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떠날 곳을 정해드립니다 빛나는 물의 정원, 양평 로하우스
바다 건너 먼 곳으로 떠날 상황이 아니라면, 국내의 숨은 보석을 찾아보자. 일단 스테이 예약이 먼저. 취향에 맞는 키워드를 입력하고, 그곳의 아름다움을 속속들이 아는 관계자들의 이야기를 들어본다. 사심이 조금 담겨도 뭐 어떤가, 그곳을 200% 즐길 수 있게 하는 가이드가 될 터! 결정을 어려워하는 이에게도 확실한 팁이 될 수 있게 다녀온 이의 후기까지 더한다.

©로하우스
#야외수영장 #럭셔리한추억 #가족·기업행사
빛나는 물의 정원, 양평 로하우스
올해 5월에 문을 연 부티크 리조트 로하우스가 첫여름을 맞이한다. 유명 애니메이션 <원피스>의 작가 오다 에이이치로Eiichiro Oda의 집을 설계한 것으로도 유명한 건축가 오다카 고우이치 Kouichi Odaka는 로하우스를 지을 주택지의 자연경관을 보고 연꽃처럼 커다랗고 둥근 나뭇잎이 얹힌 건물 이미지를 떠올렸다. 그 상상은 현실이 되어 건물 곳곳에는 동그란 여백이 나 있는데, 그 사이로 펼쳐지는 매일 다른 풍경은 여행지에서 고른 엽서처럼 우리 기억 속에 특별한 장면을 남겨준다.

건물 내부는 8m 높이의 층고에, 전면 접이문을 열면 바로 숲이 내다보여 실내에 앉아 있어도 자연과 맞닿을 수 있는 형태. 네 동의 독채 숙소마다 프라이빗 풀과 편백 저쿠지가 있고, 2층 테라스에서는 자연에서 영감받은 스카게라크 아웃도어 가구에 앉아 편히 쉴 수 있다. 또한 전문 조경가가 가꾼 계절 정원과 푸른 잔디 마당 등 너른 공간이 곳곳에 마련되어 있어 가든 웨딩, 기업 워크숍, 브랜드 VIP 행사 등을 진행하기 위한 장소로도 적합하다. 

주소
경기도 양평군 양동면 양동로 780
예약 문의 leauhaus.co.kr



로하우스 컨설턴트 
조지아(조지아컴퍼니 대표), 김온유(플로스튜디오 대표)


물을 뜻하는 프랑스어 ‘L’eau’와 집을 뜻하는 독일어 ‘Haus’를 합친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로하우스의 정체성은 물과 연결됩니다. 낮에는 각 동마다 개별적으로 딸린 야외 수영장에서 압도적인 숲 풍경을 즐기며 물에 몸을 맡기고, 저녁에는 야외 저쿠지에서 따뜻하게 피로를 풀며 천천히 흘러가듯 시간을 보내보세요.



방문객 Review
회사 10주년 기념 워크숍용으로 전체 대관하여 직원들과 다녀왔습니다. 저희가 로하우스 오픈 후 첫 손님이어서 반신반의했는데, 사진보다도 훨씬 더 환경이 좋았습니다. 낮에는 너른 스테이 공간에서 다양한 활동을 즐기고, 밤에는 테라스로 올라가 별을 보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었죠. 직원들이 너무 좋아해서 대표로서 뿌듯했어요. _홍보 대행사 원스컴퍼니 대표 김지원(@y.b.k.i.m.j.i)

글 박근영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3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