 그대로 간직해 오래된 건축물이 지닌 힘을 느낄 수 있는 공간.” _김성현(부산디자인진흥원 단장) 

인스타그램 @changbibusan
주소 부산시 동구 중앙대로209번길 16 2층
운영 시간 화~토요일 10:00~20:00, 일요일 10:00~18:00, 월요일 휴무
문의 051-714-6866




#카페 #커피전문점 #필터커피
베르크 로스터스

스페셜티 커피를 중심으로 원두 납품 및 커피 정기 구독 서비스까지 ‘커피’에 충실한 카페. 공간은 우드와 화이트, 스테인리스로 포인트를 주어 전문적이고 정갈한 무드를 완성했다. 1층은 쇼룸으로 음료 주문과 원두, 굿즈를 만날 수 있다. 또한 QR코드를 활용해 커피 향미 등 정보를 제공하는 보다 전문적인 커피 경험이 가능하다. 지난 6월 리뉴얼한 2층은 고객이 더 쾌적하고 편안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도록 등받이 있는 큰 의자와 허리를 구부릴 필요 없는 높이의 테이블을 배치했다.

“뛰어난 커피 맛은 기본, 디자이너 출신 대표가 운영해 감각적인 디자인 굿즈를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_디자인하우스 전시 기획팀 남아령

인스타그램
@werk.roasters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서전로58번길 115
운영 시간 10:00~18:30(토·일요일 휴무)
문의 051-817-2111



사진작가 김동규(@keemdg)
#호텔 #숙소 #리버뷰 #호캉스
호텔티티 구포

부산 로컬 호텔 브랜드 호텔티티가 서면 1호점에 이어 작년에 문을 연 호텔. 낙동강과 구포대교, 푸른 대저생태공원을 끼고 있어 환상적인 리버 뷰와 시티 뷰를 선사한다. 객실은 모던한 무드로 연출했으며, 씰리침대를 갖추어 창 너머 탁 트인 풍광을 감상하며 편안한 쉼을 누릴 수 있다. 또한 장애인에게 맞춤 설계한 핸디캡 객실과 1인 캡슐 호텔도 운영 중. 20층 규모의 호텔 내에 코인 세탁실부터 사우나, 연회장, 루프톱 라운지, 미니 수영장 등 다양한 부대시설을 마련해 올인원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다.

“장소성을 잘 살린 호텔. 낙동강의 아름다움과 자연경관을 즐기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힐링 스폿이다.” _박찬언(design by 83 대표)

인스타그램
@hoteltt.official
주소 부산시 북구 낙동대로 1684
운영 시간 연중무휴
문의 051-343-5518~19




#F&B #수제버거 #미국감성
로위

미국 감성이 물씬 느껴지는 수제 버거 맛집. 외관부터 눈길을 끄는 진입부의 통유리, 인테리어 소품, 메뉴판까지 매장 곳곳에 보이는 감각적 일러스트는 주인장이 직접 그린 것이다. 내부는 편안한 미국 가정집 같은 분위기로 버거 외에도 샌드위치, 수프, 파스타, 쌀국수 등 다양한 식음료를 맛볼 수 있다. 매장 한쪽은 그로서리 숍처럼 소품과 굿즈도 판매한다. 야외 테라스도 준비했으며, 반려동물과 함께 식사를 즐길 수 있는 점도 매력적.

“민락동에 위치한 로위는 재미나는 스토리를 브랜딩으로 전개해 젊은 층의 사랑을 많이 받고 있는 버거 숍이다.” _남동현(design by 83 대표)

인스타그램 @welovelowe
주소 부산시 수영구 광안해변로279번길 21 1층
운영 시간 11:00~20:00(월요일 휴무)
문의 010-2918-5699




#복합문화공간 #팝업쇼룸 #카페 #바
하업트

전포동에 위치한 브랜드 팝업 쇼룸으로 단순히 공간 대관이 아닌, 오프라인 브랜딩 대행사 역할을 한다. 작년 6월 시스올로지 팝업을 시작으로 매거진 , SW19, 로라 제임스 하퍼 등 지금까지 열 개 브랜드와 협업을 진행했다. 의도적으로 1층의 진입부를 없애 2층의 브랜드 쇼룸에서 공간 경험을 시작한다. 자연스럽게 2층 팝업을 관람한 뒤 내려가는 구조로, 1층에서는 카페와 바를 즐길 수 있다.

“디자인 가구와 조명으로 구성한 카페. 매번 콘셉트가 다른 새로운 브랜드의 팝업이 열린다.” _김민석(design by 83 대표)

인스타그램
@haupt.official
주소 부산시 부산진구 서전로58번길 5
운영 시간 일~목요일 12:00~24:00, 금·토요일 12:00~01:00(매달 첫 번째 수요일 정기 휴무)


사진 각 브랜드

글 박지윤 기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3년 8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