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것만은 꼭!
미백 관리를 하겠다고 평소 사용하던 화장품 루틴을 모두 바꿀 필요는 없다. 단 하나만 교체하고 싶다면 유효 성분이 가장 고농축으로 들어 있는 에센스를 바꿔 사용하는 게 정답. 만약 안티에이징을 주력으로, 미백을 보조로 관리하고 싶다면, 사용하던 안티에이징 에센스는 유지하고 토너와 크림을 미백 기능이 있는 제품으로 대신할 것
집중 관리를 원할 때
요즘 들어 피부가 칙칙하고 생기가 사라진 느낌이라면 미백 기능의 클렌징 마스크를 주 1~2회 사용해볼 것. 각질과 모공 속 노폐물만 제거해도 안색이 한결 밝아진다. 한편 안색보다 볼이나 국소 부위의 잡티가 고민이라면 다크 스폿 전용 제품이 효과적이다. 짙게 드리운 색소침착만 완화돼도 얼굴이 환해 보인다.
총예산 20만 원대
1 에이트루 화이트 스노우 티 브릴리언트 토너 멜라닌 색소 생성을 억제하는 백차 성분과 각질 연화 작용의 화이트윌로 껍질 추출물이 미백 관리를 해준다. 180ml, 2만 9천 원.
2 이니스프리 화이트 톤업 에센스 닥나무 뿌리와 감초 추출물이 멜라닌 생성을 예방하고 칙칙한 안색을 맑게 개선한다. 50ml, 2만 원.
3 이자녹스 X2D2 화이트 액티브 크림 콜라겐 갈변 현상을 억제하고 자연 미백 인자를 활성화해 더 환하고 빛나는 피부로 가꾸어준다. 50ml, 8만 5천 원.
4 베리떼 에센셜 브라이트닝 미네랄 팩 청정 지역인 충청남도 신안의 점토 성분이 피부에 풍부한 미네랄 성분을 전달하고 피부를 투명하게 가꿔준다. 100ml, 2만 원대.
5 닥터자르트 V7 비타레이저 2.1 기미부터 여드름 자국, 각종 잡티와 잔주름까지 개선해주는 연고 타입 질감의 집중 관리 제품. 30ml, 4만 8천 원.
이것만은 꼭!
확실한 미백 효과를 원하는가? 이왕이면 미백과 함께 안티에이징 효과까지 얻고 싶은가? 고가의 미백 제품을 고를 땐 이 부분을 자문해보자. 만약 전자를 원한다면 오랜 시간 베스트셀러 자리를 지켜온 검증된 화이트닝 에센스를 추천한다. 후자를 원한다면 안티에이징 분야에서 인정받는 브랜드의 미백 라인을 권한다
집중 관리를 원할 때
눈가에 다크서클이 짙은 편이라면 눈가 전용 미백 제품을 꼭 추가할 것. 눈매만 밝아져도 한결 생기 있게 보이기 때문이다. 한편 매일 아침저녁으로 사용하는 제품 외에 특별한 관리를 추가하고 싶다면 피부 각질과 각종 노폐물을 없애줄 마스크와 밤사이 집중적으로 미백 작용을 해줄 나이트 트리트먼트가 안성맞춤이다.
총예산 1백20만 원대
1 랑콤 블랑 엑스퍼트 멜라노라이저 이미 생긴 색소침착은 물론 잠재된 다크 스폿까지 공략한다. 30ml, 14만 9천 원.
2 라 프레리 화이트 캐비아 일루미네이팅 모이스 춰라이징 크림 미백은 물론 보습과 탄력 효과까지 한 번에 얻을 수 있다. 50ml, 62만 1천 원.
3 라 메르 일루미네이팅 아이 젤 눈가를 촉촉하고 환하게 가꾸어준다. 15ml, 18만 원대.
4 SK-II 화이트닝 스팟 스페셜 리스트 컨센트레이트 밤 동안 오래된 스폿의 기둥에 작용하는 28일 프로그램. 28캡슐, 17만 원대.
5 시슬리 휘또 블랑 울트라라이트닝 마스크 피부를 칙칙하게 만드는 노폐물을 제거한다. 60ml, 14만 원.
- 화이트닝 관리 어떻게 하냐고요?
-
미백 제품이 쏟아지는 3월, 선택의 폭이 넓어도 너무 넓다. 대체 뭘 골라야 할지 갈팡질팡하는 독자를 위해 예산과 피부 상태에 맞게 선택할 수 있도록 뷰티 기자가 엄선한 아이템을 추천한다.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15년 3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