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YUNCHE, 비움과 채움의 균형
제주 동백마을에서 정성껏 채취한 동백을 1백68시간 동안 자연 발효시켜 얻은 성분을 전 제품에 사용하는 아윤채. 해로운 기운은 비우고 좋은 기운은 채우는 비움과 채움의 균형을 바탕으로 건강한 두피와 풍성하고 윤기 나는 모발로 가꾸어준다.
(왼쪽부터) 전통적 머리빗 모양을 형상화한 뚜껑의 스칼프 리밸런싱 샴푸액은 불안정하고 민감한 탈모 두피를 위한 최적의 해결책. 측백나무 열매가 모근을 강화하고 솔잎 추출물이 두피 균형을 지켜준다. 350g, 4만 원대. 스칼프 퓨어니스 스파클링 에센스는 습하고 더운 계절에 꼭 필요한 아이템으로, 냄새나고 답답한 두피에 산뜻함을 전하고 제주 탄산 온천수가 톡톡 터지는 탄산 마사지로 활력을 부여한다. 120ml, 3만 원대. 스칼프 리밸런싱 볼류마이저는 두피에 닿아도 걱정 없이 모발 뿌리부터 살려주는 두피 전용 볼륨 스타일링제로, 한결 풍성하고 탐스러운 모발을 연출해준다. 100ml, 3만 원대. 제품 협조 아윤채(080-023-0707)
AVEDA, 아유르베다와 식물 과학
고대 인도의 전통 치유법인 아유르베다는 치유란 단순한 치료가 아닌 몸과 마음의 밸런스를 찾았을 때 가능하다는 철학을 담고 있다. 이러한 아유르베다의 정신에서 시작한 아베다는 제품이 몸과 마음 그리고 감정에 미치는 영향까지 고려하며, 식물 과학을 바탕으로 자연에서 얻은 성분을 사용한다. 베스트 스킨케어 제품은 남녀가 모두 사용할 수 있는 보습 라인 보태니컬 키네틱스.
(위부터) 보태니컬 키네틱스 에너자이징 아이 크림은 감초 뿌리 성분이 예민한 눈가를 진정시키고 다크서클 완화에 도움을 주어 생기 있는 눈매로 가꾸어준다. 15ml, 4만 5천 원. 보태니컬 키네틱스 인텐스 하이드레이팅 크림은 해안 습지대에서 생존하는 신비로운 해조인 함초를 주성분으로 만든 보습제. 식물의 생명 에너지가 피부에 즉각적으로 공급한 수분이 24시간 지속되며, 피부 상태나 계절에 따라 골라 쓸 수 있도록 소프트와 리치 두 가지 타입으로 선보인다. 50ml, 4만 5천 원. 제품 협조 아베다(02-3440-2958)
AVEDA, 환경까지 아름답게
아베다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를 보호하는 것을 미션으로 삼은 브랜드다. 풍력 에너지를 사용해 제품을 생산하고, 비영리단체들과 파트너십을 맺으며 사회와 환경을 위해 봉사 활동을 벌인다. 그리하여 원료에서 생산까지 생태계의 지속성에 부합하고 쓰레기 방출을 지양하는 제품 생산과 기업 운영 조건을 갖춘 기업에만 승인하는 ‘크래들 투 크래들Cradle to Cradle’ 인증을 받았다.
베스트 헤어 케어 제품은 두피 땅김과 건조 등 두피 노화 징후가 나타나는 사람을 위해 개발한 인바티 라인. 인바티 엑스폴리에이팅 샴푸는 끊어짐에 의한 모발 감소를 33% 줄여준다고 임상적으로 증명한 제품으로 97% 자연 식물 활성화 성분이 두피를 깨끗하게 하고 모발을 강화한다. 200ml, 3만 2천 원. 인바티 씨크닝 컨디셔너는 아유르베딕 허브, 상황버섯과 인삼 혼합물 등이 모발에 탄력과 힘을 부여한다. 200ml, 3만 2천 원.
ESTEE LAUDER, 아름다움을 위한 피부 디톡스
‘세상의 모든 여성이 나이에 상관없이 더욱 아름다워질 수 있다’는 에스티 로더 여사의 신념으로 탄생한 에스티 로더는 아름다운 피부는 모든 것이 조화롭게 작용해 균형을 이룰 때 비로소 완성된다는 중국 전통을 주목했다. 바쁘게 생활하고 유해 환경에 자주 노출되어 쉽게 조화가 깨지고 불균형한 피부 상태를 경험하는 현대인의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거울 앞에 서서 자신의 피부 상태를 확인해보자. 만약 피부가 본연의 생기를 잃고 건조하며 칙칙하고 지쳐 보인다면 지금이 바로 피부에 생기 에너지가 필요한 때임을 명심할 것. 제품 협조 에스티 로더(02-3440-2833)
피부에 전하는 생기 에너지
아시아 여성을 위해 독자 개발한 뉴트리셔스 바이탈리티 8TM 컬렉션은 젊고 건강하며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한 빠르고 효과 높은 솔루션이다. 항산화 효과가 두 배 이상 높아진 석류 8 콤플렉스를 함유해 단 8일 만에 피부 안팎으로 젊고 활기찬 에너지를 선사한다. 건강하고 생기 있는 피부의 여덟 가지 주요 요소인 수분, 영양, 활력, 진정, 생기, 탄력, 정화, 매끄러운 촉감을 충족해준다.
