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일상에서 향유하는 하이엔드 주방 가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이곳은 가전제품을 진열한 단순한 쇼룸이 아니다. 삶을 더욱 풍요롭게 만들어주는 총체적 경험을 구현해낸 라이프스타일 솔루션 공간이다.

쇼룸의 얼굴이라 할 수 있는 1층을 오스틴 강 셰프가 이끄는 다이닝 공간으로 꾸몄다. 오픈형 키친으로 꾸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을 활용한 조리 과정을 볼 수 있다.

하이엔드 키친 브랜드 다다의 가구로 꾸민 2층 키친관. 누구나 꿈꾸는 주방의 모습을 완벽하게 실현했다.
여행지의 기억은 팔 할이 음식이다. 먹는 행위에는 미각부터 후각, 시각, 청각, 촉각까지 오감이 모두 동원되기 때문이다. 이처럼 우리의 여러 감각을 자극해 깊게 각인을 남기는 공간이 있다. LG전자가 새롭게 선보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청담 쇼룸이다. 10꼬르소꼬모, 분더샵 등 하이엔드 패션 플래그십 스토어가 즐비한 거리에 야심 차게 문을 열었다. 국내에서는 논현동에 이은 두 번째 쇼룸이지만, 미국 캘리포니아 내파밸리와 이탈리아 밀라노 등 해외에서도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쇼룸을 만날 수 있다.

루이스 폴센의 PH 아티초크와 몰테니앤씨의 다이아몬드 테이블로 꾸민 다이닝. 김찬중 건축가가 설계한 나무 계단의 물성과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컬럼 냉장고와 와인셀러로 꾸민 불탑 주방 전경. 깔끔한 스테인리스 표면은 어떤 소재와도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다.
LG전자의 최상위급 빌트인 가전 브랜드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는 냉장고, 오븐,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와인 셀러 등 10여 종의 가전 라인업을 자랑한다. 최고급 스테인리스 소재의 럭셔리한 외관에 혁신적 기술이 더해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모토인 ‘생활이 예술이 되다’를 완벽하게 구현해낸다. 지하부터 총 6층으로 조성한 쇼룸은 각 층마다 각기 다른 특색을 지닌다. 가장 먼저 마주하는 공간은 1층에 자리한 ‘카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하우스 셰프 오스틴 강이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가전으로 만든 브런치 메뉴를 선보인다. 만족스러운 식사를 마친 후에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4층 아틀리에로 향해보자. 개관전으로 현대 미술을 대표하는 김창열, 이광소, 전광영 작가의 <새로운 시선>전이 열리고 있다. 상주하는 큐레이터의 설명을 들으며 예술적 영감을 한껏 끌어올려보길!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제품 외에도 LG 오브제컬렉션과 LG 시그니처 제품까지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아틀리에서는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는 다양한 작가의 전시가 열릴 예정이다.

카페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에서 맛볼 수 있는 피시 앤드 칩스.
전체 공간 설계를 맡은 더 시스템 랩 김찬중 소장은 지하 1층부터 지상 5층을 관통하는 계단을 새롭게 디자인했다. 계단뿐 아니라 공간 곳곳에 사용한 나무 소재는 목조각 장인이 다듬은 듯 유려하면서도 유기적 형태가 돋보인다. 스테인리스의 물성과 대비되는 따뜻한 감성을 불어넣기 위함이다. 쇼룸의 메인은 단연코 키친관이다. 지하 1층과 지상 2층에는 다다Dada, 불탑Bulthaup, 포겐폴Poggenpohl 등 최고급 주방 가구 브랜드 제품과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제품이 마치 한 몸처럼 조화를 이룬다. 한 가지 주목할 점은 각 브랜드별로 전혀 다른 분위기를 자아내는 상판과 패널 소재를 적용했다는 점이다.

LG 시그니처 올레드 R과 몰테니앤씨 가구로 꾸민 3층 리빙관 전경. 마치 실제 주택을 그대로 옮겨놓은 듯한 섬세한 공간 디자인과 소품 배치가 특징이다.
다양한 주방 구조에서 활용 가능한 빌트인 가전 조합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어 구경하는 재미가 쏠쏠하다. 3층 리빙관은 주방에서 한 단계 더 나아가 전반적인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한다. 보피Boffi 가구로 꾸민 주방 맞은편에는 세계 최초 롤러블 TV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과 몰테니앤씨Molteni&C 가구로 꾸민 거실이 펼쳐지는 것. 드레스룸과 발코니 공간까지 별도로 마련해 집처럼 편안한 분위기를 자아낸다. 소수 고객에게만 개방하는 5층 VIP 라운지는 완벽한 사운드 시스템을 구비한 멀티미디어룸과 작은 회의실을 갖췄다. 이곳이 특별한 또 하나의 이유는 주방 가전을 위한 단순한 진열에 그치지 않고, 모든 공간별 제품 구성을 패키지로 구입할 수 있다는 점이다. 디자이너가 상주해 공간 배치부터 소재 선택, 실측까지 원스톱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을 위한 다채로운 문화 행사도 개최할 예정. 첨단 기술과 사람을 향한 감성이 공존하는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의 새로운 얼굴이 이곳에 있다.


Shop Card
공간 설계 김찬중(더 시스템 랩)
스타일링 민송이·민들레(7 Doors)
주소 서울시 강남구 압구정로60길 13
영업 시간 오전 10시 30분~오후 6시 30분(일요일 및 공휴일 휴무)
문의 02-3777-6700


#오늘의숍 #디자인스팟
디자인 스팟은 <행복이 가득한 집> <럭셔리> <럭셔리M> <디자인> <스타일 H> 등을 발행하는 디자인하우스의 기자와 마케터가 선별한, 지금 가장 주목할 만한 상업 공간입니다. 카페와 레스토랑, 플래그십 스토어, 편집매장 등 콘셉트와 이야기가 있는 공간을 모아 각 매체의 지면과 SNS를 통해 소개합니다. 디자인 스팟에 대한 다양한 정보는 공식 인스타그램(@designspot.dh)과 네이버 포스트(https://c11.kr/designspo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글 김민지 기자 | 사진 박찬우, 시그니처 키친 스위트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1년 3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