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기 나는 건강한 웨이브
“아이를 낳고 나이가 들면서 머리숱이 점차 줄어드는 듯한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자연스럽게 풍성해 보이는 웨이브 스타일을 추구하게 됐죠. 이때 잔컬보다 굵기가 굵은 웨이브를 넣어야 더 부드럽고 여성스러워 보이지요. 옷을 디자인할 때도 딱 떨어지는 직선 느낌보다는 여성스러운 곡선미를 더 좋아해요. 머리를 묶을 때도 매끈한 포니테일보다는 미뇽 스타일로 조금 헐겁게 묶지요. 잔머리가 자연스럽게 흘러내리게요. 어떻게 머리를 넘겨도 자연스럽고 편안해 보이면서, 부드럽고 풍성한 내추럴 웨이브를 연출하기 위해 무엇보다 평소 건강한 머릿결을 관리하는 데 신경 쓰고 있어요.” _ 김정현 (에뜨왈 블뤼 디자이너)
추천 제품
자연스럽고 풍성해 보이는 건강한 웨이브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모발의 윤기와 부드러움이 중요하다. 매일 영양을 충분히 공급해줄 샴푸는 기본, 마스크로 집중 케어하고, 수시로 오일을 바른다.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더 카멜리아 오일 샴푸 발효 동백 오일, 동백꽃, 동백잎으로 만든 카멜리아 복합체가 모발에 풍부한 영양을 공급한다. 두피노폐물을 말끔히 세정하고 모발의 윤기를 강화한다. 350g, 4만 2천 원대.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리스토어링 마스크 제주 발효 동백 오일을 담은 손상 케어 마스크. 모발 한 올 한 올을 공기처럼 가볍고 실크처럼 부드럽게 가꾸어준다. 200ml, 5만 원대.
아윤채 컴플리트 리뉴 에센스 오일 모발에 벨벳 코팅막을 형성해 윤기를 부여하는 에센스 오일. 카멜리아 세라마이드가 모발을 튼튼하게 하고 건강을 유지해준다. 100ml, 3만 2천 원대.
장소 협조 하프문(070-4042-0228) 제품 협조 아윤채(080-023-0707)
강렬한 인상의 탈색 단발
“방송에 출연하다 보니 매번 관계자들에게 화면 속 모습을 평가받곤 해요. 그런데 스타일리스트로서 밋밋한 이미지라는 지적이 있었죠. 캐릭터가 필요했어요. 늘 다른 사람의 스타일링만 해주다가, 비로소 나 자신의 이미지 전략을 짜기 시작한 거죠. 시그너처 의상을 찾으려니까 워낙 옷을 좋아해 페미닌한 옷도 입고 싶고, 캐주얼한 옷도 입고 싶고… 이건 아니다 싶었어요. 메이크업은 이미 아이라인이나 레드 립을 강조하는 분이 많이 떠올랐죠. 결국 헤어에서 답을 찾아야겠다고 생각하고 염색을 했지요. 브리지, 그러데이션 등 이것저것 해보다 한번은 전체 탈색을 했는데, 그때 딱 사람들의 호응이 오는 거예요. 결국 시행착오가 답입니다.” _서수경 (스타일리스트)
추천 제품
염색 또는 탈색을 하면 모발이 심하게 건조해진다. 염색 모발 전용 제품 사용이 필수. 특히 잦은 화학 시술로 두피가 자극받고 민감해졌으니 두피 에센스는 꼼꼼히 발라야 한다.
헤어 리추얼 바이 시슬리 리바이탈라이징 포티파잉 세럼 강력한 식물 활성 성분과 에센셜 오일, 미네랄, 비타민 등을 함유해 두피에 에너지를 공급하며 모발 강화를 돕는다. 60ml, 21만 원.
모로칸오일 프로텍트&프리벤트 스프레이 모발의 엉킴을 방지하고 생활환경과 열 등 외부 자극으로부터 모발을 보호한다. 160ml, 3만 7천 원.
모로칸오일 컬러 컨티뉴 컨디셔너 컬러 링크 기술을 적용해 케라틴 구조의 복원을 돕고 모발 컬러를 유지해준다. 250ml, 3만 5천 원.
