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해주세요.
본문 바로가기
개성을 좇는 디자인 애호가의 성지 오드플랫 알트
단 하나뿐인 빈티지 가구와 작가를 알 수 없는 독특한 오브제, 그리고 작품 같은 그릇…. 유니크한 디자인을 좇는 사람이라면 이곳을 주목하자. “개성 있다”는 말이 절로 나오는 제품으로 이른바 ‘찐팬’을 모아가는 숍.

프린트 공장으로 사용하던 공간을 오드플랫의 두 번째 쇼룸으로 단장했다.
오드플랫 알트는 박지우 대표의 예리한 심미안으로 고른 언노운 빈티지 제품을 소개한다.
1976년 출시한 레이 윌크스의 치클렛 소파. 오드플랫에서 복원 작업을 거쳤으며 현재는 판매가 완료됐다.
미국에서 직접 바잉한 아티잔 커브드 캣 박스. 이 오브제는 작가도 생산 연도도 미상이다.
언노운 빈티지 가구의 매력
오드플랫 알트

찰스&레이 임스의 제품을 중심으로 다양한 빈티지 가구를 소개하는 오드플랫이 성수동 근처에 ‘오드플랫 알트’를 열었다. 박지우 대표는 이곳을 “그동안 주목받지 못한 아름다운 물건을 전시하고 소수의 취향에 대해 고민하는 공간”이라고 소개하는데, 그만큼 이곳엔 잘 알려지지 않은 디자이너의 가구와 오브제가 가득하다. 대량생산하지 않은 옛 공예품을 그가 직접 바잉해 소개하기 때문. 오드플랫 알트는 비교적 넓은 공간 덕분에 본점에서보다 쾌적하게 쇼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특별히 섹션을 나누지 않고 제품을 자유롭게 진열한 것은 빈티지 가구에 대한 진입 장벽을 낮추고자 한 박지우 대표의 의도이다. 오드플랫 알트에서 캐주얼하게 가구를 즐기고, 자신의 취향에 맞는 제품을 부담 없이 찾아보기를. 영업시간은 수~토요일 오후 2~6시.

주소 서울시 성동구 아차산로5길 8 4층
문의 0507-1493-0390, @oddflat


■ 관련 기사
- 식탁 위의 예술, 지노리 1735 부티크

글 오송현 기자 | 사진 김은지 인턴 기자
디자인하우스 (행복이가득한집 2023년 7월호) ⓒdesign.co.kr, ⓒdesignhouse.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