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가족 모두를 위한 여행이 되다.
에어비엔비는 현지인이 직접 지었거나 현재 거주하고 있는 공간을 대여해 주는 온라인을 기반으로 하는 임대 숙박 서비스다. 정형화된 호텔이 아닌 집주인의 취향이 오롯이 반영된 집에서 생활하며 가장 현지다운 라이프를 경험할 수 있는 점이 흥미롭다. 에어비앤비는 모바일을 포함한 공식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운영되고 있어 실시간으로 원하는 국가 및 지역의 숙소를 확인할 수 있다. 물론, 이용의 전 과정에 있어 에어비앤비가 늘 연결되어 있기 때문에 비용이나 서비스 만족도에 대한 부분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가족 여행에 유독 에어비엔비를 제안하는 이유는 무엇보다 에어비앤비만이 가진 편안함과 편리함에 있다. 모든 것이 새로운 낯선 장소일 지라도 에어비엔비를 통해 만난 공간은 또 하나의 우리 집과 같은 경험을 제공 하기 때문이다. 도착함과 동시에 느끼는 따뜻한 환대부터 떠나는 마지막 순간까지 누릴 수 있는 가장 내 집 같은 안락함이야 말로 가족과 함께 했던 여행에 더욱 소중한 가치를 더해 준다. 또한 이용자는 여행기간, 여행자 수, 여행 목적 등에 따라 숙소를 고를 수 있기 때문에 숙박에 있어 여러 가지 고려할 사항이 많은 가족 여행객들에게 더없이 편리하다.
애어비앤비의 미국인 창업주 3명 - 네이선 블레차르지크, 브라이언 체스키, 조 게비아- 은 많은 사람들이 세계를 연결해 주는 네트워크 시스템을 통해 세계 곳곳을 내 집처럼 편안하게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누리기를 원했고, 여행자의 라이프 또한 바꿀 수 있다고 믿었다. 그리고 현재 에어비앤비는 전 세계 192개국, 33,000개가 넘는 도시의 숙소를 연결해 주는 네트워크를 구축하며, 개인 여행자뿐 아니라 가족여행의 패턴까지 바꾸는 하나의 문화영역으로 그 자리를 잡고 있다.
우리 가족 모두를 위한 여행, 미리 그려보다
평소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많은 관심을 갖고 있다거나, 온 가족이 함께 하는 여행을 계획 중이라면 2014 서울리빙디자인페어에 주목해 보자. 오는 26일부터 5일간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될 아시아 최대 규모의 이번 디자인 페어에는 리빙 트렌드를 선도하는 200개 이상의 디자이너 & 리빙 브랜드가 참여한 가운데 에어비엔비 체험관이 공개될 예정. 에어비앤비 체험관에서는 특색 있는 라이프 스타일이 돋보이는 주요 나라별 리빙룸을 소개한다.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여행국가를 함께 골라 보고, 가장 머무르고 싶은 집을 에어비앤비 체험관을 통해 먼저 만나 보는 건 어떨까. 주말 가족 나들이로도 여행 이상의 즐거움을 오롯이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밀라노 여행의 주인공이 되다
에어비앤비는 오는 4월 6일부터 13일까지 7일간 밀라노에서 열리게 될 2014 밀라노 디자인 페어에 3명의 주인공을 초대한다. 세계 최대의 디자인 페어로 알려진 밀라노 페어 관람권과 왕복 항공권은 물론, 디자이너의 감성적 터치가 그대로 묻어난 저택에서의 숙박까지 제공한다. 에어비앤비 홈페이지에서 계정 생성만 하면 자동으로 응모 신청이 된다.
- 틀에 박힌 여행이 아닌, 편안한 공간에서 새로운 가족 여행을 경험하다 우리 가족을 위한 가장 편안한 공간
-
여행지에서 만날 다양한 즐길 거리에 대한 계획 단계에 앞서, 가족 모두가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숙소를 정하는 것은 만족스런 가족 여행을 위한 첫 단계다. 특히 4인 가족 이상이 함께 떠나는 경우라면, 여행 지를 선택하는 것 보다 숙소 선택이 급선무라는 사실을 이미 경험해 본 사람은 수긍할 터. 가족여행을 준비하는 동안 가족 모두의 기호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숙소 선택에 대한 어려움으로 평소 가고 싶었던 장소를 포기한다거나, 늘 여행하는 장소만 방문하고 있었다면 에어비앤비(Airbnb)를 먼저 확인해 보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4년 3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