장소 협조 케일라베넷(02-540-1180) 제품 협조 모로칸오일(1666-5125), 시슬리(080-549-0216)
프렌치 시크 롱 헤어
“가르마를 어떤 비율로 타느냐에 따라 얼굴이 더 길어 보일 수도, 더 동그랗게 보일 수도 있지요. 자기 얼굴 형태와 단점을 잘 파악해야 해요. 전 얼굴이 길고 이마가 넓지 않은 편이라 한가운데 가르마를 타면 어울리지 않지요. 조금씩 넘겨가면서 평소에 프렌치 시크 스타일을 추구하는 나에게 가장 잘 어울리는 황금 비율을 찾았어요. 내추럴하면서 모던하고, 별로 꾸미지 않은 것 같지만 스타일이 살아 있는 멋이랄까요. 제 취향을 담은 라이프스타일 편집매장인 제인마치 메종 공간과도 일맥상통하지요. 파마는 하지 않고, 건강한 머릿결을 위해 홈 케어 트리트먼트에 충실해요. 양질의 제품을 쓰고, 무엇보다 향이 좋아야 하지요.” _ 정재옥 (제인마치 메종 대표)
추천 제품
세련된 멋의 시작은 다시 돌아보게 할 만큼의 매력적 체취에서 시작한다. 향기 좋은 헤어 제품이 효과적. 건강한 모발을 가꾸어주는 것은 기본이요, 뻔하고 흔한 향기 대신 기분을 편안하게 만들어줄 자연의 향기로 개성을 더한다.
르 라보 컨디셔너 히노키 모발을 촉촉하고 매끄럽게 가꾸어준다. 일본의 히노키나무 숲에서 영감을 받은 신비롭고 따스한 향. 250ml, 4만 원.
아베다 인바티 어드밴스드 엑스폴리에이팅 샴푸 말끔한 세정은 물론 두피 건강까지 챙겨준다. 200ml, 3만 7천 원.
프레쉬 씨베리 리바이탈라이징 샴푸 오메가-3·6·7·9를 함유해 영양과 보습 효과가 뛰어난 시베리 오일 성분 함유. 240ml, 4만 원대.
이솝 샤인 헤어 에센스 모발에 영양분을 공급하고 길들이는 동시에 윤기를 부여하는 오일. 25ml, 4만 4천 원.
장소 협조 제인마치 메종(02-547-3217) 제품 협조 르 라보(02-3440-2990), 아베다(02-3440-2517), 이솝(1800-1987), 프레쉬(080-822-9500)
볼륨을 살린 여성스러운 쇼트커트
“평소 모습이나 주얼리 디자인을 할 때 늘 추구하는 스타일이 ‘여성스러움’이에요. 하지만 여성스럽기 위해 머리를 꼭 기를 필요는 없잖아요. 오히려 최고의 여성성은 목선에 있다고 생각합니다. 귀부터 목선을 훤히 드러내면 아름다운 주얼리도 더 돋보이고요. 의상도 데콜테가 보이는 라운드나 스퀘어 네크라인 스타일 옷을 즐겨 입지요. 짧은 모발에서 가장 강조하는 건 볼륨입니다. 머릿결이 건강해야 볼륨도 살아나죠. 머리를 감고 오일을 발라 모발의 유·수분 균형을 맞춰요. 그리고 볼륨 미스트는 꼭 사용합니다. 두피에 해롭지 않으면서 모발에 볼륨을 살려주는 비법이지요.” _ 황보라 (주얼리 라플라네트 대표)
추천 제품
볼륨 모발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드라이를 해야 하기에 모발을 열 손상으로부터 보호할 필요가 있다. 모발에 수분과 영양을 듬뿍 공급하고, 두피 건강에도 신경 쓸 것.
아모스프로페셔널 새틴 플레저 오일 모발의 보습, 영양, 보호 3단계 복합 관리를 위해 엄선한 여덟 가지 오일 함유. 빠르게 흡수되고 끈적임 없이 마무리된다. 50ml, 2만 8천 원대.
아모스프로페셔널 새틴 플레저 오일 미스트 모발에 유·수분을 보충해 건조한 머릿결을 촉촉하고 부드럽게 정돈해준다. 고운 분사감으로 사용감이 산뜻하며 우아한 향기가 오래 지속된다. 110ml, 2만 2천 원대.
아모스프로페셔널 녹차실감 볼륨 미스트 정수리 볼륨을 자연스럽게 연출하고 지속해준다. 녹차에서 얻은 성분이 건강한 두피 환경을 만들어준다. 140ml, 1만 4천 원대.
장소 협조 리치우드(02-798-0341) 제품 협조 아모스프로페셔널(080-023-0707)
- 나의 시그너처 헤어 스토리
-
새해에 이미지 변신을 하고 싶다면 헤어스타일부터 점검하길 바란다. 나를 돋보이게 하는지, 나의 취향과 삶의 방식을 표현하는지…. 모발 상태는 당신의 생각보다 더 많은 이야기를 담고 있기 때문이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9년 1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