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한 손에 잡히는 김밥! [김밥레서피 5] 럭셔리 게살김밥
집집마다 김치 맛, 장맛 다르듯 김밥도 만드는 사람에 따라 맛이 다양하다. 재료끼리 어우러지는 오묘한 맛, 한 개 ‘날름’ 집어 먹을 수 있는 간편함, 밥 한 공기보다 더 풍부한 영양이 김밥만의 매력일 것이다. 취향을 살려 내 입맛에 꼭 맞는 김밥 만들기, 몇 가지 노하우만 익히면 이젠 시간문제다.
럭셔리 게살김밥

재료 김 4장, 더운 밥 4공기, 배합초(식초·설탕 4큰술씩, 소금 1큰술), 대게 2마리, 아보카도 2개, 무순 1팩, 물기를 완전히 뺀 날치알 3큰술, 대파·고추냉이를 푼 간장 약간씩

만들기
1 뜨거운 밥에 배합초를 넣는다. 주걱을 세워 자르듯 섞어 미지근하게 식힌다.
2 찜통에 대파를 넓게 깔고 대게를 올려 20분간 찐 뒤(사진 1) 식혀서 살을 발라낸다(사진 2).
3 아보카도는 반으로 잘라 씨에 칼집을 넣고(사진 3) 비틀어 뺀다. 가로로 0.7cm 폭으로 썰어 껍질을 벗긴다. 4 무순은 가지런히 씻어서 물기를 완전히 뺀다.
5 김발에 김을 올리고 ①의 밥을 편다. 게살과 아보카도, 무순, 날치알을 올려 돌돌 만 뒤 알맞은 두께로 썬다. 고추냉이 푼 간장을 곁들인다.



박은주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07년 5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