(왼쪽부터) 뉴트리셔스 바이탈리티 8TM 래디언트 오버나이트 크림/ 마스크 충분한 영양과 수분을 공급하며, 수면 마스크로도 사용할 수 있다. 50ml, 9만 7천 원. 래디언트 듀얼 페이즈 에멀전 혁신적 이중 포뮬러가 피부의 수분 장벽을 강화하며 피부 생기를 즉각적으로 되살아나게 한다. 100ml, 9만 2천 원. 래디언트 모이스춰 크림 강력한 항산화 파워로 외부 유해 요인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50ml, 9만 2천 원. 래디언트 오버나이트 컨센트레이트 피부 불순물을 제거하고 정화하는 클레이 성분을 함유해 모공이 작아 보이도록 돕는다. 30ml, 10만 5천 원.
primera, 풍부한 발아 생명력을 담다
식물은 생명을 탄생시키기 위해 농축한 영양 물질을 종자 내에 저장하고 있다가 싹을 틔우는 순간 엄청난 에너지를 뿜어낸다. 프리메라는 이러한 발아 순간의 생명 에너지와 자연의 힘을 고스란히 제품에 담아낸 최초의 브랜드. 오랜 발아 연구 경험과 천연 유래 성분 연구, 씨앗을 싹트게 하는 틔움 기술력을 바탕으로 최상의 발아 에너지를 피부에 온전히 전달하기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 또 파라벤, 인공색소, 인공 향 등을 첨가하지 않고 인위적 화학 성분을 최소화하며, 천연 콩기름을 사용해 인쇄하는 등 친환경 패키지를 고수한다. 제품 협조 프리메라(080-023-5454)
블랙시드를 통한 건강한 안티에이징
슈퍼 스프라우트 세럼은 자연이 선물한 세 가지 슈퍼 시드인 흑미, 검은콩, 검은깨와 발아 기술이 만나 탄생한 안티에이징 세럼이다. 풍부한 발아 에너지 유효 성분인 ‘피토-스프라움TM’이 피부 톤, 탄력, 보습을 개선하고 피부 본연의 에너지를 강화해 노화로 인한 피부 고민을 한 번에 개선해준다. 인공 향, 인공색소,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네 가지 유해 성분을 배제한 100% 천연 유래 성분으로 주름과 미백 이중 기능성을 갖추어 피부에 부담 없이 건강한 안티에이징 효능이 있다. 부드럽게 발리고 빠르게 흡수되며 바르는 순간 피부가 촉촉해지면서 산뜻한 허브 향이 퍼져 기분까지 상쾌해진다. 50ml, 4만 5천 원대.
shu uemura, 완벽한 피부 정화를 위해
1950년대 미스터 슈에무라가 할리우드에서 메이크업 아티스트로 활동하던 당시, 진한 분장을 지우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여배우의 고충을 덜어주고자 10여 년의 연구 끝에 클렌징 오일을 개발했다. 1967년 세계 최초의 클렌징 오일인 언마스크가 탄생하던 순간, 미스터 슈에무라는 이런 말을 남겼다. “오일의 독특한 속성은 빠르게 펴 발리는 것이다. 그래서 모공, 미세한 주름 사이로 깊이 침투할 수 있다. 비누나 크림은 이와 같을 수 없다. 또 오일은 물보다 가벼워 더러움을 잡은 후 피부 표면으로 떠오른다. 이것이 바로 완벽한 클렌징의 결과다.” 제품 협조 슈에무라(080-022-3332)
(왼쪽부터) 블랑 크로마 톤 업 클렌징 오일 단순한 세정 작용을 넘어 피부에 축적된 멜라닌을 씻어내 피부 광채를 살려주고 맑은 피부 톤으로 가꿔준다. 150ml, 4만 2천 원. 얼티메이트 클렌징 오일 여덟 가지 식물성 오일을 조합해 한결 섬세한 사용감,탁월한 스킨케어 효과, 감미로운 향을 더했다. 150ml, 4만 9천 원. 녹차 모링가 클렌징 오일 외부 환경 속 스트레스를 받은 지친 피부를 맑고 생기 있게 가꾸어준다. 150ml, 4만 1천 원. 클래식 클렌징 오일 1967년 탄생한 최초의 클렌징 오일 ‘언마스크’가 진화한 것으로 동백 오일과 생강 오일을 첨가해 피부 보호와 항노화 효과를 높였다. 150ml, 3만 7천 원. 포어피니스트 프레쉬 클렌징 오일 노폐물 제거는 물론 넓은 모공, 블랙 헤드, 번들거림까지 한 번에 해결해준다. 150ml, 4만 원. 진정 허브 클렌징 오일 손상된 피부나 민감한 피부를 위한 처방으로 해독 작용과 진정 효과가 뛰어나다. 150ml, 4만 원.
스타일링 서영희 촬영 협조 브라이트 스푼, 시마네현 상공노동부 관광진흥과, 군겐도
- 슬로 뷰티
-
어느 화창한 여름날 아침, TV를 켜는 대신 산책을 한다. 짹짹거리는 새소리를 듣고, 형형색색 꽃잎을 마주하며 흙 내음과 꽃향기에 취한다. 기대치 못한 청개구리도 반갑다. 마음이 정화되니 안색도 맑게 살아난다. 이것이야말로 진정한 미용법이 아닌가! 일본의 슬로 시티 시마네 현의 원시적 자연에서 만난 ‘슬로 뷰티’ 철학을 담은 아이템.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5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