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층 루프톱 공간. 계단을 올라서면 강연 및 체험 클래스 공간과 동전을 던질 수 있는 연못이 자리한다.
한진수 작가의 작품이 놓인 1층 공간. 티퍼런스의 메인 색상인 보라색을 활용한 페인트 작품이 돋보인다.
아름다운 찰나의 순간을 물 위에 떨어져 파문을 남기고 사라지는 비눗방울로 표현한 작품 ‘Memory Pond’.
Shop Card
아트 디렉팅 이대형 큐레이터
인테리어 디자인 더퍼스트펭귄 최재영
주소 서울시 종로구 돈화문로 61
영업시간 뷰티 숍 오전 11시~오후 8시,
카페 오전 11시~오후 10시
문의 02-3446-1501
지난 5월, 익선동 한옥마을 앞 거리에 단정한 회색 벽돌 건물이 들어섰다. 퍼플티 및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티퍼런스가 론칭과 함께 오픈한 복합 문화 공간 ‘티퍼런스 서울’이다. 티퍼런스는 자연주의 뷰티 브랜드 아이소이를 운영하는 (주)자연인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프리미엄 티 브랜드다. ‘티에서 남다름을 추구한다’는 포부를 담아 티tea와 디퍼런스difference를 합쳐 이름 지었다. 이진민대표는 “퍼플티는 케냐 1800m 고원에서 강렬한 햇빛을 받고 자란 찻잎으로 만든 차입니다. 적도의 태양 빛을 이겨내고자 식물 스스로 초록빛에서 보랏빛으로 진화했고, 이 과정에서 항산화 물질 안토시아닌을 녹차의 수배에 달하는 양을 함유하게 됐어요. 현재 전 세계 이너 뷰티 아이템으로 활용되고 있죠”라고 덧붙였다. 티퍼런스는 이퍼플티를 활용해 마시는 티 6종과 스킨케어 제품 5종을 선보인다. 최근에는 에이드 2종과 젤라토, 마카롱 등 여름 신메뉴도 출시했다.
티퍼런스 서울은 글로벌 전시 <CONNECT, BTS>를 총괄한 이대형 큐레이터가 아트 디렉터로 참여했다. “티퍼런스가 기본에 충실한 천연 재료만을 사용하는 것에 방점을 두었습니다. 공간도 코팅이나 마감 처리를 최소화하고 순수한 자연 재료인 돌, 나무, 쇠 세 가지만 활용해 구성했죠. 원재료를 그대로 노출하는 방식이 건강한 아름다움, 자연과 삶의 공존을 지향하는 브랜드 철학과도 맞닿아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또 공간 전체적으로 수직성을 강조했는데, 한 층 안에서도 다양하게 브랜드를 느끼고 경험할 수 있도록 단차를 두거나 계단을 설치했다.
퍼플티를 활용한 스킨케어 제품 5종.
맛과 향, 성분까지 건강한 차를 찾기 위해 3년간 전 세계를 돌며 연구한 이진민 대표.
안토시아닌을 함유해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시그너처 퍼플티.
건물은 총 3층 규모로, 1층은 전시 중인 작품과 퍼플티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아트 카페, 2층은 티퍼런스와 자매 브랜드 아이소이의 스킨케어 제품을 판매하는 뷰티 숍, 3층은 루프톱이 자리한다. 공간 어디에서나 곳곳에 놓인 작품을 감상하며 티를 음미할 수 있다. 전 층에 설치한 통유리창이 익선동 한옥 풍경을 캔버스처럼 담아내 이조차도 전시의 한 장면처럼 느껴진다. 매 분기별로 새로운 아트 프로젝트를 진행하는데, 현재는 자연과 현대 과학의 연결을 작품으로 표현한 키네틱 설치 미술가 한진수의 <레드:블루>전을 개최하고 있다. 그의 작품은 중력, 빛, 물 등 자연 요소에 역동성을 더해 신선함을 준다. 9월에는 류정민 작가의 <띵킹 어바웃 띵킹Thinking about Thinking> 전시가 이어질 예정이다. 미감과 촉감으로 몸과 마음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곳이자 예술이 오감을 일깨우는 도심 속 휴식 공간, 티퍼런스 서울에서 힐링 타임을 만끽해보자.
#오늘의숍 #디자인스팟
디자인 스팟은 <행복이 가득한 집> <럭셔리> <럭셔리M> <디자인> <스타일 H> 등을 발행하는 디자인하우스의 기자와 마케터가 선별한, 지금 가장 주목할 만한 상업 공간입니다. 카페와 레스토랑, 플래그십 스토어, 편집매장 등 콘셉트와 이야기가 있는 공간을 모아 각 매체의 지면과 SNS를 통해 소개합니다. 디자인 스팟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designspot.dh)과 네이버 포스트(https://c11.kr/designspo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보랏빛 힐링 스페이스 티퍼런스 서울
-
아트 갤러리와 티 카페, 뷰티 숍이 공존하는 복합 문화 공간 티퍼런스 서울이 익선동 거리에 등장했다. 국내 최초의 프리미엄 퍼플티를 오감으로 경험하고 여유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도심 속 쉼터이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9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